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YLE

Beauty Interview

하유미 vs 지미기 Beauty Secret

케이블 채널 트렌디 프로그램 MC~

기획·김민경 기자 / 사진·홍중식 문형일 기자 || ■ 제품협찬·(주)제닉(080-007-7378) 미키모토코스메틱(02-3445-5104) 비디비치by이경민(080-516-1616 www.vdvc.com) 러쉬(1588-2357 www.lushi.co.kr) 끌레드뽀보테(02-3456-0172) SK-Ⅱ(080-023-3333) 맥(02-3440-2782) 랑콤(02-3497-9829) ■ 장소협찬·에이랜드(02-318-7654) 코베트(02-541-6534)

2008. 07. 14

케이블 채널에서 패션·뷰티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트렌드를 일러주는 패셔니스타 하유미와 지미기에게 자신만의 아름다움과 스타일 가꾸는 노하우에 대해 들어보았다.

하유미 vs 지미기 Beauty Secret

Story on Talk&City의 하유미
케이블채널 스토리 온의 ‘토크앤시티’ 진행을 맡아 패션·뷰티·문화 전반에 관한 핫 트렌드와 실속 있는 쇼핑 정보, 패션 스타일링 방법 등을 소개하고 있다.

Beauty 탄력 있고 건강한 피부이지만 잦은 메이크업으로 나날이 건조해지는 터라 노폐물과 각질 제거에 신경을 쓴다. 각질이 쌓이면 화장품의 영양성분이 제대로 흡수되지 않으므로 스크럽 제품을 이용해 꼼꼼하게 딥클렌징한다. 스크럽 제품은 자주 사용하면 피부에 자극을 줄 수 있으므로 여름엔 이틀에 한 번, 겨울엔 일주일에 한 번 정도로 제한하고 각질을 제거하기 전에는 스팀타월로 모공을 열어 노폐물과 각질이 효과적으로 제거될 수 있도록 돕는다. 사우나를 할 때 땀을 흠뻑 흘린 뒤 물기가 있는 채 손으로 얼굴 전체를 골고루 문질러 각질을 제거하기도 한다. 각질 제거 후에는 모공을 수축시켜주는 화장수를 바르고 냉장고에 넣어두었던 에센스팩을해 피부를 진정시킨다.
메이크업은 잘 하지 않는 편. 평소에는 스킨, 로션, 수분크림, 선크림 순으로 기초제품을 꼼꼼하게 발라 마사지하듯 두드려 흡수시킨 다음 파우더로 가볍게 마무리한다. 메이크업이 필요할 땐 선크림 대신 비비크림이나 리퀴드 파운데이션을 얇게 펴 바르고 파우더로 마무리한 뒤 투명한 느낌의 펄을 T존과 눈밑, 아래턱 부분에 살짝 발라 얼굴에 입체감을 살린다. 피부만큼 머릿결에도 많이 신경을 쓴다. 샴푸를 이용하기보다는 자극이 적은 탈모방지용 비누를 사용해 풍성한 머릿결로 가꾼다.

하유미 vs 지미기 Beauty Secret

Health 건강하고 날씬한 몸매를 유지하는 비결은 수분 섭취. 하루 4ℓ의 물을 마시는데 그중 1.8ℓ의 물은 홍삼진액을 희석시켜 들고 다니며 마신다. 물 외에 과일주스나 탄산음료는 일절 마시지 않는다. 20년 넘게 꾸준히 하고 있는 스트레칭도 빼놓을 수 없는 건강관리법. 매일 TV를 보면서 20분간 목·어깨·팔·허리·다리 순으로 쭉쭉 늘이거나 부드럽게 돌려 근육을 풀어준다. 피로회복에도 좋고 몸매관리에도 효과적이라고. 주말에는 시간을 내서 집 주변을 산책하거나 골프를 쳐 가능하면 많이 걷는다.
식사는 주로 해물, 채소, 과일 종류로 한다. 고기 대신 회를 즐겨 먹고 탄수화물은 살을 찌우는 주범이라 생각해 조금씩만 먹는다. 밥 2분의 1 공기에 저염식 반찬을 곁들이는 것이 일반적. 밥을 챙겨 먹을 여유가 없을 때는 토마토, 멜론, 복숭아 등을 챙겨 가지고 다니며 틈틈이 먹는다.

Fashion 쇼핑을 자주 하지 않는 대신 하나를 사도 좋은 제품을 사서 오래 두고 쓰는 편이다. 스타일이 좋은 재킷이 사고 싶으면 돌체앤가바나나 샤넬을, 섹시하고 개성 있는 편한 구두를 사고 싶으면 크리스찬루부탱을 구입하는 식. 단, 화려한 프린트의 원피스나 자주 빨아 입어야 하는 면 티셔츠나 유행을 많이 타는 액세서리는 이태원, 동대문·남대문 시장을 이용한다.

하유미 화장대 공개!
하유미 vs 지미기 Beauty Secret

1 눈가 주름에 효과적인 아이 트리트먼트 LCM 20g 14만5천원 미키모토코스메틱.
2 보습과 재생 기능이 있는 에센스 캡슐 LCM 24회분 21만5천원 미키모토코스메틱.
3 아이패치 20회분 3만2천원 제닉.
4 수분을 공급하고 탄력을 주는 밸런싱 로션 120ml 10만원, 모이스처라이징 로션 120ml 10만원, 바이털라이징 크림 30g 13만원 미키모토코스메틱.
5 피부를 촉촉하게 가꿔주는 플래티늄 하이드로겔 마스크 4장 2만4천원 제닉.
6 탈모를 예방하는 샴푸바 뉴 55g 1만4천5백원 러쉬.
7 얼굴을 화사하게 해주는 스몰 페이스 케이스 6.5g×4색 10만5천원 비디비치by이경민.



하유미 vs 지미기 Beauty Secret

M.net Trend Report 必의 지미기
패션모델 출신으로 파티플래너 겸 빈티지 숍 ‘미기&타쉬’의 대표, 패션 브랜드 디렉터로 일한다. 케이블채널 엠넷의 ‘트렌드 리포트 필’ 리포터로 출연해 스타일리시하게 옷 입는 법과 쇼핑 노하우 등을 소개한다.

Beauty 건조한 편이라 보습에 신경 쓴다. 일주일에 2~3번 혹은 피로가 쌓여 유난히 피부색이 칙칙한 날엔 이중 클렌징한 후 에센스팩을 한다. 수분에센스가 풍부한 시트팩을 해주면 피부가 금세 촉촉해진다고. 피부가 유난히 땅길 때는 시트팩을 붙이고 잠자리에 드는데, 다음날 아침 피부가 놀랄 만큼 투명해지고 화장도 잘 받는다.
보습과 건강을 위해 물을 많이 마시는 편이라 아침에 일어나면 얼굴이 붓는 경우가 종종 생긴다. 이럴 땐 족욕이 해결책. 36~40℃의 물에 라벤더나 로즈메리 아로마오일을 2~3방울 떨어뜨리고 10~20분간 발목까지 담근다. 여기에 감식초를 3큰술 정도 넣으면 발바닥의 굳은살을 보드랍게 하는 데도 효과가 있다고. 족욕은 짧은 시간에 쉽게 할 수 있고 부기 제거와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이 되며 아침 족욕 후 외출하면 하루 종일 뽀얀 피부를 유지할 수 있다. 일주일에 한 번 정도 전문가에게 페이스 경락을 받는데, 얼굴선이 예뻐지고 피부톤이 밝아지며 목과 어깨의 피로도 함께 풀린다고.

하유미 vs 지미기 Beauty Secret

Health 사업가로 방송인으로 몇 가지 일을 하다보니 끼니를 거르는 일이 많고 규칙적으로 운동할 시간이 없어 조금씩 자주 먹고 평소 틈날 때마다 많이 걷는다. 가까운 거리는 무조건 걸어다녀 하루 평균 1시간 이상 걷는다. 주말에는 시간을 내서 1~2시간 산책하고 비크람 요가를 한다. 35~40℃의 온도에서 하는 비크람 요가는 몸을 따뜻하게 이완시켜 뭉친 근육을 풀어주고 유연성을 높여준다. 양손을 붙이고 하늘로 두 손을 뻗은 뒤 허리를 뒤로 젖혀 10초간 머물렀다가 허리 힘으로 천천히 올라와 앞으로 숙여 양쪽 손바닥을 바닥에 대는 동작은 허리와 다리의 뭉친 근육을 풀어주고 등의 군살을 빼줘 다이어트 동작으로 강추! 허리선이 제대로 살지 않을 때는 두 다리를 어깨 너비로 벌리고 엎드려 누운 후 상체는 양손으로 받쳐 하체와 거의 직각이 되게 세운 다음 좌우로 고개를 돌려 반대편 발끝을 바라보며 10초간 머무는 동작으로 몸을 풀어준다.
비크람 요가는 사우나를 한 것처럼 땀이 많이 나므로 몸에 쌓인 노폐물과 독소가 배출돼 다이어트뿐 아니라 피부미용에도 효과적이고 꾸준히 하면 잘못된 자세를 바로잡고 몸의 라인을 예쁘게 만들어준다. 요가를 마치고 나면 몸도 마음도 개운해지는 느낌이라 스트레스 해소에도 도움이 된다고.
쉽게 붓는 다리는 그대로 두면 살이 붙은 것처럼 두꺼워 지게되므로 자기 전 베개 위에 5~10분간 다리를 올려둔 후 골고루 주물러 준다.
식사할 때는 빵이나 밥 등의 탄수화물 대신 채소와 과일을 많이 먹는다. 짜고 매운 음식과 패스트푸드는 피하는 편. 몸을 붓게 만드는 짜고 매운 음식을 한 달 정도만 먹지 않아도 몸무게를 2~3kg 줄일 수 있다고.

Fashion 옷보다는 가방, 신발, 액세서리에 신경을 많이 쓴다. 패션의 완성이라 생각하는 신발은 화려한 색에 독특한 디자인을 선호해 지미추, 마놀라블라닉,크리스찬라크로와 등 브랜드 제품을 고집한다. 대신 가방은 브랜드보다는 소재와 디자인을 보고 구입하는 편. 액세서리 역시 홍대나 이태원 등의 숍에서 독특한 디자인을 고른다.

지미기 화장대 공개!
하유미 vs 지미기 Beauty Secret

1 피부 깊숙이 수분을 공급해주는 스킨케어 라인. 화장수 150ml 13만원, 낮 전용 에멀전 50ml 13만원, 밤 전용 에멀전 75ml 15만5천원, 화이트닝 에센스 40ml 20만원 끌레드뽀보떼.
2 지친 피부에 생기를 되돌려주는 페이셜 트리트먼트 마스크 6장 9만5천원. SK-Ⅱ
3 눈매를 선명하게 해주는 리퀴드 라스트 라이너 2.5g 2만7천원 맥.
4 속눈썹을 올리고 풍성하게 해주는 이프노즈 마스카라 3만4천원 랑콤.
5 파워 포인트 아이펜슬 1.2g 2만원 맥.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