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YLE

Beauty Interview

아무에게도 가르쳐 주기 싫은 나만의 피부관리법

뷰티전문가 22인이 마지못해 밝힌

기획·김민경 기자 / 사진·문형일 현일수 기자|| ■제품협찬·CNP차앤박화장품(080-220-0707) 황금희에스테틱(080-024-1357) 미샤(080-080-4936) 이브로쉐 코리아나(080-022-5013) 오르비스(080-301-5252) 에스티에스(02-597-1006) 더메스테릭스(주)(02-3442-3864) (주)DMS인터내셔날(02-533-6006) 더바디샵(080-759-7700) SK-Ⅱ(080-023-3333) 아베다(02-2056-5881) 비쉬(080-346-0080) 아비노(080-023-1414) 아모레퍼시픽(080-023-5454)

2008. 11. 15

빛나는 물광 피부를 자랑하는 뷰티전문가들을 조르고 졸라서 알아낸 피부관리 노하우 & 그들이 추천한 베스트 코스메틱.

아무에게도 가르쳐 주기 싫은 나만의 피부관리법

1 T존부터 클렌징하고 반듯하게 누워 자기
클렌저로 화장을 지울 때나 폼클렌저로 세안 할 때는 노폐물이나 피지가 많은 코, 턱, 이마 등의 T존 부위부터 시작해 볼 순으로 마사지하면 클렌징 효과는 높이면서 건조한 부위의 수분을 지킬 수 있다. 잠 잘 때도 피부가 한쪽 방향으로 처지지 않도록 반듯하게 누워 자고 피망, 시금치, 사과 등 항산화 성분이 있는 음식을 꾸준히 섭취한다. (피부과 전문의 이민숙)


2 뾰루지에는 녹차 티백과 티트리오일 활용
얼굴에 올라온 뾰루지 위에 젖은 녹차 티백을 올려두면 빨리 아물고 붉은 기운도 가라앉는다. 뾰루지가 크고 염증처럼 붉어졌다면 티트리오일을 면봉에 묻혀 수시로 바른다. 얼굴색이 칙칙할 땐 쌀겨가루를 물에 걸쭉하게 개어 잡티가 많은 부분에 마사지해준 후 따뜻한 물로 헹궈내면 피부색이 환해지고 각질도 제거된다. (아모레퍼시픽 소비자미용연구소 뷰티트렌드팀 최숙희)

3 환절기엔 콜라겐과 패치로 영양 공급
환절기에는 피부가 건조해지면서 각질이 많이 생겨 피부 탄력이 떨어진다. 이럴 때 눈가, 입가에 콜라겐이 함유된 제품을 듬뿍 발라주고 눈밑, 팔자주름 등에 사용하는 부분 패치를 3일에 한 번 정도 사용하면 기미, 다크서클, 주름이 생기는 것을 방지할 수 있다. (황금희에스테틱 황금희)

4 입가는 아이에센스로, 목에는 마스크팩으로 주름 방지
눈 전용 에센스를 팔자주름 부분과 입술 양끝에서 턱으로 이어지는 라인에 바르고, 잠자리에 들기 전에 입술에 립 에센스를 골고루 바른다. 시트마스크팩을 한 후 얼굴에서 떼어낸 시트마스크를 목에 올린 다음 두드리며 5분 정도 두면 목주름을 방지할 수 있다. (한국오르비스 마케팅팀 이유진)


5 피부 뽀송뽀송하게 하는 아침 마사지
아침 세안 후 스킨·아이크림·에센스·수분크림을 바르고 메이크업하기 전 5분 정도 얼굴 전체를 톡톡 두드리다가 손가락과 손바닥으로 골고루 꾹꾹 눌러 지압해주면 메이크업도 잘 받고 하루 종일 피부가 촉촉하다. 유난히 푸석거리는 날에는 수분크림 대신 페이스오일을 약간 발라 완전히 흡수시킨 다음 메이크업 한다. (코리아나 메이크업 브랜드 매니저 황세원)




1 클렌징 퍼펙타 워터프루프 타입의 선크림이나 파운데이션을 깔끔하게 지워주는 오일프리 타입 클렌저. 허브추출물이 들어있어 피부 자극도 적고 모공 수축을 돕는다. 150g 2만3천원. CNP차앤박화장품.
2 티트리오일 천연 향균·치료 방부제로 사용되는 티트리오일 추출물을 희석한 것으로 여드름, 뽀루지 등의 피부 트러블을 예방 진정시킨다. 팔 안쪽에 하루 2회 발라 2~3일간 패치 테스트를 거친 후 트러블이 없을 시 사용한다. 10ml 1만5백원. 더바디샵.
3 플럼핑 프로그램 패치와 미드나잇 링클 트리트먼트로 구성. 세안 후 화장수로 피부결을 정리한 다음 패치를 붙이고 트리트먼트를 얼굴에 골고루 바른다. 아침 세안 때 헹궈낸다. 피부에 탄력을 주고 주름개선과 미백효과가 있다. 패치 2매×6, 트리트먼트 5g×6 5만2천원. 황금희에스테틱.
4 티트리 시트마스크 산뜻한 느낌의 시트마스크로 티트리와 마치현 추출물 등이 들어 있어 피부 트러블을 예방·진정시킨다. 수분을 공급해 촉촉한 피부로 만들어준다. 21g 1천원. 미샤.
5 뷰티 엘릭서 위드 30 프로세스 오일스 30여 종의 식물성 오일 성분이 고농축으로 담겨 있다. 4방울 정도 떨어뜨려 얼굴 전체에 문질러 마사지하면 피부가 건조해지지 않는다. 에센스나 크림에 1~2방울 섞어 사용해도 좋다. 10ml 4만8천원선. 이브로쉐.

6 트러블은 손대지 않고 블랙헤드는 효소성분으로 녹이기
트러블이 생겼을 땐 비타민 C나 AHA 등의 성분이 들어있는 화장품 사용을 중단한다. 염증이 오히려 심해지거나 통증이 생길 수 있기 때문. 트러블을 억지로 없애려 하지 말고 시트마스크 타입의 수분팩이나 비타민 E, 호호바오일이 함유된 화장품을 듬뿍 발라 진정시킨다. 블랙헤드가 생겼을 땐 효소성분이 있는 세안제를 이용해 세안 브러시로 살살 문질러 씻어낸 다음 시트마스크를 30분 정도 붙인 뒤 평소보다 2배 정도 양으로 수분 크림을 바르고 자면 다음날 피부가 맑고 깨끗해진다. (아이페이스메이커 이나경)

7 진정효과 있는 한약재 생지황 활용
생지황이라는 한약재를 빻아 가제로 즙을 짠 뒤 시트마스크 할 때 2작은술을 섞어 주면 붉은 기가 가라앉는다. 햇볕에 그을려 화끈거릴 때는 얼굴에 가제를 덮은 뒤 빻은 생지황을 그대로 올려 열기를 빼주는데 기미 등의 잡티가 생기는 것도 방지해 준다. 피부가 심한 자극을 받은 날에는 재생기능이 있는 제품을 챙겨 바르고 잔다. (한의사 정현지)

8 녹차가루로 노폐물 제거
클렌징 전용 파우더와 녹차가루를 1:1 비율로 섞어 손바닥에서 충분히 거품을 낸 다음 얼굴 구석구석까지 마사지하듯 부드럽게 문질러 세안하면 모공 속 노폐물은 물론 각질이 제거돼 안색이 밝아진다. 세안 후에도 얼굴이 촉촉하다. (더바디샵 메이크업아티스트 김두환)

9 소주와 레몬으로 모공관리
T존 부위 모공 관리엔 소주 1병에 레몬 2개를 잘라 넣고 냉장고에서 하루 동안 우려낸 레몬소주가 최고! 세안 후 화장솜에 레몬소주를 충분히 묻혀 코 위에 올려두면 모공이 수축되고 과도한 피지도 제거된다. (애브뉴준오 메이크업아티스트 장현주)

10 보습효과 높이는 각질제거
건조하고 예민한 피부라 알갱이가 있는 스크럽 제품보다는 부드러운 젤 타입이나 피지 흡착력이 좋은 점토 성분의 클렌저를 이용해 각질을 제거한다. 젤이나 점토팩을 바른 후에는 랩이나 물기가 있는 가제 등으로 얼굴을 감싸 피부 자극을 줄이고 보습 효과를 높인다. ((주)라티아크리에이츠 최숙영)

아무에게도 가르쳐 주기 싫은 나만의 피부관리법

6 클리어 컨센트레이트 젤 황기·당삼·고려인삼·황백 원액 등이 트러블을 잡아주며 보습 젤이 피부 속으로 침투해 수분을 공급하고 각질을 제거 한다. 스킨케어 후 얼굴에 바르고 잠든 후 아침에 물로 헹궈낸다. 30g 2만9천원. 오르비스.
7 베이스 크림 클래식 피부 지질과 유사한 DMS가 피부 보호막 손상을 방지하며 재생을 도와 탄력있고 건강한 피부로 가꿔준다. 보습과 컨디셔닝 효과도 있다. 50ml 7만원선. (주)DMS인터내셔날.
8 모이스처 화이트 클렌징 파우더 벤토나이트 진흙이 함유돼 노폐물을 흡착해 주며 비타민C, 감초추출물 등이 들어 있어 화이트닝과 보습효과가 있다. 부드럽고 섬세한 거품으로 피부에 자극이 적다. 세안 시 폼클렌저 대신 사용한다. 50g 2만5천원. 더바디샵.
10 퓨어셀 녹두 퓨어 필링 젤 녹두와 해조류 추출물이 피부 자극을 줄여 각질 제거시 부드럽고 산뜻한 느낌을 준다. 세안 후 물기 없는 얼굴에 골고루 바르고 문질러 노폐물과 각질이 때처럼 밀려 나오면 따뜻한 물로 세안한다. 100ml 8천원선. 코리아나.

11 진정·보습·미백 효과 있는 오이 활용
피로가 누적돼 얼굴색이 칙칙해지고 뾰루지가 1~2개 올라오면 오이팩을 해준다. 오이 반개를 강판에 갈아 유리잔에 담고 화장솜으로 꾹 누르면 화장솜이 오이즙을 흡수해 초록색이 된다. 이것을 세안한 얼굴 전체에 올려놓고 20분 정도 두면 미백·진정·보습 효과를 볼 수 있다. 일주일에 1회 정도 기능성 부분 패치로 영양을 집중 공급해주면 미백에 도움이 된다. (끌로에 메이크업아티스트 김선진)


12 피부가 촉촉해지는 잠자리 만들기
피부가 건조해지고 푸석해지면 물 섭취량을 늘리고 잠들 때 가습기를 5시간 정도 예약 가동시켜 다음날 피부를 촉촉하게 가꾼다. 날씨가 건조해지면 열흘에 1번 정도 아이크림을 얼굴과 목 전체에 듬뿍 바르거나 수면팩을 하고 잔다. 영양공급은 물론 탄력·보습·미백 효과까지 얻을 수 있다. (뷰티칼럼니스트 강윤주)

13 화장하지 않은 날도 꼼꼼하게 클렌징
메이크업을 하지 않은 날이라도 클렌징밀크로 얼굴을 마사지해 피부 속 노폐물을 제거한 후 폼클렌저로 세안한다. 비타민이 함유된 스킨케어 제품도 챙겨 바른다. 노폐물이 쌓여 얼굴이 칙칙한 날엔 오트밀가루와 우유를 섞어 팩을 하고 과도한 메이크업이나 자외선 노출로 피부가 자극 받은 날엔 사과 1-6개를 갈아서 오트밀, 꿀과 섞어 팩한다. (한독피부미용학원 이순혜)


14 알로에와 꿀 이용한 천연 팩
알로에와 강판에 간 감자를 같은 비율로 섞은 뒤 밀가루로 농도를 맞춰 팩을 하면 보습과 진정효과가 있다. 꿀에 밀가루를 섞어 팩을 해도 피부에 탄력이 생기고 쉽게 건조해지지 않는다. 미백을 위해서는 부분 케어가 가능한 기능성 오일이나 에센스를 꾸준히 바른다. (정현정파라팜 대표 정현정)


15 각종 천연재료 이용해 피부 가꾸기
면주머니에 쌀겨를 넣어 물에 적신 후 세수할 때 얼굴에 살살 문질러 주면 각질이 제거된다. 다시마의 염분을 제거한 후 하룻밤 동안 우려낸 물을 얼굴에 묻혀 톡톡 두드려 흡수시킨 뒤 헹궈내면 노폐물이 제거되고 피부도 촉촉해진다. 우유, 플레인 요구르트, 곡물가루를 1:1:2의 비율로 섞은 다음 클렌저 대신 사용하고, 뾰루지가 생기면 보드카와 감잎차를 1:1로 섞어 스프레이해 준다. (퓨어메이드 최윤하)
아무에게도 가르쳐 주기 싫은 나만의 피부관리법

11 화이트닝 소스 클리어 스팟 칙칙해진 피부톤을 개선하고 기미를 방지하는 클리어 시트와 화이트닝 에센스로 구성돼 있다. 스킨케어 후 잡티가 있는 부위에 붙였다가 15분 후 떼어낸다. 13만5천원 SK-Ⅱ.
12 수프라 리프트 크림 마스크 사과 성분이 지친 피부에 생기와 활력을 주는 팩. 세안 후 화장수로 피부결을 정리하고 얼굴에 펴 바른다. 15분 후 티슈로 살짝 닦아 낸 뒤 수면을 취하면 다음날 피부가 부드럽고 매끄러워진다. 50ml 3만2천원. 이브로쉐.
13 C-레스터 세럼 콜라겐 합성을 촉진시켜 탄력 있는 피부로 가꿔준다. 비타민 성분이 피부 면역성을 높여 트러블이 생기는 것을 방지해준다. 30ml 13만4천원. 더메스테릭스.
14 화이트닝 소스 덤 데피니션 멜라닌 생성을 억제해 기미와 잡티를 줄여주며 보습기능이 있는 화이트닝 에센스. 30ml 11만원, 50ml 15만5천원. SK-Ⅱ.

16 보습·진정 효과 있는 수분 미스트 활용
얼굴이 건조해지면 쉽게 빨개지는데 이때 수분 미스트를 뿌리거나 화장솜에 듬뿍 묻혀 잠시 얼굴 위에 얹어두면 붉은 기운이 가라앉는다. 미스트는 뿌린 다음 두드려서 완전히 흡수시키거나, 티슈로 살짝 눌러준다. 물기를 그대로 두면 오히려 피부가 건조해질 수 있기 때문. (비쉬 마케팅팀 이보영)

17 오트밀로 맑고 깨끗한 피부 만들기
잠을 못 자거나 과도한 스트레스로 인해 뾰루지가 돋아났을 땐 오트밀팩을 한다. 오트밀가루를 곱게 빻은 다음 우유나 플레인 요구르트로 농도를 맞춰 얼굴에 펴 바르고 20분 정도 후 세안하면, 뾰루지의 붉은 기운이 가라앉고 피부 속 노폐물이 빠져나가 얼굴색이 환해진다. 우유나 요구르트 대신 물이나 꿀과 섞어 사용해도 좋다. (피부과 전문의 박하나)

18 찬물과 미지근한 물로 번갈아가며 씻기
저녁 세안 시 마지막 단계에서 찬물과 미지근한 물을 번갈아가며 20번 정도 패팅하면 모공 수축과 탄력에 도움이 된다. 피부가 건조하거나 칙칙할 때는 콩가루, 꿀, 달걀노른자, 우유를 섞어 얼굴에 얹어 20분 정도 두었다가 스크럽하듯 골고루 부드럽게 문지른 다음 따뜻한 물로 헹궈낸다. 헹굼 마지막에도 찬물과 미지근한 물로 번갈아 가며 패팅한 후 비타민 C가 함유된 화장품을 평소보다 1.5배 정도 듬뿍 바른다.(메리케이 뷰티컨설턴트 고혜연)


19 아로마오일 활용
피부와 기분 상태에 따라 아로마오일을 활용한다. 피지조절 기능이 있고 예민해진 피부를 진정시켜주는 베르가못 에센셜오일을 로션에 섞어 사용한다. 뾰루지가 나면 탠저린 에센셜오일을 발라 진정시키고 클렌징 제품에 티트리 에센셜오일을 섞어 사용해 트러블을 예방한다. (아베다코리아 박수미)
아무에게도 가르쳐 주기 싫은 나만의 피부관리법

16오 떼르말 프랑스 비슈 지방의 루카스 온천수로 만들어져 피부에 자극 없이 미네랄과 수분을 공급하며 예민해진 피부를 진정시켜준다. 50ml 6천원, 150ml 1만5천원. 비쉬.
17 스킨 릴리프 바스 트리트먼트 자극 받은 피부를 진정시켜주고 건조한 피부를 촉촉하게 가꿔주는 바스 트리트먼트. 입욕제로 사용하거나 샤워 시 몸과 얼굴에 문질러 준다. 42g×8 2만원대. 아비노.
19 싱귤라노트 피지조절 기능과 진정효과가 있는 베르가못오일, 피부트러블을 완화시키는 티트리오일과 탠저린오일, 피부의 활력을 주고 붓기를 가라앉히는 페퍼민트오일. 각 29.6ml 2만6천원. 아베다.

20 아보카도 팩으로 피부에 영양 공급
2주에 1회 정도 아보카도 ¼개, 바나나 ½개, 꿀을 약간 섞어 블렌더에 갈아 얼굴에 펴 바르고 30분 정도 둔 후 따뜻한 물로 헹궈내면 피부가 맑고 촉촉해진다. 세안 시에는 클렌징밀크로 충분히 마사지한 후 화장솜에 토너를 듬뿍 묻혀 닦아내고 폼클렌징으로 세안한다. 미백과 주름개선을 위해서는 기능성 제품도 꾸준히 사용한다. (JW매리어트이그제큐티브어파트먼트서울 수스파 최윤정)


21 노폐물은 흑설탕으로 제거
노폐물 제거에 효과적이면서 피부 손상이 적은 기능성 클렌징 제품을 사용하는 편인데 블랙헤드가 도드라질 땐 흑설탕을 곱게 빻아 올리브오일 또는 콩기름과 섞어 세안한 얼굴에 살살 문질러 준다. 마사지 하는 도중 건조되지 않도록 손끝에 물을 조금씩 묻혀가며 문지르는 것이 요령. 스팀타월 후 흑설탕 스크럽을 하면 노폐물 제거 효과를 높일 수 있다. (스파 드 이희 에스테티션 한미진)


22 반신욕과 스크럽으로 자극없이 노폐물 제거하기
반신욕 직후 피부에 물기가 충분하고 모공이 열렸을 때 미세한 알갱이가 들어 있는 스크럽제로 부드럽게 마사지하면 자극 없이 노폐물을 제거할 수 있다. 욕조에 물을 받을 때 샤워기를 이용해 받으면 욕실 온도가 올라가고 습해져 모공이 쉽게 열린다. (그랜드하얏트서울호텔 더 스파 테라피스트 김보람)
아무에게도 가르쳐 주기 싫은 나만의 피부관리법

20 아이오페 I.P.L. 이펙터 빛을 발하는 미용 기구가 들어있어 IPL 효과를 얻을 수 있는 홈클리닉 제품. 미백과 주름개선 기능이 있다. 1제 7ml×4, 2제 7ml×4개, 더마레이(미용기구) 1개 세트 20만원대. 아모레퍼시픽.
21 데스까크림 지방산과 결합한 아미노산이 모공 속 노폐물과 각질을 부드럽게 제거해주는 클렌징 제품. 여드름성 피부에도 사용할 수 있다. 50ml 가격미정. 에스티에스.
22 스파 위즈덤 아프리카 스파 솔트 바디 스크럽 아프리카와 남아프리카 등에서 생산된 꿀, 오일 등의 천연 재료를 사용해 피부에 자극이 적다. 보습효과가 있는 미세한 소금알갱이가 부드럽게 각질을 제거해준다. 350ml 3만9천원. 더바디샵.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