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YLE

Awards

제대로 효과 본 최고 수분&영양 크림은?

뷰티 동호회 회원 1백명에게 물었습니다

기획ㆍ신연실 기자 / 사진ㆍ홍중식 기자 || ■ 제품협찬ㆍ크리니크(02-3440-2773) 키엘(02-3497-9629) 마임(080-024-4466) 비오템(080-022-3332) 오리진스(02-3440-2783) 로레알(080-099-5000) 코스메데코르테(02-3446-4058) 아모레퍼시픽 마몽드 아이오페(080-023-5454) DHC(080-7575-333 www.dhckorea.com) 디올(02-3438-9537) 설화수 헤라(080-023-5454) 바비브라운(02-3440-2782) ■ 서베이협조ㆍ다음카페 ‘닥터윤주의 화장품 나라’(cafe.daum.net/cosmetic1) 싸이월드클럽 ‘유리거울’(cosmeholic.cyworld.com)

2008. 10. 14

깐깐한 뷰티 동호회원 1백명이 선정한 베스트 수분&영양 크림. 화장품 쇼핑하기 전 읽어두면 유용하다.

▼ 수분 크림
제대로 효과 본 최고 수분&영양 크림은?


1위 크리니크 모이스처 써지 익스텐디드 썰스트 릴리프
빠른 흡수력이 강점! 항자극 성분이 피부를 편안하고 부드럽게 만든다. 50ml 4만8천원.
2위 키엘 울트라 페이셜 크림
가볍고 부드러운 크림. 공기 중의 수분을 끌어당겨 피부에 흡수시킨다. 50ml 3만5천원.
3위 마임 라헬 내추럴 데이케어 젤
알로에, 해양 심층수가 수분과 미네랄을 공급해 탄력 있는 피부로 가꿔준다. 80g 3만5천원.
4위 비오템 아쿠아 스루스 논스톱 수분크림
피부 표면에 자연 보습막을 만들어 건조한 피부를 진정시킨다. 50ml 4만9천원.
5위 오리진스 메이크 어 디퍼런스
해양식물 성분이 손상된 피부 세포에 수분을 공급해 생기 있게 가꿔준다. 50ml 5만5천원.
6위 로레알 이드라 후레쉬 모이스처 젤
피부에 활력을 주는 산뜻한 젤 타입 크림. 끈적임 없이 발린다. 50g 3만원.
7위 코스메데코르테 모이스처 리포솜 크림
피부에 보습막을 만들어 수분 증발을 막고 탄력 있는 피부로 가꿔준다. 50g 12만원.
8위 아모레퍼시픽 모이스춰 바운드 리프레싱 크림
대나무 수액에서 추출한 성분이 피부를 생기 있고 촉촉하게 만들어준다. 50ml 9만8천원.

▼ Best of Best 독자들의 生生 리뷰
제대로 효과 본 최고 수분&영양 크림은?

1 크리니크 모이스처 써지 익스텐디드 썰스트 릴리프
“가을·겨울철 건조한 날씨로 인해 피부가 땅기거나 갈라지는 걸 막아줘요. 메이크업이 밀리거나 뜨는 부위에 응급처치용으로 바르면 피부가 금세 가라앉아요. 출장을 떠날 때
이 크림만큼은 샘플 통에 따로 담아 꼭 챙겨 갈 정도로 저의 베스트 화장품이에요.” 오도루(닥터윤주)

2 키엘 울트라 페이셜 크림
“얼굴에 자극 없이 순하고 부드럽게 발려요. 향이 거의 무향에 가까운 점도 마음에 들고요. 바를 때는 시원함이, 바른 뒤에는 촉촉함이 느껴져요. 다음날 아침까지도 피부가 촉촉할 정도로 수분이 오래도록 유지되요.” 모모켄(닥터윤주)

3 마임 라헬 내추럴 데이케어 젤
“피부 진정 효과가 있고 순해 스트레스로 피부가 예민해질 때는 이 제품만 사용해요. 저녁에 듬뿍 바르고 자면 아침에 세안할 때 피부가 보들보들해진 것을 느낄 수 있어요.”
귤껍질(닥터윤주)



4 비오템 아쿠아 스루스 논스톱 수분크림
“밀림 없이 가볍게 발리고 유분기 없이 피부에 촉촉하게 스며들어요. 예민한 복합성 피부인데, 트러블 걱정 없어 오랫동안 사용하고 있는 제품이랍니다.”
김훈희(유리거울)

5 오리진스 메이크 어 디퍼런스
“상큼한 시트러스 향과 촉촉함이 오래 지속되는 게 마음에 들어요. 이 제품을 사용하면서부터 울긋불긋하던 트러블이 없어지고 번들거림도 줄었답니다.”
서효선(유리거울)


6 로레알 이드라 후레쉬 모이스처 젤
“젤보다는 크림에 가까운 질감이지만 지성 피부인 제가 여름에 사용하는 데도 무리가 없을 정도로 산뜻하게 흡수돼요. 이 제품을 바르면 메이크업도 더 잘 받는 답니다.”
김나연(유리거울)

7 코스메데코르테 모이스처 리포솜 크림
“제품에 유분기가 많다 싶으면 바로 뾰루지가 올라오고, 너무 산뜻하면 금세 땅기는 제 까탈스런 피부에도 잘 맞는 제품이에요. 유분기가 있어 처음엔 번들거리는 느낌이지만 금방 흡수되면서 피부를 촉촉하게 만들어줘요. 이 제품을 사용한 후로는 피부 땅김 현상도 없어졌답니다.” 단발머리(닥터윤주)

8 아모레퍼시픽 모이스춰 바운드 리프레싱 크림
“피부속 땅김이 심해지는 환절기나 가을·겨울이면 항상 이 크림을 발라요. 끈적임 없이 빠르게 흡수돼 지성 피부임에도 부담스럽지 않더라고요. 은은한 향도 마음에 들고 피부결도 부드럽게 가꿔줘서 제가 가장 아끼는 제품이에요.” 칼퇴근(닥터윤주)

▼ 영양 크림
제대로 효과 본 최고 수분&영양 크림은?

1위 키엘 에비신 크림+
산호 추출물이 외부 자극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고 노화를 예방한다. 50ml 6만원.

2위 마몽드 토탈 솔루션 스마트 모이스처 크림
미백ㆍ주름개선ㆍ보습 효과를 지닌 꽃 추출물이 피부를 건강하게 가꿔준다. 50ml 3만2천원.

3위 아이오페 모이스처 래스팅 크림
해바라기 발아추출물이 세포 활성화를 도와 피부를 촉촉하게 가꾼다. 50ml 4만5천원대.

4위 DHC 코엔자임 Q10 크림Ⅱ
피부 노화의 주범인 산화를 방지해 피부에 탄력과 윤기를 준다. 100g 4만8천원.

5위 디올 캡처 토탈 멀티 퍼펙션 크림
피부결을 정돈하고 주름을 예방하며 피부 톤을 환하게 해준다. 50ml 13만5천원.

6위 설화수 연담크림
가볍고 산뜻하게 발리며 한방 추출물이 피부를 진정시킨다. 50ml 7만원.

7위 헤라 카타노 크림 AD
피부에 보호막을 만들어 외부 자극을 막고 피부 속을 탄력 있게 가꿔준다. 50ml 25만원.

8위 바비브라운 오버나이트 크림
피부를 진정시키고 수분을 공급해 노화 속도를 늦춰준다. 50ml 9만원.

▼ Best of Best 독자들의 生生 리뷰

제대로 효과 본 최고 수분&영양 크림은?

1 키엘 에비신 크림+
“건조한 날씨 때문에 생긴 하얀 각질이나 거칠어진 부위에 바르면 피부가 금세 매끄럽고 부드러워져요. 날씨가 변할 때마다 트러블로 고생했던 민감한 제 피부에도 자극 없이 발린답니다.” 권수진(유리거울)

2 마몽드 토탈 솔루션 스마트 모이스처 크림
“바르고 난 뒤 번들거림이나 끈적거림이 없고 피부에 금방 흡수된답니다. 자기 전에 바르고 아침에 일어나 보면 피부가 탱탱해진 게 느껴져요. 미백·주름 관리를 한 번에 할 수 있는 제품이라 귀차니스트들에게 좋아요.” 김민정(유리거울)

3 아이오페 모이스처 래스팅 크
“쫀쫀한 텍스처로 적당한 유분감이 있어서 건성 피부인 제게 잘 맞아요. 촉촉한 느낌이 오래 지속되는데다, 바르고 나면 피부가 탱탱해지는 느낌이 든답니다.” 안희준(유리거울)

4 DHC 코엔자임 Q10 크림Ⅱ
“건성 피부라 가을만 되면 얼굴에 각질과 땅김이 심해지는데, 이 제품을 바르고 나서부터는 건조가 사라지고 피부가 촉촉하고 탄탄해졌어요.” stay(닥터윤주)

5 디올 캡처 토탈 멀티 퍼펙션 크림
“끈적임 때문에 영양크림을 기피했지만 이 크림은 달랐어요. 끈적임이 없고 흡수가 빠르거든요. 바른 후에도 적당한 유분감으로 피부에 광택이 돌아요.” 형우사랑(닥터윤주)

6 설화수 연담크림
“지·복합성인 제 피부에 가을·겨울용 크림으로 가장 잘 맞는 제품이에요. 날씨가 건조해서 생기는 피부 트러블을 진정시켜주고 촉촉함도 오래 유지된답니다.”
양념반후라이드반(닥터윤주)

7 헤라 카타노 크림 AD
“적당한 유분감이 제 피부와 딱 맞아서 가을·겨울용 나이트크림으로 사용해요. 꾸준히 발랐더니 요즘 주변사람들에게 피부가 생기 있고 건강해 보인다는 소리를 많이 듣고 있어요.”
김민애(유리거울)

8 바비브라운 오버나이트 크림
“건성인 제 피부를 촉촉하고 건강하게 지켜주는 제품이에요. 건조하거나, 바람이 많이 불어 피부가 예민해져 있는 날에도 트러블 없이 순하게 흡수되면서 피부를 진정시켜주는 효과가 뛰어나요.” Lolita-L(닥터윤주)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