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YLE

Beauty Special

30대에 시작하는 스페셜 아이케어

주름·다크서클·눈밑 처짐… 눈가 고민 끝!

기획·정소나 기자 / 사진·문형일 기자 || ■ 제품협찬·고윤(02-515-2688) 뉴트로지나(02-541-4777) 라프레리(02-3443-5940) 랑콤(02-3497-9829) 리니시에(02-555-9139) 리리코스(080-023-5454) 맥(02-3440-2762) 메이크업포에버(02-3446-4058) 베네피트(02-3440-9689) 바비브라운(02-3440-2693) 비오템(02-3497-9840) 시세이도(02-3456-0172) 시슬리(02-549-0991) 에스티로더(02-3440-2772) 이지함화장품(02-517-7989) 코리아나(080-022-5013) 포인트(080-024-1357) ■ 도움말·곽호(청담 이지함 피부과 원장) 박선영(천연미용연구가) 이지원(리리코스 브랜드 매니저) ■ 헤어&메이크업·앳폼조성아(02-517-5436) ■ 모델·천영은

2007. 10. 11

건조한 가을, 연약한 눈가 피부는 금세 당기거나 탄력을 잃기 쉬워 세심한 관리가 필요하다. 눈가 주름을 예방하는 생활습관, 탄력을 더하는 마사지, 눈가 결점을 감추는 메이크업 등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홈케어로 칙칙한 눈가를 화사하게 가꿔보자.

30대에 시작하는 스페셜 아이케어

Case 1 다크서클
눈밑이 검게 변하는 데는 여러 가지 원인이 있다. 스트레스를 받거나 피로가 쌓여 혈액순환이 잘 되지 않을 때, 메이크업 후 클렌징을 소홀히 했을 때, 자외선에 오랫동안 노출됐을 때 다크서클이 생기게 된다. 수면이나 영양 부족, 빈혈이 있어도 혈액순환 장애로 눈 주위의 혈관, 림프관에 불순물이 쌓여 눈가에 거무스름한 색소 침착을 일으킨다. 다크서클이 생기면 화장도 잘 받지 않고 인상이 어두워져 나이가 들어 보인다. 규칙적인 생활과 충분한 수면을 취하고 아이케어 제품을 꾸준히 발라주는 것이 필수! 아이라이너나 마스카라를 한 뒤에는 반드시 전용 리무버로 지운 뒤 이중 세안을 해 메이크업 잔여물이 쌓이는 것을 막는다. 비타민 C가 풍부한 연어, 브로콜리, 당근, 상추 등을 많이 섭취하는 것도 다크서클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된다.

Care Point
눈가에 스팀타월과 냉타월을 교대로 얹어 냉온찜질을 해주거나 림프 마사지를 한다. 림프 마사지는 세포 조직의 수분과 독소를 운반하는 림프관의 흐름을 원활하게 하는 마사지법. 이마 중앙에서 옆 턱까지 비스듬히 림프액이 흐르므로 손가락으로 눈 앞머리를 따라 천천히 누르면서 이마에서 관자놀이로 흐르는 림프관을 마사지한다. 눈가는 피부층이 얇은 만큼 예민하므로 심하게 누르거나 문지르면 잔주름이 생길 수 있으니 주의한다. 화이트닝 성분이 들어 있는 아이팩을 하는 것도 다크서클 완화에 도움이 된다. 메이크업 전 기초 마지막 단계에서 팩을 붙이고 10~20분 후 떼어내면 미백효과와 함께 촉촉한 눈가를 만들 수 있다.
30대에 시작하는 스페셜 아이케어

1 리리코스 마린 바이탈리티 아이세럼 아미노산, 미네랄 등이 함유된 해양 성분이 눈가의 칙칙함을 없애고 매끄럽게 가꿔준다. 30ml 8만원.
2 랑콤 프리모디알 스킨 리차지 비져블 스무딩 리누잉 아이 모이스춰라이저 다크서클을 완화해 생기 있는 눈매를 만들어준다. 15ml 7만5천원.
3 고윤 탄력고 피부의 온기로 녹아 부드럽게 발려 다크서클을 완화시키는 아이크림. 22ml 8만원.

30대에 시작하는 스페셜 아이케어

Case 2 눈가 주름
눈꼬리 밑에 생기는 주름은 수분 부족으로 눈가 피부가 건조해져 생긴다. 수분 공급을 위해 기초케어를 할 때 스킨을 화장솜에 묻혀 눈가에 올려놓은 뒤 아이크림을 바르면 수분이 충분히 흡수되어 눈가가 촉촉해진다. 눈두덩에 생기는 가로 주름은 내부 섬유질의 파괴로 탄력을 잃어 생기는 것이므로 노화 방지 제품을 눈두덩까지 꼼꼼히 펴 발라 생기를 더한다. 눈밑 주름은 피로와 스트레스가 쌓이면 생기기 쉽다. 심신을 안정시키고 충분한 수면을 취하며 일주일에 한 번 아이팩을 해 예방한다. 화장솜에 아이크림과 에센스를 적당량 섞어 바른 후 눈가 주위에 올려두면 눈가에 수분을 공급해 주름 예방에도 효과적이다. 비타민 C가 들어 있는 야채와, 땅콩·호두 등의 견과류를 먹는 것도 도움이 된다.

Care Point
피부가 건조한 건성피부는 눈가에도 잔주름이 생기기 쉬운 타입이다. 피부 조직이 얇은 눈 주위는 건조 현상이 특히 심하므로 아이크림 사용은 필수! 매일 저녁 스킨, 로션을 바르고 크림을 바르기 전 아이크림을 바르는데, 눈 주위를 4등분해 손가락으로 둥글게 원을 그리듯 바르고, 관자놀이를 중심으로 힘을 뺀 뒤 8자를 그리듯 부드럽게 바른다. 지성피부 역시 눈 주위에는 피지 분비가 거의 없으므로 유분기가 적은 아이크림을 매일 발라 눈가 주름을 예방한다.
30대에 시작하는 스페셜 아이케어

1 코리아나 자인 생기 아이크림 인삼, 감초 등의 한방 성분이 눈가 주름을 개선하고 감잎 추출물이 눈가 피부를 환하게 가꿔준다. 30ml 8만원.
2 비오템 라인필 아이크림 눈가 피부를 고르게 만들어주고 주름을 감소시켜 준다. 15ml 6만원.
3 시세이도 베네피앙스 컨센트레이티드 WR 아이크림 눈가에 수분을 공급하고 주름을 완화해 촉촉하고 탄력 있게 가꿔준다. 15ml 5만8천원.

Case 3 눈의 부기
부기는 피부 속 노폐물을 없애주는 림프액이 원활하게 순환되지 않으면서 나타나는 현상. 울고 난 뒤나 밤늦게까지 깨어 있을 때, 눈을 심하게 문지를 때 쉽게 나타난다. 부기를 없애는 가장 쉬운 방법은 얼음팩을 하는 것. 타월에 얼음을 싸서 얼굴에 직접 대거나, 비닐팩에 얼음을 싼 뒤 얼굴에 얇은 타월을 덮고 지그시 눌러주면 부기를 내리는 데 효과적이다. 화장솜에 스킨로션을 듬뿍 적셔 냉장고에 15분 정도 넣어두었다가 팩을 해도 좋다. 이뇨작용이 있는 늙은 호박과 율무, 요오드가 풍부한 미역, 파래, 다시마 등의 해조류, 신장기능을 튼튼하게 해주는 검정콩을 많이 먹는 것도 부기 예방에 도움이 된다.



Care Point
녹차를 마시고 난 뒤 냉동실에 얼려두었다가 깨끗하게 클렌징한 눈가 위에 10분 정도 올려둔다. 또 자기 전 화장솜에 차가운 우유를 묻혀 10분 정도 올려두면 다음날 아침 눈이 붓지 않는다. 화장솜이 완전히 마르기 전에 세안하면 우유 성분이 눈가에 흡수돼 촉촉함을 더할 수 있다. 숟가락을 냉동실에 넣어두었다가 부은 눈에 잠시 대고 있으면 눈의 부기를 어느 정도 가라앉힐 수 있다.
30대에 시작하는 스페셜 아이케어

1 시슬리 시슬리아 아이 앤 립 콘투어 크림 캐머마일, 당근 추출물이 눈가 부기와 다크서클을 완화시켜 맑은 눈가를 만들어준다. 15ml 15만5천원.
2 라프레리 스킨 케비어 럭스 아이 리프트 크림 캐비어 추출물이 눈가의 부기를 완화하고 탄력을 더해준다. 20ml 29만원.
3 베네피트 아이콘 오렌지, 사과, 스위트 아몬드 등의 성분이 눈밑 부기를 진정시키고 다크서클을 완화해주는 아이크림. 14g 4만1천원.

Case 4 눈가 처짐
눈가 피부는 나이가 들면서 중력에 의해 쌍꺼풀 라인 위쪽의 피부가 아래로 처지기도 하고, 눈 아래 볼록하게 나온 아이백이 아래로 처지면서 이 부분이 안쪽으로 들어가 퀭하게 보이기도 한다. 눈가 처짐은 피부 건조로 생기기 쉬우므로 수분 함량이 많은 아이크림을 꾸준히 발라 촉촉하게 관리하면 근육이나 피부가 처지는 것을 줄일 수 있다. 눈 주위 피부가 두꺼우면 눈가가 빨리 처지므로 눈 주위를 비비지 말고 아이메이크업 전용 리무버로 조심스럽게 클렌징하는 등 마찰을 줄여 눈밑 처짐을 예방한다. 음식을 짜게 먹거나 높은 베개를 베는 것도 눈가가 처지는 원인이 되므로 주의할 것. 생선, 버터, 달걀, 시금치 등 비타민 A가 풍부한 음식을 자주 섭취해 눈가 피부를 탄력 있게 가꾼다.

Care Point
중지와 약지로 크림을 덜어 눈머리에서 눈꼬리를 향해 가볍게 펴 바른다. 일주일에 한두 번은 화장솜에 아이에센스를 적셔 5분 정도 눈가에 얹어두는 팩을 한다. 화장솜을 떼어낸 다음 잔여물을 닦아내지 말고 가볍게 두드려 남은 에센스를 흡수시키면 처진 눈가에 탄력을 더하고 잔주름도 막을 수 있다.
30대에 시작하는 스페셜 아이케어

1 리니시에 에이지 디파잉 아이 에센스 눈가 주름 방지하고 눈밑이 처지는 것을 개선해준다. 15ml 8만원.
2 이지함 셀라벨 타임 퍼펙션 아이크림 콜라겐과 엘라스틴 성분이 지치고 탄력 잃은 눈가에 생기를 더한다. 30ml 7만3천원.
3 비오템 에이지 휘트니스 파워2 아이크림 올리브 추출물이 콜라겐 합성을 도와 탄력 있는 눈매를 만들어준다. 15ml 5만4천원.

눈가 주름 막아주는 천연팩
30대에 시작하는 스페셜 아이케어

사과팩 사과에 들어있는 비타민 C, 포도당 등이 주름을 예방하고 촉촉함을 더한다. 사과 한 조각을 강판에 갈아 1큰술 덜어 올리브오일 ½작은술과 꿀 ¼작은술을 넣어 팩을 만든다. 눈 밑에 팩을 펴바른 후 15~20분 후 미지근한 물로 씻어낸다.

레드와인팩 피부 세포 노화를 예방하는 폴리페놀 성분이 들어 있는 레드 와인은 주름과 기미 예방에 효과적이다. 깨끗이 세안한 후 레드 와인 2큰술과 꿀 1작은술을 섞은 뒤 눈 밑에 펴바른 후 10분 정도 지나면 미지근한 물로 닦아낸다. 단, 레드 와인은 따로 덜어 두었다가 민감한 눈가에 자극을 줄 수 있는 타닌 성분을 뺀 다음 사용한다. 일주일에 1~2회 정도 팩을 하면 눈가 피부가 건강해진다.

우유팩 우유 속 단백질 분해효소는 피부의 묵은 각질을 없애 주고 유수분 균형을 맞춰 매끄러운 피부로 가꿔준다. 콜라겐은 피부에 눈가에 탄력을 더해 생기 있는 눈매를 만들어주는 성분. 화장솜에 우유를 충분히 적셔 눈 주위에 얹고 20분 정도 두었다가 스킨과 로션으로 정리하면 눈가가 탄력 있고 매끄러워진다. 우유에 꿀을 넣어 마사지하면 효과가 높아진다.

바나나팩 바나나에 들어 있는 비타민 A와 단백질 성분은 피부에 영양을 주고 주름을 예방해 탄력 있고 매끄러운 피부를 만들어준다. 바나나 1작은술에 영양 크림이나 꿀 1작은술을 넣어 팩을 만든 후 눈가에 골고루 펴 바른다. 5~10분 정도 지나 미지근한 물로 씻어내고 찬물로 패딩해 마무리한다.

탄력 있는 눈가를 위한 셀프 마사지
30대에 시작하는 스페셜 아이케어

1 양 손바닥을 비벼 따뜻하게 만든 뒤 눈 위에 얹고 안쪽으로 10회, 바깥쪽으로 10회씩 둥글리듯 문지른다.
2 검지와 중지를 모아 눈썹 머리, 눈썹 산, 눈썹 끝, 눈꼬리, 눈 아래, 눈 앞머리 순으로 지그시 눌러준다.
3 엄지와 검지를 이용해 눈 앞머리부터 눈 주위를 돌아가며 가볍게 꼬집듯 마사지한다. 3회 반복한다.
4 ②번 동작을 반복하고 검지와 중지를 이용해 눈꼬리부터 관자놀이 위, 눈꼬리부터 관자놀이까지, 눈꼬리부터 광대뼈까지 지그시 눌러 마사지한다.
5 검지와 중지를 이용해 눈 앞머리부터 눈두덩을 지나 관자놀이까지 부드럽게 문지른 후 눈 앞머리부터 눈밑을 지나 관자놀이까지 문지른다. 3회 반복한다.
6 손가락을 모아 눈썹 머리부터 눈썹 꼬리까지 쓸어준다. 손가락의 힘을 빼 부드럽게 마사지하고 눈두덩과 눈밑도 마사지한다. 양손을 번갈아 3회 반복한다.
7 검지와 중지를 모아 눈썹 산부터 눈두덩까지, 관자놀이부터 눈꼬리까지, 얼굴 중앙부터 눈밑까지 가볍게 톡톡 두드려준다. 3회 반복한다.
8 양 손바닥을 비벼 따뜻하게 만든 후 관자놀이에 대고 안쪽으로 10회, 바깥쪽으로 10회씩 원을 그리며 문지른다.

눈가 결점 감추는 아이 메이크업
눈가 잡티 세안 후 기초제품을 바르고 눈가 전용 팩을 한 후 아이크림을 바르면 눈가 잔주름, 다크서클 등의 눈가 결점이 완화되면서 촉촉함까지 더해진다. 메이크업 베이스를 바른 후 프라이머를 덧바르면 미세한 주름을 일시적으로 부드럽게 만들어줘 매끈한 눈가를 만들 수 있다.

다크서클 피부가 얇아 잔주름이 잘 생기는 눈가에는 스틱 타입보다는 수분이 함유된 크림 타입의 컨실러를 사용해 자극을 줄인다. 컨실러를 스폰지에 덜어 다크서클과 눈가에 넓게 바른 후 부드러운 라텍스 소재의 퍼프로 부드럽게 두드리며 한 번 더 펴 바른다.
눈가 주름 눈가 주름을 커버하려면 메이크업 제품을 최소량만 덜어 얇게 펴 바른다. 파운데이션이나 컨실러를 여러 번 덧바르면 주름이 도드라져 보이고 시간이 지나면서 주름에 골이 져 주름이 깊어 보인다. 파운데이션이나 컨실러는 매트한 스틱 타입 대신 수분이 함유되어 촉촉한 리퀴드 타입을 얇게 펴 바른 후 주름이 있는 부위에 한 번 더 발라 결점을 커버한다.
30대에 시작하는 스페셜 아이케어

1 시슬리 휘또 세른 다크서클과 부기를 완화시키고 기미, 주근깨를 커버해 눈가에 생기를 더한다. 15ml 7만원.
2 에스티로더 아이디어루라이트 브러쉬-온 일루미네이터 다크서클, 잡티, 붉은 기를 감춰주는 브러시 타입의 컨실러. 2.2ml 3만3천원.
3 바비브라운 아이 브라이트너 다크서클을 커버하고 눈매를 환하게 만들어주는 제품으로 아이크림 위에 덧바르면 촉촉함을 더할 수 있다. 7ml 3만2천원.

눈가 관리의 기초, 클렌징
아이케어의 기본은 철저한 클렌징. 눈 아래쪽에는 땀샘과 유분이 거의 없어 건조가 심하므로 얼굴는 달리 반드시 눈 전용 클렌징 제품으로 클렌징해야 한다. 이때 문지르며 메이크업을 지우는 것은 금물! 충분한 양의 클렌저를 화장솜에 덜어 부드럽게 닦아낸다.

올바른 클렌징 방법
30대에 시작하는 스페셜 아이케어

1 화장솜에 아이클렌저를 묻혀 양쪽 눈꺼풀 위에서 아래로 부드럽게 닦는다.
2 한손으로 눈꼬리 부분을 가볍게 누르면서 눈꼬리부터 눈두덩 방향으로 가볍게 닦는다. 반대쪽도 똑같은 방법으로 클렌징한다.
3 면봉에 마스카라를 묻혀 눈 아래에 묻어 있는 메이크업 잔여물을 깨끗하게 닦는다.
30대에 시작하는 스페셜 아이케어

1 메이크업 포에버 센스 아이즈 목화·블랙 베리 추출물, 비타민 C 등이 눈가에 수분을 공급해 민감한 눈가를 깔끔하게 클렌징해주는 젤 타입의 리무버. 100ml 2만7천원.
2 포인트 수퍼 모이스처 립 앤 아이 리무버 로즈워터 성분이 메이크업 잔여물을 부드럽게 지워주는 워터 타입의 클렌저. 150ml 1만8백원.
3 에스티로더 테이크 잇 어웨이 롱웨어 아이 앤 립 메이크업 리무버 민감한 눈가와 입가의 워터프루프 메이크업도 빠르게 지워주는 클렌저. 15ml 2만8천원.
4 뉴트로지나 오일 프리 아이메이크업 리무버 워터프루프 마스카라도 자극 없이 지워주는 오일 프리 타입의 클렌저. 155ml 1만3천원대.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