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YLE

Star's diet

군살 쏙~! 7 kg 감량 김지우 다이어트 시크릿

기획·오영제 기자 사진·홍중식 기자|| ■ 의상협찬·제시뉴욕(02-3406-2300) ■ 장소협찬·Salon Rouge(02-3446-6433) ■ 헤어&메이크업·이경민포레(02-549-7772) ■ 촬영협조·마리프랑스 바디라인(02-516-5554) ■ 코디네이터·김진하

2006. 04. 07

군살 쏙~!  7 kg 감량 김지우 다이어트 시크릿
군살 쏙~!  7 kg 감량 김지우 다이어트 시크릿

영화 ‘동갑내기 과외하기’와 시트콤 ‘논스톱’에 출연해 개성있는 연기를 보여준 탤런트 김지우(23). 최근 그는 살을 빼기 전 뱃살이 불룩 튀어나온 사진을 공개해 사람들에게 적잖은 충격을 안겼다. 작은 얼굴에 팔다리가 긴 서구적인 체형이라 얼핏 보기에는 날씬해 보이지만 숨겨진 뱃살 때문에 그간 고민이 여간 아니었다고. “먹는 것에 비하면 살이 안 찐다고 말할 수 있을 정도로 식성이 대단해요(웃음). 스테이크, 립, 치킨 등의 고열량 음식을 좋아하는 데다 소스를 듬뿍 넣어 먹는 걸 즐기거든요. 도넛은 앉은 자리에서 12개들이 한 박스를 다 먹어 치울 정도죠. 게다가 김치 이외의 야채를 처음 먹기 시작한 게 스무 살 때이니 식습관에 문제가 많았어요.” 속상한 일이 있으면 폭식을 하는 습관 때문에 두 달 사이에 10kg이 늘어난 적도 있다는 그는 다이어트를 결심한 후 식단을 관리하는 데 가장 신경을 썼다고 한다.

단백질 위주의 저칼로리 식단
그의 식습관의 가장 큰 문제는 바로 칼로리 오버! 때문에 하루에 섭취하는 열량을 낮추는 것에 중점을 두고 피자, 도넛은 현미밥과 잡곡밥으로, 스테이크와 치킨은 기름기가 적은 닭가슴살과 저지방 우유, 생선 등으로 바꾸어 먹었다. 스스로 ‘들이 부었다’라고 말할 정도로 늘 그의 손에 들려 있던 탄산음료의 자리는 두유와 각종 차 음료가 대신했다. “밥만큼 다이어트에 좋은 게 없는 것 같아요. 아침식사는 집에서 꼭 먹고 나오는데 잡곡밥에 생선구이, 해조류 반찬 등이 주 메뉴죠. 물론 음식의 유혹이 강할 때가 있지만 먹으면 후회할 것을 알기 때문에 꾹 참아요. 사실 얼마 전 팬이 도넛 한 상자를 선물해서 딱 하나 먹은 적이 있지만 바로 후회했어요. 맛도 옛날만큼 좋은 것 같지 않고…. 아예 입에 대지 않는 게 상책이라니까요.”

틈틈이 하는 근력운동과 스트레칭
뮤지컬 ‘사랑은 비를 타고’의 주인공으로 열연 중인 그는 공연 연습 때문인지 살이 더 빠졌다고 한다. 시간을 따로 낼 수 없어 유산소 운동은 자주 하지 못하지만 근력 운동과 스트레칭만은 빼놓지 않을 정도로 몸매관리에 열심이다. “스트레칭과 근력 운동은 꾸준히 해줘야 몸매가 흐트러지지 않아요. 시간을 지켜 하기보다는 횟수를 정해놓고 하는 편이죠. 왼팔 늘리기 10번, 오른팔 늘리기 10번을 하는 식으로요. 10번을 한 세트로 정해놓고 기본적으로 5세트씩 하죠. 왼쪽 오른쪽을 번갈아 운동하면 시간도 금방 가고 지루하지 않아서 좋아요.” 지압 효과가 있는 구슬 달린 훌라후프를 돌리는 것도 날씬한 허리를 만드는 그만의 비법. 시간이 날 때면 강아지를 데리고 가까운 공원을 산책하는데 유산소 운동이 되는 것은 물론 기분전환에도 그만이라고 한다.

효과만점! 보디 머드팩과 반신욕
군살 쏙~!  7 kg 감량 김지우 다이어트 시크릿

머드팩과 반신욕 역시 김지우가 꼽는 몸매관리 비결. 특히 반신욕은 피부를 맑게 하는 데도 톡톡히 효과를 봤다고 한다. “반신욕이 몸에 좋다는 이야기는 많이 들었지만 혈압이 낮아 처음에는 좀 망설였어요. 그래서 10분 정도만 앉아 있다가 천천히 일어나서 나오는 것으로 시작했죠. 처음엔 힘들었는데 이제는 20분 이상 있어도 거뜬해요. 나오지 않던 땀도 잘 나오고요. 땀을 흠뻑 흘리고 나면 몸속 노폐물이 깨끗이 빠져나가는 기분이 들어요.” 욕조에 물을 1/3가량 받은 후 와인을 한 컵 넣으면 몸에 스며드는 은은한 와인 향 덕에 숙면을 취하는 데도 도움이 된다고 한다.
그는 일주일에 두 번은 전문 몸매관리 숍인 마리프랑스 바디라인에 가서 머드팩을 받는다. 배를 부드럽게 주물러 마사지한 다음 머드를 바르면 따끔따끔한 느낌이 드는데 이는 불필요한 지방과 셀룰라이트가 녹기 때문이라고. 30분 정도 지난 후 물로 씻어내면 살이 몰라보게 말랑말랑해지고 뭉쳐 있던 곳이 풀리는 느낌이 드는데 머드팩 덕에 남몰래 고민하던 뱃살도 쏙 빠졌다고 한다. “몸에 붙는 옷을 입는 걸 피해왔어요. 레이어드해서 뱃살을 감추기만 급급했으니까요. 살이 빠지니 무엇보다도 예쁜 옷을 실컷 입을 수 있어서 좋아요. 힘들여 다이어트에 성공한 만큼 앞으로도 꾸준히 관리해 날씬한 몸매를 유지하고 싶어요.”
김지우 다이어트 식단
아침 현미밥 ½공기
쇠고기무국
달걀찜
깻잎양념절임
김구이
총각김치
전복죽
나박김치
두유 ½컵
보리밥 ½공기
된장국
두부조림
콩나물무침
배추김치
잡곡밥 ½공기
미역국
게살냉채
시금치무침
배추김치
모닝빵 2개
스크램블 에그
토마토주스
현미밥 ½공기
건새우아욱국
연두부양념장
참치
표고버섯양파볶음
배추김치
현미밥 ½공기
배춧국
삼치구이
호박나물
포기김치
칼로리(kcal) 359 376 390 380 310 330 330
점심 메밀국수
단무지
미역양파무침
잡곡밥 ⅔공기
꽁치김치찌개
새송이버섯구이
회덮밥
실파조개국
파래볶음
오이소박이
현미밥 ⅔공기
연두부알찌개
닭찜
꽈리고추찜
겉절이
완두콩밥 ½공기
해물된장찌개
갈치무조림
토마토소스 스파게티
야채샐러드 피클
해초샐러드
깍두기
잡곡밥 ⅔공기
순두부찌개
콩나물무침
칼로리(kcal) 420 410 460 535 525 480 440
간식 자몽 ½개 사과 ½개 키위 1개 토마토 1개
칼로리(kcal) 70 50 40 50
저녁 콩나물밥 ½공기
시금치된장국
상추치커리 겉절이
우엉조림
오이소박이
현미밥 ½공기
콩나물국
가지쇠고기볶음
해파리냉채
깍두기
잡곡밥 ½공기
버섯전골
조기구이
양배추쌈
풋고추
현미밥 ½공기
콩나물국
삼치
매실조림
야채비빔밥 ½공기
달걀버섯국
배추김치
파래무초무침
잡곡밥 ½공기
대구매운탕
참나물무침
반계탕
깍두기
칼로리(kcal) 390 390 380 380 470 460 420
총 칼로리(kcal) 1239 1226 1270 1295 1305 1270 1240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