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YLE

Style 독자 요청

화장이 쉬워져요~ Make up Tools

2009. 03. 12

브러시나 퍼프 등 다양한 메이크업 도구를 어떻게 사용하는지 궁금해요. 메이크업 단계별로 필요한 도구와 사용법, 관리법을 알려주세요.
고경희 (경기도 연천군 전곡읍)

기획 김진경 | 사진 이기욱 기자
|| 도움말 박혜영(컬쳐엔네이쳐 메이크업 실장)


제품협찬 베네피트(02-3438-9680) 바비브라운(02-3440-2848)
리히트(02-3453-4811) 클리오(02-514-0056)


메이크업 도구 관리법
스펀지, 퍼프, 브러시 등의 도구는 주 1회 세척한다. 스펀지와 퍼프는 폼클렌저나 비누를 녹인 따뜻한 물에 담가 꼭꼭 눌러가며 빤다. 세게 문지르면 모양이 틀어질 수 있으므로 스며든 파운데이션을 빼내는 느낌으로 가볍게 주무른다. 흐르는 물에 깨끗이 세척한 후에는 물기를 빼고 그늘에서 말린다. 브러시는 전용 클리너 액이나 폼클렌저를 푼 물에 살살 흔들어 씻은 후 흐르는 물에 헹군다. 브러시 모를 가지런히 모은 후 세워 말려야 모양이 제대로 잡힌다.


1단계 _ 스펀지
메이크업 베이스를 바를 때 사용한다. 메이크업 베이스의 수분이 금세 날아가므로 조금씩 덜어가며 바르는 것이 요령. 이마·볼·코 부분은 문질러 펴 바르고, 눈과 입술 부분은 스치듯 두드린다.
물에 적셔 사용할 수 있는 스펀지. 촉촉하고 투명한 메이크업에 유용하다. 6개 8천원 클리오.



2단계 _ 파운데이션 브러시
파운데이션을 바를 때 사용하면 자연스럽고 윤이 나는 피부로 표현된다. 브러시 모의 끝부분이 촉촉해질 정도로 파운데이션을 묻힌 후 이마와 볼 등 넓은 부분은 브러시를 눕혀서, 콧방울과 눈가는 브러시를 직각으로 세워 빠르게 터치하듯 바른다.
얇고 부드럽게 펴 발리는 파운데이션 브러시. 가격미정 리히트.

3단계 _ 컨실러 브러시
크림 타입 컨실러를 브러시 끝에 조금만 묻혀 잡티나 뾰루지 부분에 바른다. 가장자리는 손가락으로 두드려 편다. 뾰루지는 손으로 바르면 미열로 인해 화장이 밀릴 수 있으므로 반드시 브러시를 사용한다. 다크서클에는 컨실러 브러시를 살짝 눕힌 뒤 넓은 면을 이용해 안쪽에서 바깥쪽으로 펴바른다.
리퀴드·크림 타입 컨실러 모두 사용할 수 있는 전용 브러시. 3만2천원 베네피트.

4단계 _ 퍼프
파우더 가루가 날리지 않고 피부에 잘 스며들게 한다. 퍼프에 파우더를 묻힌 후 힘을 빼고 볼 부분에서 시작해 이마와 코, 눈가, 턱 순으로 가볍게 두드려 바른다.
미세한 엠보싱 처리로 파우더 가루 날림이 적다. 4천원 클리오.

5단계 _ 파우더 브러시
파우더가 얼굴 전체에 자연스럽게 발리도록 이마에서 T존 부위를 가볍게 쓸어준다. 건성피부일 경우 브러시를 사용해 파우더를 바르면 피부가 건조하지 않다.
결점 없이 고르게 메이크업을 마무리해주는 파우더 브러시. 9만2천원 바비브라운.

6단계 _ 앵글 브러시
아이브로우펜슬로 눈썹 라인을 그린 후 앵글 브러시로 부드럽게 펴주면 자연스럽다. 아이브로우펜슬을 손등에 바른 후 앵글 브러시로 블렌딩해 바르는 것도 방법. 눈썹 안쪽부터 바깥쪽으로, 눈썹 결을 따라 바른다.
눈썹을 그릴 때 요긴한 하드 앵글 브러시. 2만4천원 베네피트.

7단계 _ 아이섀도 브러시
브러시를 세워 끝쪽으로 쌍꺼풀 라인을, 넓은 면으로는 눈두덩 부분을 바른다. 아이섀도를 브러시에 묻혀 여분의 양을 톡톡 털어낸 후 바르고 넓은 면을 이용해 자연스럽게 그러데이션 한다.
부드러운 조랑말 털로 만들어진 아이섀도 브러시. 4만원 바비브라운.

8단계 _ 아이라이너 브러시
젤·리퀴드 타입 아이라이너를 바를 때 사용한다. 눈 중간부터 시작해 눈꼬리까지 부드럽게 이어 그린 뒤 남은 양으로 속눈썹 사이를 채우듯 꼼꼼하게 그린다.
모 끝이 얇고 뾰족해 초보자도 쉽게 그릴 수 있는 아이라인 전용 브러시. 2만4천원 베네피트.

9단계 _ 블러셔 브러시
브러시 손잡이를 가까이 잡은 뒤 미소를 지을 때 튀어나오는 애플 존 부위를 둥글게 돌리면서 바른다. 얼굴 바깥쪽을 스치듯 크게 둥글려야 블러셔가 뭉치지 않고 자연스럽다.
부드러운 천연 염소 털로 만든 브러시. 3만3천원 베네피트.

10단계 _ 립 브러시
립스틱을 입술 중앙에 바른 다음 브러시로 펴준다. 바깥쪽으로 갈수록 색이 연해지도록 바르면 입술이 볼륨있어 보인다.
입술선까지 섬세하게 바를 수 있는 립 브러시. 8천원 클리오.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