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YLE

Winter Beauty Care

촉촉한 입술 & 손 만들기

기획·권소희 기자 / 사진·현일수‘프리랜서’ || ■ 도움말·장가연(아름다운나라 피부과) 이나경(뷰티 칼럼니스트) ■ 제품협찬·스킨알엑스(1566-1130 www.skinrx.co.kr) 쥴리크(02-795-7510) 맥(02-3440-2642) 비쉬(080-346-0080) 베네피트(02-3438-9680) 바디샵(02-759-0723) 니베아(02-6742-0800) 키엘(02-3497-9823) 크리니크(02-3440-2769) ■ 헤어·홍혜인(라뷰티코아 도산점 02-544-4131) ■ 메이크업·연정(라뷰티코아 도산점) ■ 모델·김지현 ■ 손모델·최현숙

2008. 02. 14

얇고 건조한 입술을 촉촉하게~ Lip Care
촉촉한 입술 & 손 만들기

피지 분비선이 없는 입술은 수분을 보호할 유분막을 만들지 못하고 다른 피부보다 표피층이 얇아 외부 자극에 약하다. 특히 찬바람이 불고 건조한 겨울에는 쉽게 갈라지고 심한 경우 피가 나기도 한다. 평소 바셀린이나 립밤을 가지고 다니며 수시로 덧발라 입술을 촉촉하게 만드는 방법이 최선! 립스틱을 바르기 전에는 립밤으로 입술을 촉촉하게 만들고 립스틱을 바른 후에는 립글로스를 덧발라 코팅 효과를 준다. 립스틱을 지울 때는 전용 리무버를 화장솜에 듬뿍 덜어 입술에 30초 정도 올려두었다가 한번에 지워 자극을 줄인다. 입술이 심하게 트거나 갈라졌을 경우에는 꿀을 미지근하게 데워 입술에 발라두었다가 20분 후에 닦아내는 꿀팩이 효과적이다. 잠자리에 들기 전 바셀린을 듬뿍 발라두면 다음날까지 촉촉해진다. 평소 과일과 야채류를 충분히 먹어 비타민 B와 C를 보충하고 숙면을 취해 피로가 쌓이지 않도록 하는 것도 도움이 된다.

Mini Interview
조선영(동안선발대회 대상 주부)
“보습력이 뛰어난 아이크림을 가지고 다니며 입술에 건조함이 느껴질 때마다 덧발라요. 입술 각질이 심하게 일어났을 때는 입술에 스팀타월을 3~4분간 올렸다가 바셀린이나 립크림을 듬뿍 바른 후 면봉으로 살살 벗겨낸답니다. 입술에 영양크림을 바른 후 중지와 약지로 입술을 살살 문질러주면 입술 주름을 예방할 수 있어요.”

김지영(‘요요베베의 하루 10분 푸드팩’ 저자)
“입술이 건조할 때는 달걀노른자에 꿀 1큰술을 섞어 입술에 펴 바른 후 랩을 씌우고 스팀타월을 올려두면 촉촉하고 부드러워져요. 화장솜에 우유나 올리브오일을 적셔 입술에 올려두면 각질을 없앨 수 있고요. 사용하지 않는 립스틱에 바셀린을 섞어 뜨거운 물에 중탕하면 집에서도 손쉽게 립밤을 만들 수 있어요.”

입술 보호하는 립 전용 제품
촉촉한 입술 & 손 만들기

1 베네피트 닥터 필굿 립스크럽션 트고 거칠어진 입술을 촉촉하고 부드럽게 만드는 입술 트리트먼트 세트. 각질제거용 버핑 립 비즈와, 비타민 E·캐머마일 성분으로 입술을 촉촉하게 만드는 실키 립밤으로 구성돼 있다. 32g 4만2천원.
2 쥴리크 립 케어 밤 시어버터·마카다미아·호호바·달맞이꽃 에센셜 오일 등이 입술에 보호막을 만들어 오랫동안 입술을 촉촉하게 유지시킨다. 15ml 3만2천원.
3 비쉬 뉴트릴로지 립 플렉실립 성분이 콜라겐을 생성해 입술을 도톰하고 매끈하게 만든다. 15ml 1만2천원.
4 페리티 플럼퍼 립스틱 비타민 E 성분이 입술 주름을 예방하고 선명한 입술선을 만들어 주는 립 트리트먼트. 3.4g 2만7천원.
5 맥 립컨디셔너 시어버터·아몬드 오일 성분이 입술에 영양을 공급하고 잔주름을 예방하는 립밤. 6g 2만원.

곱고 매끈한 손을 위한~ Hand Care
촉촉한 입술 & 손 만들기

손은 피부 중 각질이 잘 생기는 부위 중 하나로 관리를 소홀히 하면 거칠어지기 쉽다. 유분이 적고 피부가 약하기 때문에 꾸준히 보습제를 바르고 일주일에 한 번 정도 스팀타월로 각질을 제거한다. 스팀타월을 한 후에는 보디스크럽제나, 오일을 섞은 보디솔트를 사용해 손 전체를 부드럽게 마사지하고 미지근한 물로 씻는다. 호호바오일이나 올리브오일을 섞은 핸드크림을 듬뿍 발라 마무리하면 수분이 날아가는 것을 막을 수 있다. 세면대에 손이 잠길 정도로 물을 받은 후 식초 2~3방울을 떨어뜨려 손을 담갔다가 물로 씻어내는 것도 각질을 제거하는 데 도움이 된다. 미지근하게 데운 쌀뜨물이나 우유에 올리브오일을 2~3방울 섞은 후 손 전체를 부드럽게 마사지하면 희고 고운 손을 만들 수 있다.



Mini Interview
박은경(핑크네일 네일아티스트)
“올리브오일 1큰술에 흑설탕 1큰술, 식초 3~4방울을 섞어 양손에 바른 후 10분 정도 마사지하면 손의 각질이 제거돼 매끈해져요. 마사지 후에는 미지근한 물로 손을 씻은 후 보습제를 듬뿍 발라 수분이 날아가는 것을 막고요. 핸드로션을 바른 후 손가락 끝에서 손목 방향을 쓸어 올렸다 내렸다 하는 동작을 반복하거나, 손가락 마디마디를 꾹꾹 눌러주면 혈액순환이 잘 돼 손이 예뻐져요.”
주민희(손 전문 모델)
“평소 보습력이 뛰어난 핸드크림과 큐티클오일을 가방에 가지고 다니면서 손이 건조해지지 않도록 수시로 덧발라요. 잠자리에 들기 전 핸드 전용 각질제거제를 발라 각질을 제거하고, 핸드크림과 영양크림을 2:1의 비율로 섞어 손에 듬뿍 바른 후 비닐장갑을 낀 채 잠들어요. 아침에 일어나면 손이 몰라보게 촉촉하고 부드러워진답니다.”

손 보호하는 핸드 전용 제품
촉촉한 입술 & 손 만들기

1 키엘 얼티밋 스트렝스 핸드 샐브 아보카도·유칼립투스·참깨 오일 등의 성분이 손의 건조를 막고 잔주름을 예방한다. 150ml 3만1천원.
2 크리니크 워터 테라피 모이스춰 글로브 핸드 크림 비타민 E와 C 성분이 손을 부드럽고 촉촉하게 만든다. 100ml 2만4천원.
3 바디샵 아몬드 오일 네일 앤 큐티클 팬 휴대가 간편한 펜 타입의 네일 트리트먼트 제품으로 아몬드오일 성분이 손톱을 건강하게 만든다. 1.8ml 1만5천원.
4 니베아 SOS 핸드크림 카렌듈라오일·판테놀·글리세린 성분이 건조하고 갈라진 손을 부드럽고 매끈하게 만든다. 50ml 6천8백원.
5 이쉬자와랩 허니 유자 핸드크림 유자와 꿀, 로즈힙오일 성분이 손에 부드럽게 흡수돼 촉촉함을 오래 유지시킨다. 40g 1만2천원.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