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YLE

#mask #test

인기 서머 머스트 팩 비교 분석표

뜨거워진 피부에 즉각적 효과

EDITOR 한여진 기자

2018. 08. 02

햇빛에 달아오르고 거칠어진 피부를 즉각 진정시키기 위해 여름에 자주 찾는 팩. 어떤 효과가 있을까. 에디터가 뜨거워진 피부에 붙이고 발라보았다.

피부 온도 낮추는 쿨링 마스크 팩

무더위에 높아진 피부 온도를 순식간에 낮춰주는 마법템, 쿨링 마스크 팩을 시트 크기, 밀착력, 수분도, 유분도, 쿨링도로 나눠 실험했다. 밀착력은 시트를 블랙 아크릴에 붙이고 5분 뒤 오른쪽 아래에서 위 방향으로 입으로 바람을 3번 불어 떨어지는 정도를 알아보았다. 유·수분도는 시트를 붙이기 전과 붙이고 30분 뒤를 체크했다. 쿨링도는 사용 전, 시트를 붙이고 15분 뒤, 시트를 떼어내고 15분 뒤의 피부 온도를 체크했다. 총점은 시트 촉감, 촉촉함, 흡수력, 쿨링도 등 네 부분을 별 다섯개 만점으로 평가했다.

1. 이니스프리 씨위드 수딩 마스크 제주 다시마
해조류를 물에 불렸을 때 나오는 끈끈한 점액 성분의 식이섬유, 알긴산이 피부의 수분 보유력을 높이고 노폐물 정화에 도움을 준다. 30g 3천5백원.

2. 리더스코스메틱 스텝솔루션 쿨 테크 2스텝 마스크 모이스처
냉각제가 마스크를 차갑게 만드는 마스크 팩. 비타민 C가 풍부한 수련화 추출물이 윤광 피부로 가꿔준다. 얼굴마스크 23ml+아이마스크 10ml 5천원.

3. 메디힐 캡슐100 바이오 세컨덤 하이드로 베타
고농축 앰풀이 마스크 팩 사용 후 최적화된 피부 컨디션을 한 번 더 끌어올려주는 2스텝 시너지 마스크. 마스크 23ml+앰풀 4ml 6천원.

4. CNP 닥터-젯 마스크 : 물광 영양수 마스크
알로에베라와 마치현 추출물이 피부 진정 및 수분 충전을 돕는 마스크 팩. 글루코스 성분의 에센스가 피부를 촉촉하게 가꾼다. 30ml 5천원.



5. 에이바이봄 울트라 쿨 리프 마스크
박하잎, 레몬밤, 애플민트 등 자연 유래 성분이 쿨링 효과와 함께 피부를 촉촉하게 케어하는 시트 마스크. 얼굴 마스크 25ml + 패치 6ml 10매 3만9천원.

이니스프리 씨위드 수딩 마스크 제주 다시마  

총평
시트 촉감 ★★★ 촉촉함 ★★★★
흡수력 ★★★★ 쿨링도 ★★★

“상하 분리된 투명 겔 타입 팩으로 두께가 적당히 도톰해 얼굴에 잘 밀착된다. 피부 진정 효과가 있어 야외 활동 후 사용하기 제격이며, 남은 에센스를 가볍게 두드리면 해조 유래 성분이 실처럼 늘어나는 모습을 볼 수 있다.”

  리더스코스메틱 스텝솔루션 쿨 테크 2스텝 마스크 모이스처  

총평
시트 촉감 ★★★☆ 촉촉함 ★★★☆
흡수력 ★★★☆ 쿨링도 ★★★★★

“쿨링 효과가 진정 최고! 파우치 후면의 쿨팩을 터트려 냉각제를 30초간 흔들면 냉장고에서 꺼낸 것처럼 차가워지는데, 얼굴에 붙이면 등골이 오싹해지는 쿨함을 경험할 수 있다. 눈가 부기를 완화하는 아이 마스크에도 플러스 점수를!”

메디힐 캡슐100 바이오 세컨덤 하이드로 베타

총평
시트 촉감 ★★★★ 촉촉함 ★★★★☆
흡수력 ★★★☆ 쿨링도 ★★★★☆

“시트를 붙이면 시원해지며 쿨링 효과를 느낄 수 있다. 함께 들어 있는 고농축 앰풀로 마무리하면 피부 관리 숍에서 케어를 받는 기분이 든다. 얼굴을 충분히 덮는 큼직한 크기의 시트에도 높은 점수를 주고 싶다.”

CNP 닥터-젯 마스크 : 물광 영양수 마스크

총평
시트 촉감
★★★★ 촉촉함 ★★★★
흡수력 ★★★☆ 쿨링도 ★★★

“마스크 하단의 스파우트를 떼어낸 후 파우치를 눌러 나오는 에센스를 얼굴에 고루 펴 바르고 마스크 시트를 사용하는데, 사용법이 복잡해 호불호가 나뉠 듯하다. 시트는 피부에 자극 없이 밀착돼 에센스를 효과적으로 전달한다.”

에이바이봄 울트라 쿨 리프 마스크

총평
시트 촉감 ★★★☆ 촉촉함 ★★★☆
흡수력 ★★★☆ 쿨링도 ★★★

“나뭇잎 모양의 포인트 패치 시트가 있어 눈가나 8자 주름 등을 집중 케어할 수 있다. 쿨링 효과를 느낄 수 있는 것은 물론, 사용한 뒤 끈적임이 적고 보송한 느낌이다. 무엇보다 다음 날 메이크업이 들뜨지 않아 마음에 쏙 들었다.”

잠 못 드는 여름밤을 위한 슬리핑 팩

열대야로 잠 못 이룰 때 슬리핑 팩을 추천한다. 얼굴에 바르고 잠들면, 낮 동안 무더위와 유해 요소로 인해 피로해진 피부를 다독여주고 영양과 수분을 공급해 건강한 피부로 가꿔주는 기특한 뷰티템이다. 어떤 슬리핑 팩을 살까 고민 중인 당신을 위해 에디터가 사용해보고 제형, 끈적임, 유·수분도, 쿨링도로 나눠 실험했다. 끈적임은 손등에 팩을 지름 0.5cm 크기로 바르고 두드려 흡수시킨 뒤 모래를 붙이고 두세 번 털어 모래가 남아 있는 정도를 알아보았다. 유·수분도와 쿨링도는 슬리핑 팩을 바르기 전, 바르고 20분 뒤, 잠을 자고 난 뒤(6시간 후)를 체크했으니 참고하시길.

1. 클라란스 하이드라 에센셜 모이스처라이징 리바이빙 아이 마스크

칼란코에 추출물이 함유된 아이 마스크로 눈가 피부에 수분을 공급하고 즉각적인 쿨링 효과를 선사한다. 30ml 4만8천원.

2. 뷰인스 수딩 슬리핑 마스크
아마존에서 상처 치료제로 사용되는 혈갈나무 성분을 함유해 안면 홍조를 개선하고 피부를 진정시킨다. 30ml 9천8백원.

3. 록시땅 이모르뗄 크림 마스크
지중해의 코르시카 섬에서 재배되는 유기농 이모르텔 에센셜 오일과 시어버터가 다량 함유돼 피부에 영양을 공급하고 재생시킨다. 125ml 10만원.

4. 프레쉬 블랙티 퍼밍 오버나이트 마스크
블랙티 발효물, 리치씨 추출물, 블랙베리잎 추출물 등이 피부 탄력을 높이고 탱탱하게 가꾼다. 100ml 14만2천원대.

5. 숨37˚ 워터풀 하이드레이팅 슬리핑 마스크
달맞이꽃 추출물이 낮 동안 외부 유해 환경으로 자극을 받아 달아오른 피부를 진정시킨다. 100ml 4만8천원.


클라란스 하이드라 에센셜 모이스처라이징 리바이빙 아이 마스크

총평
수분감 ★★★★ 유분감 ★★★ 
흡수력 ★★☆ 쿨링도 ★★☆ 피부 진정 ★★★★

“눈꺼풀 위와 아래에 바르고 잠을 잔 뒤 아침에 세안하는 슬리핑 팩 타입 아이 마스크. 바르고 나면 피부 위에 막이 형성되는 듯한 느낌이 들지만 금세 흡수돼 부담스럽지 않다. 3일 정도만 꾸준히 사용해도 눈가가 눈에 띄게 촉촉해지는 기특한 제품.”

뷰인스 수딩 슬리핑 마스크

총평
수분감
★★★★★ 유분감 ★★☆ 
흡수력 ★★★★★ 쿨링도 ★★★★ 피부 진정 ★★★★★

“수분력 갑! 얼굴에 바르자마자 싹 흡수되며 피부에 물이 차오르는 기분이 든다. 건성이나 지성 등 어떤 피부도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으며, 야외 활동으로 붉고 예민해진 피부에 바르니 즉각적인 진정 효과를 볼 수 있었다. 끈적임 제로 슬리핑 팩으로 여름밤에 사용하기 딱이다.”


록시땅 이모르뗄 크림 마스크

총평
수분감 ★★★ 유분감 ★★★☆ 
흡수력 ★★★☆ 쿨링도 ★★★ 피부 진정 ★★★☆

“고농축 크림으로 바르는 순간은 리치한 느낌이 들지만 잠을 자고 일어나면 그 진가를 느낄 수 있다. 손바닥에 크림을 데워 얼굴과 목에 펴 바르고 수면을 취했더니 아침에 기초 제품을 바르지 않아도 될 정도로 피부가 부드럽고 탄력 있으며 촉촉해졌다.”


프레쉬 블랙티 퍼밍 오버나이트 마스크

총평
수분감 ★★★★ 유분감 ★★★★ 
흡수력 ★★★☆ 쿨링도 ★★★★ 피부 진정 ★★★☆

“유분이 많은 피부라 평소 리치한 크림은 잘 안 바르는데, 이 제품은 거부감 없이 사용했다. 끈적임이 있으나 바르고 30~40분 뒤에는 잔여감도 거의 남지 않는다. 유수분 밸런스가 잘 맞는 느낌이다. 잠자는 동안 은은하게 코끝을 자극하는 싱그러운 향에도 플러스 점수를 주고 싶다.”

숨37˚ 워터풀 하이드레이팅 슬리핑 마스크

총평
수분감
★★★★ 유분감 ★★★ 
흡수력 ★★★☆ 쿨링도 ★★★★ 피부 진정 ★★★★

“알로에 겔을 바른 것처럼 시원하고 청량한 느낌이다. 피부 트러블이 있을 때 사용했는데, 피부가 정돈되고 트러블도 진정됐다. 라임과 로즈메리 향이 은은히 나서 잠들기까지 아로마 테라피를 하듯 기분이 좋아졌다. 뜨겁게 달아오른 피부를 진정시킬 때 사용해도 좋겠다.”

사진 홍태식 셔터스톡 디자인 박경옥
제품협찬 록시땅. 리더스코스메틱. 메디힐, 뷰인스, 숨37˚, 에이바이봄, 이니스프리, 클라란스, 프레쉬, CNP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