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YLE

Beauty | Hot Cosmetic

Capture Totale 2009

피부의 화사함 되돌려주는 안티에이징 코스메틱

기획 우매화 기자 | 사진 현일수 기자 || ■ 문의 디올(02-3438-9529)

2009. 01. 14

2006년 안티에이징 시장에 새로운 반향을 일으켰던 디올의 캡춰 토탈 라인이 한층 업그레이드돼 선보인다. 스무살 피부의 화사함을 되돌려줄 디올 캡춰 토탈 2009를 만나보자.

Capture Totale 2009

디올 캡춰 토탈 멀티 퍼펙션 컨센트레이트 래디언스+와 크림 래디언스+.


화사함, 젊음의 상징
젊고 어려 보이는 얼굴은 희미한 빛까지도 반사해 화사하고 에너지 가득하지만, 피부가 노화되면 그 화사함을 잃게 된다. 피부의 화사함이 사라지면 피부색이 칙칙해지고 늙어 보이는 것. 결국은 얼굴의 화사함이 바로 젊음의 상징인 것이다.

단백질 산화, 피부의 화사함을 잃게 하는 원인
빛은 피부 속 깊숙한 곳부터 상피층으로 발산된 후 피부 표면에서 그 빛을 총체적으로 발하는데, 이러한 자연적인 빛은 피부 세포 속 단백질이 산화되면서 점점 약화된다. 그 결과, 피부의 단백질이 불투명해지고 빛의 경로도 바뀌면서 피부가 광채와 윤기를 잃게 된다.
산화된 단백질은 인접 단백질과 결합해 콜라겐의 저항력을 약화시키고 엘라스틴의 탄력을 저하시켜 피부는 탄력을 잃고 주름이 생기게 된다. 이로 인해 빛이 피부 바깥으로 나오지 못하고 피부는 화사함을 잃어 칙칙하게 변한다.

유해산소에 의한 노화
노화 이론에 따르면, 노화 과정을 거치는 동안 세포는 계속 산화면서 유해산소의 생성을 증가시킨다. 유해산소는 세포 구성 성분을 산화시키는데,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산화된 단백질의 양도 증가한다. 동시에, 산화된 단백질 복원 시스템의 효율이 저하된다. (에임스 베컴, 1998)


노화 전후 단백질 구조 비교
Capture Totale 2009

곧고 투명해 빛의 경로를 열어주는 건강한 단백질.(좌) 구조가 변하고 불투명해 빛의 경로를 차단하는 산화된 단백질.(중) 산화된 단백질에 의해 빛의 경로가 막힌 모습.(우)








“산화된 단백질이 노화 앞당겨요”
Capture Totale 2009

도움말 _ 서구일(피부과 전문의)


Q 단백질이 하는 역할은 무엇입니까?
A 단백질은 신체를 구성하는 성분 중 물 다음으로 많은 비율을 차지하고 있는 요소로, 세포 구성 성분의 68%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단백질은 장기가 기능을 제대로 발휘할 수 있도록 돕는데, 일부 단백질은 특히 노화와 수명에 직접적으로 관여하고 있습니다.

Q 노화란 정확히 무엇입니까?
A 일반적으로 얼굴에 진행되는 노화 현상으로는 주름, 탄력 저하, 잡티를 비롯해 피부 색이 칙칙해지는 것 등을 들 수 있습니다. 노화의 원인을 설명하는 이론에는 우리 수명이 유전자에 의해 정해져 있다는 프로그램설과 외부요인, 특히 유해산소 영향을 받는다는 프리래디컬설이 있습니다. 유해산소는 노화를 가속화시키는 원인으로, 단백질과 지질·세포막·DNA를 손상시키는 주범입니다. 유해산소에 의해 세포가 산화되면 기능이 감소되는데, 이것이 바로 노화입니다.




Q 유해산소를 촉진시키는 것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요?
A 자외선, 흡연, 과음, 스트레스, 과로, 수면부족, 피로, 과도한 운동 등입니다. 건강한 생활습관이 노화 예방에 매우 필수적인 조건임을 알 수 있습니다.

Q 유해산소가 단백질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지요?
A 우리가 말하는 노화된 세포란, 세포의 최대 구성성분인 단백질이 산화돼 구조가 변질된 세포를 말합니다. 단백질이 산화하면 그 기능이 변하고 또 다른 활성산소를 만들어낼 뿐 아니라 유전자에도 영향을 미칩니다.

노화가 시작된 피부에 화사함을 되돌리다, PMSR
피부에 자연적으로 존재하는 효소 시스템 PMSR(Peptide Methionine Sulphoxide Reductase)을 통해, 단백질의 산화를 역행시키면 단백질 원래의 기능과 광학적 특성이 복원된다. 하지만 PMSR의 자연적인 복구 능력도 시간이 지나면 노화되면서 점점 쇠퇴한다.

아미노루민TM(AminoluminTM)
비타민 C보다 6배 더 강한 아미노루민TM(AminoluminTM)은 PMSR의 활동을 50% 가까이 증가시키고, 단백질 산화율은 85% 줄여 단백질이 기능을 회복할 수 있도록 돕는다. 새로운 캡춰 토탈은 디올에서 개발한 새로운 복합체인 아미노루민TM을 다량 함유하고 있어 단백질이 원래의 젊은 상태로 복원될 수 있도록 돕고 단백질의 산화과정을 억제해 피부의 노화를 막는다. 단백질이 산화돼 생기는 칙칙한 막이 없어진 피부는 젊은 피부처럼 화사하게 빛나며 눈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을 정도로 맑고 투명한 빛을 띠게 된다.
아미노루민TM은 피부에 아름다운 빛을 되찾아주는 효과 이외에도 캡춰 토탈 스킨케어 제품의 핵심적인 활성 성분인 알파 론고자 복합체TM ( Alpha-Longoza ComplexTM)와 센툴린TM(Centuline TM)의 작용을 강화시켜 노화 징후에 효과적으로 대응한다.

2009, 새로워진 캡춰 토탈 Q & A

Capture Totale 2009

도움말 _ 에두와르 모베 자르비(디올 사이언스 커뮤니케이션 디렉터)


Q 새로운 캡춰 토탈의 뛰어난 점은?
A 캡춰 토탈에는 새로운 활성 성분인 아미노루민™이 들어 있어 크게 2가지 효과를 냅니다. 첫째, 피부 노화를 촉진하고 화사함을 없애는 원인인 산화 단백질을 원래 상태로 되돌려줍니다. 아미노루민TM은 비타민 C*보다 6배나 효과적으로 나이가 들면서 사라져가는 피부 광채, 즉 화사함을 회복시켜줍니다. 둘째, 눈에 보이는 노화 징후를 집중적으로 수정하고 세포를 활성화시켜 피부 젊음을 되살려줍니다. 피부 속에서부터 빛이 우러나오도록 만들어 자연스럽고 화사한 아름다움을 오래 지속시킵니다.

Q 아미노루민™은 어디서 온 물질입니까?
A 디올이 특허를 낸 아미노루민™ 복합체는 토코페롤이나 비타민 E의 핵심 구조처럼 만든 분자입니다. 구조는 비타민 E와 유사하지만 좀더 긴 사슬을 가지고 있습니다. 분자가 이 사슬에서 풀려나면 항산화 성질을 상실하는 대신 산화된 것을 자연스럽게 환원하는 과정을 돕는 능력이 생깁니다.

Q 기존에 출시된 디올 스노우와 캡춰 토탈 2009는 둘다 피부를 투명하게 만드는 제품들입니다. 어떤 차이가 있나요?
A 투명함이란 표피 밑의 건강하고 젊은 피부의 핑크빛이 드러나는 현상입니다. 디올 스노우는 이런 빛을 막는 장애물을 제거해 피부를 투명하게 만듭니다. 세포를 보호하고 멜라닌이 짙어지지 않도록 하는 항산화 물질인 라이테닌™에 의해 피부 색을 개선하는 것이지요. 캡춰 토탈은 아미노루민™이 단백질 산화과정을 환원시켜 원래의 젊은 상태로 되돌려줍니다. 피부 단백질 기능을 회복시켜 피부가 원래의 화사함을 되찾게 하는 겁니다.

Q 피부 노화와 단백질 산화 프로세스는 어떤 관계가 있나요?
A 단백질은 나이가 들면서 산화되고 단백질이 산화하면 기능이 떨어집니다. 예를 들면 콜라겐의 경우 피부를 지탱하는 힘이 줄고, 소화 효소는 과다하게 활동하게 되며, 단백질은 칙칙해지고 불투명해집니다. 이렇듯 피부의 특성이 바뀜에 따라 노화의 징후가 나타나면서 피부는 화사함을 잃고 칙칙해지지요.



아미노루민TM에 의한 피부 화사함 회복
Capture Totale 2009

산화돼 칙칙해진 피부(좌) 아미노루민TM 구조(중) 젊고 화사한 피부(우)



Capture Totale 2009

1 캡춰 토탈 멀티 퍼펙션 컨센트레이티드 로션
가벼운 질감으로 사용 즉시 흡수돼 피부가 촉촉해진다. 스킨케어를 위한 준비단계에서 사용한다. 200ml 6만5천원, 디올.

2 캡춰 토탈 멀티 퍼펙션 컨센트레이트 래디언스+
플루이드 타입의 에센스로, 빠르게 흡수돼 피부를 부드럽게 가꿔준다. 사용할수록 피부 깊은 곳부터 빛을 되찾게 돼 피부톤이 균일하고 환해진다. 50ml 19만5천원, 디올.

3 캡춰 토탈 멀티 퍼펙션 아이 트리트먼트 래디언스+
다크서클과 부기를 감소시키며 매끄럽고 탄력 있는 눈매로 가꿔준다. 15ml 10만5천원, 디올.

4 캡춰 토탈 멀티 퍼펙션 크림 래디언스+
피부 표면을 화사하게 빛나도록 해준다. 끈적임이 없어 부드럽게 발린다. 50ml 14만5천원, 디올.

5 캡춰 토탈 멀티 퍼펙션 메이크업 베이스 SPF25 PA++
파운데이션 전 단계에서 얼굴 전체에 펴 발라주면 피부 결점을 보완하고 피부 위에 보호막을 형성해 피부가 탄력 있어 보인다. 30ml 6만5천원, 디올.

6 캡춰 토탈 HD 세럼 파운데이션
캡춰 토탈 라인의 노화 방지 성분과 HD 리퀴드 크리스털 피그먼츠 기술을 결합한 제품으로, 세럼 타입의 부드러운 질감이 피부에 자연스러운 빛을 띠게 하는 파운데이션. 30ml 7만8천원, 디올.

7 캡춰 토탈 HD 래디언스 루스 파우더
파우더 퍼프나 브러시를 사용해 파운데이션 위에 바르거나, 스킨케어 후 발라주면 메이크업이 돋보인다. 피부가 더욱 매끄럽고 화사해 보인다. 11g 7만2천원, 디올.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