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YLE

Fashion Shopping Guide

남편 위한 알짜배기 패션 아이템 24

감각 높이고 가격은 낮췄다!

기획·김수영 기자 / 사진·홍중식 기자 || ■ 의상&소품협찬·STCO(02-540-2700) d&shop by 오델리아옴므 엠볼리(02-516-5611) 옷걸이옴므(www.otgerly.com) 루이패션공화국(eshop.luis.co.kr) 노튼옴므(02-514-9006) 유니클로(02-540-4723)

2007. 02. 08

세련된 정장부터 캐주얼한 카디건까지 감각만점 아이템으로 남편을 센스 있게 변화시켜보자. 남편을 감각적인 멋쟁이로 만들어줄 알짜배기 아이템을 모두 모았다.

Item1 Shirts

두껍고 칙칙한 겨울 옷 대신 가벼운 느낌을 살리고 싶다면 저렴하면서도 스타일리시한 셔츠를 선택해 보자. 로드숍이나 인터넷 쇼핑몰에서 셔츠를 구입할 때는 디테일의 컬러와 바느질 상태를 꼼꼼히 체크하고, 소재와 세탁법까지 확인해보고 구입할 것. 재킷와 매치할 때는 기본 스타일보다는 스트라이프나 컬러풀한 셔츠를 입어 포인트를 주는 것이 좋다.
남편 위한 알짜배기 패션 아이템 24

1 심플한 베이지 컬러의 재킷 안에 발랄하고 경쾌한 느낌의 바이올렛 체크 셔츠를 매치해 캐주얼한 분위기를 연출했다. 셔츠 4만원 옷걸이옴므. 재킷 7만9천원, 데님팬츠 3만9천9백원 유니클로. 스니커즈 8만9천원, 스퀘어백 7만9천원 STCO.
2 경쾌한 스트라이프 셔츠는 짙은 컬러의 수트 안에 입으면 화사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6만원대 엠볼리.
3 브라운과 오렌지 컬러의 스트라이프가 돋보이는 셔츠는 포인트를 주기 적당하다. 3만9천원 STCO.
4 화이트 컬러에 실버 스티치 장식으로 포인트를 줘 세련된 분위기를 연출하는 셔츠. 5만6천원 엠볼리.
남편 위한 알짜배기 패션 아이템 24

5 스카이 블루 스트라이프에 커프스와 칼라 부분에 화이트 컬러를 덧대 세련된 느낌을 더했다. 3만원대 STCO.
6 다양한 컬러가 뒤섞인 타탄체크 패턴이 캐주얼한 분위기를 연출하는 셔츠. 6만원대 엠볼리.
7 고급스러운 느낌의 블랙과 그레이 스트라이프가 돋보이는 드레스 셔츠. 3만9천원 STCO.

Item2 Suit
온라인 쇼핑몰에서 수트를 구입할 때는 직접 입어볼 수 없기 때문에 정확한 사이즈를 체크해 구입하는 것이 실패를 줄이는 방법. 컬러나 패턴은 사진과 다를 수 있으므로 전화나 온라인 문의로 확인해보고 구입한다. 유행을 타는 디자인보다는 심플하고 베이식한 디자인을 선택해 이너웨어로 포인트를 주는 것이 센스 있는 코디법.
남편 위한 알짜배기 패션 아이템 24

1 심플하고 세련된 그레이톤의 수트에 화사한 스트라이프 셔츠로 포인트를 줬다. 넥타이 대신 보타이를 매치해 개성 있는 분위기를 연출했다. 수트 19만8천원 루이패션공화국. 셔츠 2만9천원, 보타이 2만9천원 STCO. 스퀘어백 18만7천원, 로퍼 10만4천원, 안경 1만3천원옷걸이옴므.
2 투 버튼 재킷과 연한 브라운 컬러의 헤링본 정장팬츠는 하체가 빈약한 사람이 입으면 몸매를 균형있게 연출해준다.재킷 10만8천원, 팬츠 3만8천원 옷걸이옴므.
3 면소재 싱글 재킷과 광택이 도는 스트레이트 팬츠는 세련된 분위기를 연출해준다. 재킷 10만9천원 STCO. 팬츠 9만8천원 노튼옴므.
남편 위한 알짜배기 패션 아이템 24

4 블랙 컬러에 핀 스트라이프의 조화가 돋보이는 심플한 스타일의 수트. 체격이 큰 사람이 입으면 날씬해 보이는 효과가 있다. 수트 4만5천원 d·shop by 오델리아옴므.
5 싱글 벨벳 소재 재킷과 팬츠는 고급스러운 느낌을 준다.왜소한 체형이 입으면 몸매를 커버해준다. 재킷 20만원대, 팬츠 10만원대 헤지스.
6 잔잔한 타탄체크가 캐주얼한 분위기를 내는 수트. 체크프린트는 키가 작은 사람이 입으면 더 작아 보일 수 있으므로 피할 것. 재킷 11만원, 팬츠 4만8천원 엠볼리.
7 심플한 블랙 컬러의 원버튼 재킷은 어떤 체형과도 잘 어울리는 기본 스타일. 화사한 컬러의 셔츠와 매치하면 멋스럽게 연출할 수 있다. 수트 16만4천원 옷걸이옴므.

Item3 Knit · Cardigan
간절기 때 코디하기 좋은 아이템인 니트와 카디건. 브랜드 아울렛에서 니트를 구입할 때는 올이 풀리거나 늘어진 부분이 없는지, 바느질 상태가 엉켜 있지 않은지 꼼꼼히 살펴본다. 온라인 쇼핑몰에서 판매하는 니트류는 사이즈가 한 가지인 경우가 많으므로 정확한 사이즈를 알아보고 구입할 것. 간절기에는 어두운 컬러보다는 가볍고 밝은 컬러의 카디건이나 니트를 선택해 셔츠와 매치하면 좋다.
남편 위한 알짜배기 패션 아이템 24

1 라운드 티셔츠에 세련된 블루 컬러의 카디건을 레이어드해 경쾌하면서도 편안한 분위기를 냈다. 티셔츠 4만8천원 엠볼리. 카디건 5만9천원 STCO. 팬츠 5만3천원 엠볼리. 머플러 1만5천원 옷걸이옴므. 로퍼 8만9천원 STOC. 토트백 2만9천7백원 옷걸이옴므.
2 다양한 컬러가 뒤섞인 스트라이프 프린트가 밝고 경쾌한 느낌을 연출하는 브이네크라인 카디건. 4만4천원 옷걸이옴므.
3 레드와 그레이 컬러의 체크 프린트로 경쾌함을 살린 풀오버는 데님팬츠와 매치하면 세련돼 보인다. 11만8천원 엠볼리.
4 그레이 컬러의 골지 짜임에 후드가 달려 있어 캐주얼한 느낌을 주는 니트 후드 티셔츠. 4만원 옷걸이옴므.
남편 위한 알짜배기 패션 아이템 24

5 몸에 피트되어 마른 체형에 잘 어울리는 브라운 컬러의 카디건. 3만9천원 STCO.
6 도톰한 울 소재의 카디건으로 캐주얼한 면 소재 팬츠와 매치하면 잘 어울린다. 6만원대 엠볼리.
7 화사한 컬러의 카디건은 짙은 컬러의 정장 수트에 매치하기 적당한 아이템. 7만8천원 엠볼리.

Item4 Pants
팬츠를 구입할 때는 길이와 정확한 사이즈를 체크하는 것이 중요하다. 직접 입어 볼 수 없는 온라인 쇼핑몰에서는 바지의 길이가 임의대로 정해져 있는지 직접 조정이 가능한지 반드시 확인해 볼 것. 쇼핑몰마다 사이즈의 기준이 조금씩 다르므로 사이즈 정보를 상세히 체크하는 것이 좋다. 세탁방법과 관리법도 꼼꼼히 살펴본다.
남편 위한 알짜배기 패션 아이템 24

1 연한 브라운 컬러의 헤링본 팬츠와 네이비 컬러의 셔츠에, 스카프로 포인트를 준 상의를 매치해 개성있는 스타일을 연출했다. 풀오버 9천9백원 유니클로. 셔츠 4만9천원 노튼옴므. 스카프 9천원, 벨트 2만5천원, 팬츠 3만7천원 STCO. 로퍼 8만9천원 옷걸이옴므.
2 심플하고 세련된 블랙 팬츠는 어떤 재킷과도 잘 어울리는 기본 아이템으로 활용도가 높다. 1만4천8백원 d·shop by 오델리아옴므.
3 루스한 스타일의 캐주얼 팬츠는 움직이기 편해 데님팬츠가 불편한 사람에게 적당하다. 4만5천원 STCO.
남편 위한 알짜배기 패션 아이템 24

4 가는 스트라이프가 다리를 길어 보이게 하는 효과가 있는 베이식한 디자인의 팬츠. 5만9천원 STCO.
5 내추럴한 컬러의 치노팬츠는 캐주얼한 의상과 매치하면 좋은 기본 아이템. 1만7천8백원 d·shop by 오델리아옴므.
6 톤 다운된 컬러의 체형을 유틸리티 치노 팬츠는 체크 재킷에 매치하면 잘 어울린다. 5만6천원 엠볼리.
7 허리 부분에 벨벳 소재의 장식이 들어가 고급스러운 느낌을 내는 스트레이트 팬츠. 5만8천원 옷걸이옴므.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