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YLE

Natural beauty

오영제 기자의 천연화장품 도전기 제5탄

깨끗한 피부 만드는 천연 클렌저

기획·오영제 기자 / 사진·지호영‘프리랜서’ || ■ 소품협찬·마리라운지(www.marielounge.com) ■ 도움말·박소현(천연화장품 전문가 031-911-4710 www.aroma51.ne)

2006. 09. 18

Making Diary
오영제 기자의 천연화장품 도전기 제5탄

천연 클렌저는 피부에 자극이 적어 민감한 피부에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어요. 은은하고 향긋한 내음이 클렌징을 하는 동안 기분까지 UP~시켜준답니다. 클렌저를 사용한 후에는 깨끗한 물로 헹구고 클렌징폼으로 남아 있는 클렌저를 말끔히 제거해주세요. 모든 천연화장품이 그렇듯 클렌저도 1~2주일 동안 쓸 만큼만 만들어 냉장보관해야 한다는 것 잊지 마시고요. 지금까지 만든 천연 스크럽제나 팩, 스킨 등은 피부타입이나 기호에 따라 재료의 양을 조절할 수 있었지만 클렌징 크림은 정해진 양을 맞춰 넣어야 알맞은 농도로 만들 수 있어요. 유화제는 물과 기름처럼 잘 섞이지 않는 물질을 섞이게 하는 것으로 천연화장품 재료를 판매하는 인터넷 사이트에서 구입할 수 있고요. 재료도 이전보다 다소 까다로워지고 양도 맞춰 넣어야 하지만 깨끗하고 맑아진 피부를 보면 귀찮다는 생각이 싹~ 사라질 거예요. 독자 여러분도 클렌징 제품을 꼭 만들어 사용해보세요. 화장은 하는 것보다 지우는 게 중요하니까요~ ^^

01 _ 흑설탕 클렌징 오일
오영제 기자의 천연화장품 도전기 제5탄

블랙헤드를 없애는 데 효과적. 피부에 자극이 될 수 있으므로 일주일에 2번 정도 각질제거용 클렌저로 사용한다.
준비재료
흑설탕 20g, 올리브오일 100g, 라벤더 에센셜 오일 10방울
만들기
1 흑설탕과 올리브오일을 섞은 후 약한 불에 올려 흑설탕이 녹을 때까지 젓는다.
2 흑설탕이 녹으면 불에서 내려 식히고 라벤더 에센셜 오일을 떨어뜨린 다음 고루 섞는다.


02 _ 올리브 클렌징 오일
오영제 기자의 천연화장품 도전기 제5탄

자극이 적어 모든 피부타입에 사용하기 좋다. 적당량을 손에 덜어 마사지하듯 메이크업을 지운 후 씻어낸다.
준비재료
올리브오일 100㎖, 글리세린 1작은술, 라벤더 에센셜 오일·페퍼민트 에센셜 오일 5방울씩
만들기
1 올리브오일을 병에 붓고 글리세린을 넣는다.
2 에센셜 오일을 넣고 내용물이 잘 섞이도록 흔든다.



03 _ 호호바 클렌징 오일
오영제 기자의 천연화장품 도전기 제5탄

호호바오일은 피지와 성분이 비슷해 노폐물을 없애는 데 효과가 좋고 피부를 촉촉하게 만들어준다. 마사지 하듯 메이크업을 지우고 비누로 씻어낸다.
준비재료
알로에워터(알로에잎 1장, 정제수 적당량), 호호바오일 30㎖, 살구씨 가루 20g, 올리브오일 10g, 유화제 10g, 자몽씨 추출물·라벤더·페퍼민트 에센셜 오일 3방울씩
만들기
1 껍질을 벗긴 알로에 과육과 정제수를 10:1 비율로 넣고 믹서에 갈아 알로에워터를 만든다.
2 알로에워터를 한번 끓여 식힌 다음 호호바오일, 살구씨 가루, 올리브오일, 유화제, 에센셜 오일을 넣고 고루 섞는다.



01 _ 황토가루 클렌징 크림
오영제 기자의 천연화장품 도전기 제5탄

모공에 쌓인 노폐물과 묵은 각질을 없애고 피부에 탄력을 준다. 황토를 꾸준히 사용하면 노화를 예방할 수 있다.
준비재료
황토가루 30g, 글리세린 1작은술, 정제수 5㎖, 레몬 1개
만들기
1 황토가루에 글리세린, 정제수를 섞고 레몬을 짜넣는다.
2 ①을 골고루 섞은 다음 냉장고에 넣어 이틀간 숙성시킨다.
3 5백원짜리 동전 크기로 덜어 얼굴에 바르고 부드럽게 마사지하듯 문지른다.

02 _ 오트밀 클렌징 크림
오영제 기자의 천연화장품 도전기 제5탄

메이크업 잔여물을 깨끗이 없애 피부를 부드럽게 만들어준다. 잡티를 없애고 피부를 희게 만드는 데도 효과가 있다.
준비재료
오트밀가루 30g, 밀가루 10g, 꿀 1작은술, 페퍼민트 에센셜 오일·라벤더 에센셜 오일 5방울씩, 플레인 요구르트 5g
만들기
1 분량의 재료를 고루 섞은 후 냉장고에 넣어 하루동안 숙성시킨다.
2 적당량을 얼굴에 펴바르고 마사지하듯 부드럽게 문질러준다.



03 _ 알로에 클렌징 워터
오영제 기자의 천연화장품 도전기 제5탄

지성·여드름성 피부용 클렌저. 화장솜에 클렌징 워터를 충분히 묻힌 후 메이크업을 닦아낸다. 피부 진정과 보습에 효과가 있다.
준비재료
알로에잎 1장, 정제수 500㎖, 꿀 1작은술, 라벤더 에센셜오일 10방울
만들기
1 알로에는 껍질을 잘라내고 겔만 발라놓는다.
2 정제수와 알로에 겔을 믹서에 넣고 간다.
3 꿀과 라벤더 에센셜 오일을 섞는다.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