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YLE

Beauty Special Care

피부를 더 밝고 환하게~ New Whitening Solution

기획·권소희 기자 / 사진·현일수 기자 || ■ 도움말·박형석(리더스 피부과 1588-7833) 김청나(후스파팰리스 080-023-7007) ■ 제품협찬·오휘(02-3773-0611) RMK(02-2240-7350) 이자녹스(02-3773-0611) 리버셀(www.revercelskin.com) 미샤(080-080-4936) 에스티로더(02-3440-2772) 디올(02-3438-9529) 랑콤(02-3497-9829) ■ 헤어&메이크업·휘오레(02-512-5525) ■ 모델·김미선

2008. 04. 23

하얀 피부가 아닌 맑고 투명한 윤기를 가진 피부가 올해 화이트닝의 화두다. 건강하고 밝은 피부를 가꾸는 화이트닝 비법을 한데 모았다.

피부를 더 밝고 환하게~ New Whitening Solution

화이트닝 뷰티 포인트
올봄 화이트닝 케어는 기미·잡티의 원인이 되는 멜라닌 생성을 근본적으로 막아 피부를 맑고 깨끗하게 만드는 데 집중하고 있다. 이미 형성된 멜라닌은 자연적으로 분해가 쉽지 않으므로 일상생활에서 멜라닌이 생기지 않도록 세심한 주의가 필요하다.
Point 1 집중적인 자외선 차단으로 멜라닌 막기 피부는 자외선에 노출되는 순간 세포막이 손상되면서 멜라닌 세포가 멜라닌을 만들도록 자극하게 된다. 자외선 중 UVA는 피부노화와 색소침착의 가장 큰 원인으로 피부 깊숙이 침투해 콜라겐을 파괴하고 새로운 세포의 생성을 막아 피부의 회복력을 떨어뜨린다. 평소 자신의 피부에 맞는 자외선 차단제를 꾸준히 사용해 멜라닌 생성을 막도록 한다.
Point 2 각질관리와 이너 뷰티로 피부를 건강하게 화이트닝 관리를 하기 전 묵은 각질을 없애고 피부 턴오버 주기를 정상화시키는 데 주력하면 멜라닌을 피부 밖으로 배출시키는 데 도움이 된다. 각질을 제거할 때는 피부에 자극이 없는 오일이나 크림 상태의 제품을 사용한다. 뜨거운 물에 아로마오일을 떨어뜨려 김을 쐬어주는 페이셜 스팀이나, 뜨거운 수건으로 얼굴을 감싸는 스팀타월을 하는 것도 효과적이다. 건강한 피부톤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피부 표면의 케어 외에도 신체 내부의 원활한 신진대사를 위한 영양보충 역시 중요하다. 평소 무기질과 비타민 C가 풍부한 야채와 과일을 많이 먹고 물을 수시로 마셔 노폐물이 원활하게 배출되도록 돕는다.
Point 3 화이트닝을 넘어 집중 라이트닝 관리에 돌입하기 그저 하얀 피부보다는 맑고 투명한 윤기를 가진 피부를 만드는 것이 라이트닝 관리의 목표. 화이트닝 제품을 바를 때는 흡수를 돕는 지압과 마사지를 함께 해 효과를 높이고 평소 생활습관을 건강하게 바꿔 맑은 피부를 가꾸는 데 주력한다. 피부를 맑게 만드는 천연 제품을 사용하는 것도 생활 속 라이트닝 관리법 중 하나. 단백질 분해 효소가 묵은 각질을 없애주고 유분과 수분의 균형을 맞춰주는 우유, 혈액순환을 촉진시켜 피부 잡티를 예방하는 녹차, 수분공급 및 미백 효과가 있는 레몬, 보습효과가 뛰어난 포도와 달걀 등 라이트닝에 효과적인 식품으로 꾸준히 팩이나 마사지를 하는 것도 도움이 된다.

피부를 더 밝고 환하게~ New Whitening Solution

안색 맑아지는 지압법
지압점 누르기 화이트닝 마사지의 기본은 바로 얼굴의 혈액순환을 촉진시키는 것. 얼굴의 지압점을 자극해 혈행을 돕는다. 지압을 하기 전에 손과 얼굴을 깨끗하게 씻고 몸과 마음을 편안하게 한 상태에서 실시하도록 한다.
1 인당 눈썹과 눈썹 사이 정가운데. 양 미간의 주름 완화에 효과가 있으며 이마와 눈가의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 환한 피부를 만들어준다.
2 정명 눈썹 앞머리. 눈의 피로를 풀어주고 눈가 부기를 제거한다.
3 동자료 눈썹 끝. 피로를 풀어주고 눈동자를 또렷하게 만든다.
4 찬죽 눈 앞머리와 코 사이 움푹 들어간 곳. 얼굴 전체의 부기 예방에 효과가 있고 안색을 맑게 만든다.
5 승읍 눈밑 움푹 들어간 가운데. 다크서클을 예방하며 눈가 주름을 예방한다.
6 인중 코와 입 사이. 코막힘, 축농증 같은 코의 질환을 예방하며 안색을 환하고 맑게 만든다.
7 영향 콧망울과 광대뼈 사이 움푹 들어간 부분. 팔자주름을 없애주고 볼의 혈색을 좋게 한다.
8 지창 입술 끝. 입꼬리가 처지는 것을 막고 입가주름을 예방한다.
9 승장 입술과 턱 사이. 턱의 피부 처짐을 막고 얼굴 부기를 제거한다.

지압점 누르기 순서
1 양 손바닥을 마주 대고 손바닥이 따뜻해질 정도로 비빈 후 양쪽 볼을 약 10초간 감싼다.
2 양손의 손가락을 사용해 ①~⑨의 순으로 눌러준다. 지압점을 누를 때는 피부를 위로 끌어 올려준다는 느낌으로 3~4초간 지그시 누른다.
3 지압점을 누른 후 손바닥 전체로 피부를 감싸고 위로 올려준다는 느낌으로 5~6회 쓸어 마무리한다.

화이트닝 신제품 기자 사용 후기
RMK 엑스트라 브라이트닝 강현숙 기자
피부를 더 밝고 환하게~ New Whitening Solution

플라워 허브, 오이풀, 라즈베리 등 브라이트닝 성분이 멜라닌 생성을 억제하고 수분을 공급해주는 화이트닝 에센스. 30g 6만5천원.
사용후기 에센스를 펌핑한 후 피부에 바르는 순간 상큼한 레몬 향이 기분 좋게 느껴진다. 끈적이지 않고 부드럽게 발려 일단 만족. 에센스만 바르고 잤더니 다음날 아침 얼굴이 조금 땅기는 느낌이 들었다. 2주 정도 사용하니 울긋불긋했던 피부톤이 한결 맑아진 느낌.
화이트닝 효과 ★★★★
흡수력 ★★★★
촉촉함 ★★

리버셀 오일프리 비타민-C 혼합 크림 박미현 기자
피부를 더 밝고 환하게~ New Whitening Solution

비타민 C 파우더가 들어 있어 잔주름을 예방하고 피부를 투명하고 맑게 가꿔준다. 28g 9만8천원.
사용후기 생크림처럼 뭉쳐 있는 질감이라 잘 스며들지 걱정이 됐지만 금세 흡수돼 보송보송한 느낌을 주었다. 크림을 바른 후 다른 제품을 덧바르지 않을 정도로 촉촉함은 오래 지속됐다. 일주일 정도 더 사용하고 나니 안색이 밝아지면서 피부가 투명해지는 것 같았다.
화이트닝 효과 ★★★★
흡수력 ★★★★
촉촉함 ★★★



랑콤 블랑 엑스퍼트 뉴로화이트 X3 8-아워 얼티미트 화이트닝 나이트 에센스 & 퓨지오-패치 한정은 기자
피부를 더 밝고 환하게~ New Whitening Solution

기미와 잡티 부분에 바르는 스폿 관리 제품. 에센스를 잡티 부위에 바르고 그 부분에 패치를 붙인 후 에센스를 한 번 더 바른 다음 2~3분 지나 떼어낸다. 에센스 15ml, 패치 5개 14만원.
사용후기 사용법이 복잡해 한두 번 실패했다가 성공했다. 패치가 잘 녹지 않으면 뭉쳐버리기 때문에 중간에 잘 두드려가며 흡수시켜야 한다. 여드름 흉터가 남아 있는 곳에 집중적으로 사용했는데 안색이 밝아진 느낌이 들었다.
화이트닝 효과 ★★★★
흡수력 ★★★★
촉촉함 ★★

크리스찬디올 화이트닝 스팟 리듀서 한여진 기자
피부를 더 밝고 환하게~ New Whitening Solution

펜슬 타입의 스폿 코렉터로 잡티 부분에 직접 바른다. 아침저녁으로 바른 뒤 톡톡 두드려 흡수시킨다. 4ml 6만5천원.
사용후기 용기 아랫부분을 돌리면 윗부분의 실리콘으로 내용물이 나오도록 돼 있어 편리했다. 에센스보다 쫀득한 질감이라 적은 양으로도 넓은 부위에 펴 바를 수 있었다. 흡수력은 다른 제품보다 더딘 편이라 최대한 얇게 펴 발라주는 것이 좋을 듯. 2주 정도 꾸준히 사용했더니 잡티가 있던 부위가 조금씩 옅어지는 느낌이었다.
화이트닝 효과 ★★★☆
흡수력 ★★
촉촉함 ★★★

에스티로더 사이버 화이트 EX 엑스트라 브라이트닝 래디언스 리커버리 마스크 정윤숙 기자
피부를 더 밝고 환하게~ New Whitening Solution

피부를 맑고 투명하게 가꿔주는 마스크시트 팩. 마스크시트를 얼굴에 붙이고 5분 있다가 떼어낸 뒤 얼굴에 남은 에센스를 두드려 흡수시킨다. 6장 8만원.
사용후기 비교적 두꺼운 시트팩에 찐득한 질감의 농축 에센스가 듬뿍 묻어있다. 다른 시트팩에 비해 흡수가 빠른 편이었으며 산뜻한 마무리감도 마음에 들었다. 팩을 한 다음날은 안색이 맑아 보였지만 얼굴이 조금 땅기는 느낌이 들었다.
화이트닝 효과 ★★★
흡수력 ★★★
촉촉함 ★★★☆

이자녹스 WX-Ⅱ+ 화이트닝 레볼루션 세럼 김민경 기자
피부를 더 밝고 환하게~ New Whitening Solution

멜라닌 생성을 억제하고 이미 생긴 잡티를 옅어지게 하는 에센스로 아침저녁 에센스 단계에서 바른 후 손바닥으로 눌러 흡수시킨다. 45ml 8만원.
사용후기 크림 대신 발랐는데 건조함을 느끼지 못할 만큼 촉촉함이 오래 지속됐다. 쫀득하고 부드러운 질감이라 고루 펴 바르기 좋았으며, 바른 후에도 끈적하지 않고 산뜻하게 흡수됐다. 전체적으로 얼굴 피부톤이 맑아지는 느낌이 들었지만 부분 잡티는 그대로 있어 조금 아쉬운 듯.
화이트닝 효과 ★★★
흡수력 ★★★★
촉촉함 ★★★★

오휘 더퍼스트 셀리커버리 권소희 기자
피부를 더 밝고 환하게~ New Whitening Solution

멜라닌 생성을 억제하고 이미 생긴 잡티를 옅어지게 하는 에센스. 얼굴과 목에 펴 바른 후 잡티 부위에 한 번 더 발라 흡수시킨다. 3ml×14 23만원.
사용후기 기존에 사용하던 에센스보다 가벼운 질감이라 소량으로도 피부에 부드럽게 잘 발렸다. 사용 후 촉촉한 느낌이 하루 종일 지속됐다. 3주 정도 꾸준히 발랐더니 다크서클이 옅어지고 피부톤이 전체적으로 밝아지는 듯했다.
화이트닝 효과 ★★★★
흡수력 ★★
촉촉함 ★★★★

미샤 타임 레볼루션 화이트 큐어 다크 컨트롤 크림 신연실 기자
피부를 더 밝고 환하게~ New Whitening Solution

산뜻한 젤 타입으로 피부를 매끄럽고 빛나도록 가꿔주는 크림. 아침저녁 적당량을 덜어 얼굴에 펴 바른다. 50ml 2만8천원.
사용후기 평소에 바르던 수분크림보다 질감이 가볍고 부드러워 발림성이 좋았고 특유의 은은한 향도 오랫동안 남았다. 수분크림을 따로 바르지 않아도 촉촉함이 오래 지속됐다. 자기 전에는 색소침착 부위에 집중적으로 발라주었는데 안색이 맑아지는 듯한 느낌이 들었다.
화이트닝 효과 ★★★
흡수력 ★★★★
촉촉함 ★★★★

온라인 뷰티 동호회 회원들이 공개한~ 화이트닝 효과 있는 천연 성분
피부를 더 밝고 환하게~ New Whitening Solution

녹차가루 “꿀과 가루녹차, 우유를 1:1:1의 비율로 섞어 얼굴에 바른 후 씻어내면 각질이 제거돼 피부가 맑아지고 촉촉해져요. 따뜻한 물에 우려내고 남은 녹차 티백을 얼굴에 올려두어도 같은 효과를 볼 수 있어요.” 살림이스트 이성미
Tip 녹차의 카테킨 성분은 피부노화를 막아 탄력 있고 건강한 피부를 만든다. 비타민 A, C가 풍부해 피부 잡티를 옅게 만들고 살균기능이 있어 트러블을 예방하는 효과도 있다. 천연 팩을 할 때는 입자가 고운 녹차가루를 사용하거나 현미 등 다른 성분이 섞이지 않은 순수한 녹차 티백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우유 “화장솜 5장을 그릇에 담고 우유를 부어 충분히 적신 후 얼굴 전체에 올려두고 20분 정도 지나 차가운 물로 씻어내세요. 부드럽게 각질이 제거돼 피부가 환해지고 보들보들해진답니다.” 살림이스트 이민호
Tip 우유 속 단백질 분해 효소는 피부 각질을 부드럽게 제거해주고 보습효과가 있어 피부를 촉촉하게 만든다. 모공 속에 쌓인 노폐물도 제거해 칙칙한 피부톤을 맑게 정돈해준다.

포도 “포도 10알 정도를 믹서에 간 후 포도씨오일과 밀가루를 1큰술씩 넣고 잘 섞어 얼굴에 얇게 펴 바르세요. 15분 정도 지나 내용물이 굳으면 미지근한 물로 말끔히 씻어내세요. 먹다 남은 레드와인을 화장솜에 적셔 잡티가 많은 부분에 올려두면 잡티가 옅어지는 효과도 볼 수 있어요.” 닥터윤주의 화장품 나라 우이우이
Tip 포도씨에는 폴리페놀, 리놀렌산, 토코페놀 등 미백에 효과적인 항산화 성분이 풍부해 멜라닌 생성을 억제하고 피부 노화를 예방한다. 포도산은 다른 산에 비해 자극이 적어 부드럽게 피부 각질을 제거하는 효과가 있다.

달걀 “달걀에서 흰자만 분리해 거품기로 충분히 거품이 날 때까지 저어준 후 밀가루를 1큰술 정도 섞어 크림 상태가 될 때까지 저으면 딥클렌저가 만들어져요. 화장을 지울 때 사용하면 세정력도 뛰어나고 피부 트러블을 예방하는 데도 효과가 있어요. 달걀 3개 정도면 3~4일 동안 사용할 수 있답니다.” 유리거울 김현희
Tip 달걀흰자는 모공 속 노폐물과 피지를 제거해 맑고 깨끗한 피부를 만드는 데 도움이 된다. 단백질이 풍부해 피부를 탄력 있게 만들며 노화를 예방한다. 달걀노른자는 영양분이 많아 푸석푸석한 피부를 촉촉하고 부드럽게 가꿔준다.

레몬 “레몬 2개를 식초와 소금을 섞은 물에 1시간 정도 담갔다가 잘게 썰어 청주 200ml에 넣고 뚜껑을 닫은 후 냉장고에서 4주 정도 숙성시키세요. 기름종이에 건더기를 거른 후 글리세린 1큰술 정도를 넣고 잘 섞어 냉장고에 보관하고 스킨 대신 사용하세요. 단, 레몬은 햇볕에 민감하니 꼭 저녁에만 사용하세요. 가제나 화장솜에 듬뿍 묻혀 피부에 올려두고 팩으로 사용해도 좋아요. 일주일 정도 꾸준히 사용하면 잡티가 옅어지고 피부가 환해지는 효과를 볼 수 있답니다.” 유리거울 우은희
Tip 레몬에는 비타민 C가 풍부하게 들어 있어 모세혈관을 튼튼하게 만들고 피부 잡티를 옅게 만드는 효과가 있다. 또 모공을 조여주고 번들거림을 없애 피부를 보송보송하게 가꿔준다.

감자 “감자 ½개를 곱게 갈아 밀가루를 1큰술 정도 넣고 걸쭉하게 만든 후 마스크시트를 얼굴에 깔고 그 위에 두텁게 발라주세요. 20분 정도 지나면 떼어낸 후 미지근한 물로 얼굴을 씻어내면 끝! 피부가 한결 보송보송하고 맑아진답니다.” 닥터윤주의 화장품 나라 로즈로즈
Tip 진정작용을 하는 감자는 즙을 내거나 갈아 팩을 하면 울긋불긋하거나 칙칙한 피부가 맑고 환해진다. 비타민과 무기질이 풍부해 피부 재생을 돕고 혈액순환에도 도움을 준다.

온라인 뷰티 동호회 닥터윤주의 화장품 나라(http://cafe.daum.net/cosmetic1), 유리거울(http://cosmeholic.cyworld.com), 주부커뮤니티살림이스트(http://salimist-club.cyworld.com) 회원들이 직접 사용하고 효과 본 화이트닝 천연 재료를 추천했다.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