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YLE

Beauty interview

변함없는 아름다움 유지하는 ‘나만의 뷰티 노하우’

TvN ‘바람의 여신’ 주부모델 도전자들 공개!

기획·권소희 기자 / 사진·문형일 기자 || ■ 의상&소품협찬·YK038 J&B 제시뉴욕(02-3406-2318) Halynn 리스트(02-3445-6428) 더 슈(02-511-8158) 볼 홍은 쥬얼리 미센스(02-548-2036) 레니본(02-548-5751) 엠볼리(02-516-5611) 드레스붐(www.dressboom.co.kr 02-517-5895) ■ 헤어&메이크업·라뷰티코아도산점(02-544-4131) ■ 코디네이터·최희원

2007. 06. 13

케이블 TV에서 주부모델을 선정하는 프로그램이 인기를 끌고 있다. 철저한 관리로 전문 모델 못지않은 피부 & 몸매를 지니고 있는 최종 도전자 5인에게 변함없는 아름다움을 유지하는 비법에 대해 들어보았다.

변함없는 아름다움 유지하는 ‘나만의 뷰티 노하우’

함수경(27, 결혼 5년차)
“하루에 2시간 이상 운동하고 잠시도 쉬지 않고 끊임없이 몸을 움직여요”
2살짜리 아들을 둔 함수경씨는 시어머니를 모시고 살면서 유·아동복 전문점을 운영하는 수퍼우먼. 결혼 전 재즈댄스 강사를 하며 가수데뷔를 준비했던 함씨는 못다 이룬 꿈을 이룰 수 있는 기회라는 생각으로 대회에 참가하게 되었다.

조미라(32, 결혼 5년차)
“요리하고 남은 재료를 활용한 나만의 천연 팩으로 주름 하나 없이 탄력 있는 피부를 만들어요”
4살 아들이 있는 전업주부. 홈쇼핑 모델로 활동했던 조씨는 결혼 후에도 모델에 대한 미련이 남아 대회에 참가했다.

고서희(27, 결혼 5년차)
“조금씩 자주 먹어 식욕을 줄이고 토마토와 오이 등 야채 위주의 웰빙 식단으로 피부와 몸매를 관리해요”
고서희씨는 4살, 3살짜리 두 딸을 키우며 남편과 함께 의류점을 운영 중인 주부. 이른 나이에 결혼해 아이 둘을 키우면서 몸도 마음도 지쳐 있던 고씨는 대회에 참가해 삶의 활력을 되찾았다고 한다.

이한나(24, 결혼 3년차)
“아이 낳고 백일 넘게 모유수유를 해 23kg을 감량했어요. 시간 날 때마다 틈틈이 스트레칭과 복근운동으로 보디라인을 만들어요”
출산한 지 5달이 조금 넘은 이한나씨는 쇼핑몰을 운영중인 주부. 결혼 전 잡지 모델과 패션쇼 모델로 활동했던 이씨는 결혼, 임신, 출산을 겪으면서 자신감을 잃는 등 우울증에 시달리기도 했다. 잃어버린 자신감을 되찾고 싶어 주부 모델 콘테스트에 도전했다.

이자영(35, 결혼 3년차)
“직접 만든 저칼로리 요리와 생활 속 다이어트가 날씬한 몸매 유지 비법이에요”
7년간의 직장 생활 후 결혼해 살림의 재미에 푹 빠져 지낸다는 이자영씨는 가벼운 마음으로 대회에 참가신청서를 넣었다가 뽑힌 케이스. 지금은 다른 후보 못지 않는 열정으로 우승을 노리고 있다.



Beauty Secret
변함없는 아름다움 유지하는 ‘나만의 뷰티 노하우’

함수경
잠시도 쉬지 않고 끊임없이 몸 움직이기
집안일과 가게 일을 병행하는 바쁜 생활 속에서도 아침 8시부터 2시간 동안 에어로빅을 하고 일할 때는 매장 안을 끊임없이 걷는 방법으로 군살 없이 날씬한 몸매를 유지한다. 걸을 때는 상체를 바로 세우고 배와 엉덩이에 힘을 준다. 걷는 중간중간 벽을 잡고 온몸을 쭉쭉 늘이거나 팔다리를 앞으로 크게 흔드는 방법으로 스트레칭 해 근육이 뭉치는 것을 막는다. 띠를 사용해 아기를 업을 때도 손으로 어깨끈을 잡아 바른 자세로 서고, TV를 볼 때도 배를 넣고 허리를 90°로 세워 앉는 등 생활 속에서 긴장을 늦추지 않는다.

쌀겨와 홍삼진액으로 피부를 맑고 깨끗하게~
일주일에 2번은 직접 만든 천연 팩으로 피부를 관리한다. 방앗간에서 얻어온 유기농 쌀겨와 밀가루를 6 : 4의 비율로 섞어 미온수에 개어 만든 쌀겨팩은 환하고 깨끗한 피부를 만들어주는 일등공신. 세안 후에는 홍삼진액을 얼굴에 몇 방울 떨어뜨려 손으로 톡톡 두드려 흡수시킨다. 촉촉하고 부드러운 피부를 만드는 데 더없이 좋다.

조미라
발레를 응용한 스트레칭으로 보디라인을 예쁘게~
결혼 전 유아발레 강사를 했던 그는 시간이 날 때마다 발레를 응용한 스트레칭으로 군살이 생기는 것을 막는다. 의자를 잡고 무릎을 굽혔다 펴는 동작이나, 몸을 옆으로 숙이면서 옆구리를 펴는 동작을 12회씩 3세트로 나누어 운동한다. 스트레칭을 할 때는 숨을 들이마시면서 배를 부풀이고 내쉬면서 최대한 배를 집어넣는 복식호흡을 해 효과를 높인다.

요리 후 남은 재료로 천연 팩 만들기
요리하고 남은 재료를 활용해 천연 팩을 만든다. 미백효과가 있는 쌀뜨물을 모아두었다가 세안할 때 사용하고 미지근한 물에 녹여 만든 흑설탕팩으로 피부 속 노폐물과 묵은 각질을 제거한다. 단호박을 강판에 갈아 밀가루와 미온수를 섞어 만든 천연 호박팩은 부기를 빼주고 피부에 탄력을 더해 주름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다.

고서희
조금씩 자주 먹어 식욕 조절하기
평소 과일과 야채, 고구마, 감자, 옥수수 등을 조금씩 자주 먹으면 공복감을 없애 폭식을 막아준다. 토마토와 오이 등의 야채를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 밀폐용기에 담아 들고 다니면서 배가 고플 때마다 먹고 과자, 빵 등의 밀가루 음식이나 패스트푸드는 일절 입에 대지 않는다. 식사 때마다 콩과 수수, 현미 등을 섞은 잡곡밥을 오래 씹어 천천히 먹는 것도 폭식을 막는 비법. 양념을 최소화해 자극이 적은 반찬으로 식단을 짜는 것도 몸매관리에 도움이 된다.

일주일에 한 번은 뷰티숍에 들러 관리받기
일주일에 한 번은 뷰티숍에 들러 피부관리를 받는다. 관리를 받은 후 반짝반짝 빛나는 피부를 보면 일주일 동안 가게 일과 집안일로 받았던 스트레스까지 한번에 날아가는 것 같아 투자를 아끼지 않는다. 이틀에 한 번 얼굴에 스팀타월을 올린 후 곡물가루를 섞은 클렌징오일로 마사지해 딥클렌징하고 수분팩으로 촉촉하고 맑은 피부를 만든다.

이한나
모유수유와 간단 스트레칭으로 체중 감량
만삭 때까지 체중이 26kg이 불었다는 그는 아이를 낳고 백일 동안 모유수유를 하면서 23kg을 감량했다. 하루 세 끼 쇠고기와 홍합, 조갯살을 넣은 미역국과 잡곡밥으로 식사하고 군것질을 일절 하지 않은 것도 체중감량에 도움이 됐다. 집안일을 할 때도 배와 엉덩이에 힘을 주고 수시로 팔다리를 뻗는 등 간단 스트레칭으로 군살을 제거했다. 팔다리를 크게 흔들며 걷는 파워 워킹으로 집 근처 공원을 1시간 이상 걷고 잠 자기 전 복근운동으로 몸매를 관리한다.

천연 비누와 수분팩으로 피부를 촉촉하게
세안을 할 때는 어성초나 녹차, 황토로 직접 만든 천연 비누를 사용한다. 화학성분이 들어 있지 않은 천연 비누는 글리세린 성분이 풍부해 여러 번 씻어도 피부에 촉촉함이 남아 있다. 세안 후에는 수분크림과 에센스를 섞어 만든 수분팩을 듬뿍 발라 피부에 수분을 공급한다. 뾰루지가 생겼을 때는 티트리오일을 면봉에 찍어 발라 진정시키고 눈가와 입가, 목에는 탄력크림을 발라 주름을 예방한다.

이자영
직접 만든 저칼로리 식단으로 날씬한 몸매 유지
같은 재료를 사용하더라도 기름에 튀기기보다 찜통에 쪄 먹는 조리법으로 칼로리를 낮춘다. 닭요리를 할 때도 다리나 날개 등 기름이 많은 부위보다 칼로리가 낮은 가슴살로 조리한다. 주로 해산물과 야채 위주의 재료로 요리하고 소금이나 설탕 등 자극적인 맛을 내는 조미료는 거의 사용하지 않는다. 특히 과자나 빵 등 밀가루 음식을 끊은 것이 체중감량에 가장 도움이 됐다.

생활 속 다이어트로 군살 예방
따로 시간을 내 운동하기보다 요리나 빨래, 청소를 하는 동안 간단한 스트레칭을 해 군살이 생기는 것을 막는다. 설거지나 요리를 할 때는 어깨와 허리를 꼿꼿이 펴고 배에 힘을 줘 바른 자세를 유지하고 걸레질을 할 때는 손발을 쭉쭉 편 채 부지런히 움직인다. 이렇게 하다보면 땀이 날 정도로 충분한 운동이 된다고. 집안일을 끝낸 후 훌라후프나 줄넘기를 이어서 하고 스트레칭으로 마무리하면 다이어트 효과가 높아진다.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