본문 바로가기

STYLE

Beauty

피부 맑아지는 황토팩 레시피

초간단 피부 재생 프로젝트

기획 김민경 기자 | 사진 현일수 기자 || ■ 문의 오색황토 고객센터(080-200-8938 www.isonghak.co.kr)

2009. 10. 13

피부 맑아지는  황토팩 레시피




건조하고 지친 피부에 필요한 팩
무더위와 자외선에 손상된 피부가 회복되기도 전에 건조함이 느껴지는 가을에는 피부 관리에 더욱 신경 써야 한다. 세안 후에는 수분과 유분을 공급해주는 제품을 꼼꼼히 챙겨 바르고 일주일에 한 번 각질을 제거한다. 100% 천연 오색황토로 만들어진 황토팩은 피부에 천연 미네랄 성분을 공급하며 민감해진 피부를 진정시키고 모공 속 노폐물과 각질을 제거해준다. 팩은 눈 주위를 제외하고 얼굴과 목에 골고루 마사지하듯 펴 바른 뒤 10~15분 정도 후 미온수로 세안한 다음 화장수로 마무리한다. 이때 집에서 구할 수 있는 천연 재료를 황토팩에 더하면 미용 효과를 높일 수 있다.
오색황토 The Best 윤팩 6g 10포 1만2천원.



Fresh Up!
황토가루 + 과일과 채소

키위 키위 ½개를 갈아 황토가루와 섞는다. 민감해진 피부를 진정시키고 기미를 예방하며 화이트닝 효과가 있다.
바나나 바나나 ⅓개를 갈아 황토가루와 섞는다. 유수분을 공급해 피부를 탄력 있고 매끄럽게 가꿔준다. 피부에 활력을 주며 건성 피부에 효과적이다.
배 1-6개를 갈아 면보에 싸 즙을 낸 뒤 황토가루와 섞는다. 지친 피부에 생기를 주고 수분을 공급하며 노폐물을 제거한다.
포도 10~15알을 씻어 껍질째 믹서에 갈아 즙을 낸 뒤 황토가루와 섞어 농도를 맞춘다. 노폐물과 각질을 제거한다.
레몬 레몬 ½개 분량의 즙을 황토가루와 섞는다. 피지를 조절하고 기미와 잡티를 예방해 화이트닝에 효과적이다. 레몬즙을 볼에 묻혔을 때 따끔거린다면 거즈를 덮고 팩을 하거나 꿀을 섞어 사용한다.
오이 오이 ½개를 갈아 면보에 싸 즙을 낸 뒤 황토가루와 섞는다. 피부에 수분을 공급하고, 햇볕이나 열에 노출된 피부를 진정시킨다.
당근 당근 ½개를 곱게 갈아 면보에 싸 즙을 낸 뒤 황토가루와 섞는다. 피부를 진정시키며 각질을 제거해 피부에 윤기와 탄력을 더한다.
감자 감자 ½개를 곱게 간 뒤 황토가루와 섞는다. 피지를 조절하고 넓어진 모공을 조여주며 피부 재생을 돕는다.




Gloss Up!
황토가루 + 달걀과 유제품

달걀흰자 1개 분량의 달걀흰자를 단단하게 거품 낸 뒤 황토가루와 섞는다. 피지를 조절하고 모공을 조여 탄력 있고 깨끗한 피부로 가꿔준다.
달걀노른자 1개 분량의 달걀노른자를 황토가루와 섞어 농도를 맞춘다. 유수분이 부족한 피부를 촉촉하고 매끄럽게 가꿔준다.
우유 우유 2큰술을 황토가루와 섞는다. 피부 유수분을 조절해 건조해지거나 번들거리는 것을 막는다.
플레인 요구르트 떠먹는 플레인 요구르트 2큰술을 황토가루와 섞는다. 피부에 영양을 공급하며 모공 수축, 각질 제거, 화이트닝 등의 효과가 있어 맑고 탄력 있는 피부를 만든다.

피부 맑아지는  황토팩 레시피

Idea Up!
황토가루 + 차와 기타 식품

녹차 진하게 우린 녹차 2큰술을 황토가루와 섞는다. 피지를 조절하고 여드름 등의 피부 트러블을 진정시킨다. 미백과 노화방지 효과가 있다. 녹차가루와 섞어 사용해도 된다.
홍차 진하게 우린 홍차 2큰술을 황토가루와 섞는다. 모공 속 노폐물을 제거하고 모공을 조이며 주름을 예방한다.
진하게 끓인 쑥차 2큰술을 황토가루와 섞는다. 피부를 진정시키고 재생을 도와 민감성이나 여드름 피부에 효과적이다. 쑥가루와 섞어 사용해도 된다.
오일 올리브·포도씨·살구씨 등의 오일 3~4방울을 황토가루와 섞는다. 오일 속의 풍부한 영양이 피부 탄력과 재생을 돕는다. 살구씨오일은 피부를 진정시키는 효과가 있다.
꿀 1큰술을 황토가루와 섞는다. 꿀은 피부에 영양을 공급하고 각질을 제거하며 노화를 방지한다. 기미를 막아 화이트닝에도 도움이 된다. 꿀은 전자레인지에 10초 정도 돌려 데운 뒤 사용하면 부드럽게 발린다.
맥주 맥주 2큰술을 황토가루와 섞는다. 모공을 조이고 건조한 피부에 수분을 공급한다.
와인 레드와인 2큰술을 황토가루와 섞는다. 항산화 효과가 있어 피부 재생을 도우며 기미를 예방하고 노폐물을 제거한다.
흑설탕 흑설탕과 물을 1:1 비율로 섞은 후 약불에 졸여 시럽을 만든다. 흑설탕 시럽과 황토가루를 섞어 농도를 맞춘다. 각질과 노폐물 제거에 효과적이며 모공을 수축시켜 맑고 탄력 있는 피부로 가꿔준다.
쌀뜨물 쌀뜨물 2큰술을 황토가루와 섞어 농도를 맞춘다. 여드름 등의 트러블을 가라앉혀 피부를 진정시키며 미백과 탄력 증진 효과가 있다. 쌀뜨물에 가라앉은 앙금을 섞어 사용해도 좋다.

오색황토 업그레이드 사용 비결
1 물 대신 ‘오색지장수 The Best 발효 윤세럼’을 사용해 농도를 맞추면 효과가 업그레이드된다. 천연 지장수뿐 아니라 홍삼, 로열젤리, 식물성 콜라겐 등이 포함돼 있어 맑고 탄력 있는 피부로 가꿔준다.
2 팩을 헹궈낼 때 오색황토 발효한방비누를 사용해 미온수로 씻어내면 피부가 한결 맑고 깨끗하다. 세안 후에도 건조하거나 땅기지 않는다.
3 황토가루와 물을 1:1.5 비율로 섞어 온몸에 골고루 펴 바른다. 10분 정도 전신을 마사지하듯 롤링해주면 팩의 효과를 높일 수 있다. 각질이 많이 생기는 팔, 다리 부분을 집중적으로 마사지한 뒤 오색황토 발효한방비누를 이용해 씻는다. 꿀, 흑설탕, 녹차가루 등을 섞어 발라도 좋다.
4 욕조에 따뜻한 물을 받은 뒤 황토가루 100~150g을 풀어서 반신욕 하면 딥클렌징과 릴랙싱 효과가 있다. 몸은 가슴 바로 아래까지 물에 담그고 이마에 땀이 송글송글 맺히는 정도로 반신욕한다.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