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YLE

Beauty

인디언 헤드 마사지

머리는 맑게 머릿결은 부드럽게~

기획 김민지 기자 | 사진 지호영 기자 || ■도움말 김현주(아로마러버 스파 컨설턴트) ■제품&장소협찬 아로마러버스파(02-2012-0643~4 www.aromalover.co.kr) ■헤어&메이크업 W퓨리피(02-549-5395) ■ 모델 이수진

2009. 03. 17

인디언 헤드 마사지


스트레스 푸는 인디언 헤드 마사지
3천년 역사를 가진 인도 전통 의학인 아유르베딕에서 시작된 인디언 헤드 마사지는 머리뿐 아니라 등, 어깨의 혈관을 자극해 혈액순환을 돕는다. 마사지를 하면 쌓였던 피로가 풀리고 스트레스가 해소돼 소화불량, 변비 등 신경성 위장 질환이 개선된다. 두피 속 노폐물을 제거해 비듬과 탈모를 예방하고, 스트레스성 두통과 눈의 통증도 사라진다.
마사지는 머리에서 귀, 목, 어깨 순으로 진행한다. 신발을 벗고 의자에 앉은 상태에서 몸에 걸친 액세서리는 모두 풀고 편안한 상태를 유지한다. 척추를 곧게 편 채 눈을 감고 두 손을 배꼽 쪽으로 모아 명상하듯 차분한 마음가짐을 갖는다. 마사지가 끝나면 굵은 빗으로 가볍게 머리를 빗은 후 머리를 감는다.

헤드 마사지 돕는 마사지 오일
인디언 헤드 마사지를 할 때는 코코넛, 아몬드, 호호바 등으로 만든 유기농 오일을 이용한다. 따뜻한 물에 데운 다음 정수리에 부어 마사지하는데 손끝으로 두피를 문지르거나 꼬집어 오일이 흡수되도록 한다. 머리카락에 탄력이 생기고, 두피 속 혈관이 이완되는 효과가 있다. 남은 오일은 어깨나 목에 적당량 발라 부드럽게 문지르며 마사지한다.
인디언 헤드 마사지

1 오가닉 버진 코코넛 오일 두피에 수분을 공급해 건조한 머리카락에 윤기를 더한다. 100ml 2만1천원 퍼펙트포션.
2 스위트 아몬드 오일 근육 통증을 완화시킨다. 두통이나 편두통이 있을 때 머리 위에 바르고 손가락으로 튕기듯 마사지하면 피로를 풀 수 있다. 100ml 1만7천원 퍼펙트포션.
3 오가닉 호호바 오일 보습력이 있어 바르는 즉시 두피를 촉촉하게 만든다. 두피의 피지 분비량을 조절하고 영양을 공급해 윤기 있는 머릿결로 가꾼다. 100ml 4만8천원 퍼펙트포션.

how to 인디언 헤드 마사지
인디언 헤드 마사지

1 오일 붓기 따뜻하게 데운 호호바 오일을 정수리에 붓는다.
2 원 그리기 손바닥을 이용해 정수리 부분을 넓은 원을 그리듯 골고루 문지른다.
3 긁기 손가락 끝으로 두피 바닥을 가볍게 쥐어 올리듯 툭툭 친 다음 부드럽게 긁는다.
4 두드리기 주먹을 살짝 쥐고 머리 전체를 통통 친다는 느낌으로 두드린다.

인디언 헤드 마사지

5 누르기 양손을 이용해 관자놀이 부분을 지긋이 누른다.
6 귀 마사지하기 엄지와 검지를 이용해 귀 전체를 문지른 후 가볍게 당겼다가 놓는다.
7 목 근육 이완하기 손바닥으로 목 뒷부분을 잡고 가볍게 쥐듯 주무르다가 살짝 누른다.
8 어깨 근육 풀기 목중앙부터 어깨까지 손바닥 전체를 사용해 쭉 밀어주는 느낌으로 쓰다듬는다.



두피 진정시키는 헤어케어 제품
헤드 마사지가 끝나면 30분 정도 누워 휴식을 취한 뒤 머리를 감는다. 에센셜 오일과 식물 추출물, 비타민이 들어 있는 헤어케어 제품을 이용하면 자극 받은 두피 혈관이 진정되고, 마사지 효과도 높아진다.
인디언 헤드 마사지

1 로즈마리 컨디셔너 라벤더·로즈메리·제라늄·호호바 에센셜 오일과 콩 추출물이 들어 있어 손상된 모발에 영양과 보습을 주는 헤어 트리트먼트. 250ml 2만6천원 퍼펙트포션.
2 캐모마일 샴푸 두피에 쌓인 노폐물을 제거하고 모발에 탄력을 준다. 잦은 파마와 염색으로 손상된 모발을 윤기 있고 촉촉하게 가꾼다. 250ml 2만6천원 퍼펙트포션.
3 헤어 스캘프 엘렉서 호호바·로즈메리·패출리·일랑일랑·아프리콧 커넬 등 에센셜 오일이 함유돼 비듬이나 가려움증에 효과적이다. 50ml 2만5천원 퍼펙트포션.

Bonus Tip 인디언 헤드 마사지 효과 높이는 법
인디언 헤드 마사지

에센셜 오일 흡입하기
심신의 안정 돕는 로즈메리, 라벤더, 제라늄 등의 에센셜 오일을 따뜻한 물 5컵에 3방울 떨어뜨린다. 목과 어깨, 팔의 긴장을 풀고 코로만 깊게 천천히 숨쉬는 동작을 3~4번 반복한다. 스트레스로 뭉친 근육이 잘 이완된다.

브러시 이용해 두피 두들기기
빗살이 둥근 쿠션형 브러시를 준비한 뒤 정수리를 중심으로 이마, 관자놀이, 귀 뒤쪽, 뒷목을 손목의 반동을 이용해 통통 튀기듯 마사지한다.

미지근한 물로 머리 감기
마사지로 릴랙스된 두피와 머릿결에 자극을 주는 것은 금물! 30℃ 정도의 미지근한 물로 머리를 감는다. 일반 샴푸에 들어 있는 계면활성제는 두피에 자극을 주고 모발을 건조하게 만들므로 유기농 샴푸를 사용한다.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