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YLE

Beauty interview

박둘선 vs 지미기의 건강 먼저 챙기는 뷰티 특강

기획·정윤숙 기자 / 진행·박희경‘프리랜서’ / 사진·박해윤 홍중식 기자

2006. 04. 05

건강하고 탄력 있는 몸매라면 빠지지 않는 대표 건강미인 박둘선과 지미기. 헬스와 요가로 균형 잡힌 몸매를 만들고 아로마 목욕과 족욕 등으로 피부를 가꾼다는 그들의 뷰티 노하우를 들어보자.

박둘선 vs 지미기의 건강 먼저 챙기는 뷰티 특강
박둘선 vs 지미기의 건강 먼저 챙기는 뷰티 특강

청주 목욕으로 쌓인 피로 푸는 박둘선
“스트레칭만으로도 군살을 없앨 수 있어요. 몸 전체를 탄력있게 만들려면 윗몸 일으키기와 팔굽혀펴기를 해보세요”
Point 1 헬스·수영·복싱·요가 등 운동 마니아
큰 키와 시원스러운 외모로 눈길을 끄는 모델 박둘선(30). 최근 홈쇼핑에서 판매하는 주얼리 브랜드를 런칭하고 차세대 모델을 키우는 ‘한국판 도전! 슈퍼모델’‘I am a model’ 촬영으로 바쁘지만 탄력 있는 몸매 유지를 위해 한시도 운동을 게을리 하지 않는다.
하루에 1시간씩, 일주일에 5일 정도 헬스클럽에서 근력과 유산소 운동을 하고 수영과 복싱, 요가로 탄력 있는 몸매를 만든다. 피트니스클럽은 땀을 많이 흘리는 운동을 할 수 있고 열심히 집중하는 다른 사람들을 보면서 자극을 받을 수 있어 자주 찾는다고. 이 외에 균형 잡힌 몸매를 만들기 위해서 수영을, 좀더 몸을 움직이고 싶을 때는 복싱을 한다. 스트레스를 많이 받아 정신 안정이 필요할 때는 요가를 하는데, 일주일에 5일 이상 꾸준히 해야 효과를 볼 수 있다고 말한다.

Point 2 쌓인 피로 푸는 청주 목욕
피로할 때는 따뜻하게 느낄 정도의 물을 욕조에 가득 채운 다음 청주 반 병을 물에 섞어 15분 정도 몸을 담그는 청주 목욕을 즐긴다. 피로 회복은 물론 묵은 각질과 노폐물을 없애고 피부를 촉촉하게 해주는 보습 효과가 높아 일주일에 한 번 정도 한다고.
피부가 건조한 편이라 보습력이 높은 기초 제품을 사용하고 수분 마스크 팩으로 피부를 촉촉하게 만든다. 아로마오일도 자주 사용하는 뷰티 아이템으로 그날 컨디션에 따라 바꿔가며 사용한다. 라벤더 오일은 심리적인 안정을 주어 두통이 있을 때 사용하고 잠이 잘 오지 않을 때는 라벤더와 캐모마일 오일을 섞어 베개에 떨어뜨리거나 수건에 묻혀 향을 맡아 숙면을 돕는다.

Point 3 매일 매일~ 스트레칭과 식이요법
몸매 관리를 위해 항상 긴장을 늦추지 않는 것이 그의 숨은 노하우다. 군살이 붙었다 싶으면 몸에 딱 달라붙는 옷을 입어 몸매를 드러내면서 긴장하고, 시간 날 때마다 틈틈이 스트레칭으로 군살을 없앤다. 누워서 엉덩이를 들고 다리를 위아래로 올렸다 내렸다 하는 동작을 50회 이상 반복하거나 두 다리를 모아 위쪽으로 올려 자전거 타기를 하면 힙업 효과와 함께 하체의 군살을 없애는 데 도움을 준다. 배와 몸 전체에 탄력을 주고 싶다면 팔굽혀펴기와 윗몸 일으키기를 자주 하는 것이 효과적.
먹는 것 역시 신경 써서 챙기는데 탄수화물을 줄이고 단백질과 비타민 식품을 주로 먹는다. 과일이나 야채는 빼놓지 않고 먹고 오이를 간식처럼 즐긴다. 다이어트가 필요할 때는 열량은 적으면서 영양소를 섭취할 수 있는 식품을 골라 먹는다고. 아침에는 과일이나 선인장 주스를 마시고 상황버섯, 선식, 클로렐라 등 건강보조식품을 먹어 건강을 유지한다.

박둘선 vs 지미기의 건강 먼저 챙기는 뷰티 특강


Her Beauty Item
01 피부에 집중적인 보습을 해주어 생기를 되찾아주는 마스크 팩. SK-Ⅱ 페이셜 트리트먼트 마스크 29g×6장 9만5천원.
02 진정과 보습 효과로 피부를 보호해주는 로션. 드라메르 모이스춰라이징 로션 50ml 22만원.
03 묵은 각질을 제거해 피부를 맑게 해주고 피부 밸런스를 맞춰주는 스킨. 드라메르 토닉 200ml 8만5천원.
04 민감한 눈가와 입가에 탄력을 주는 아이&립 전용 크림. 시슬리 시슬리아 아이 앤 립 콘투어 크림 15ml 15만5천원.





장소협찬·다니엘.K(02-517-7577) 의상협찬·데무(02-546-7764) 보브(02-514-9006) 뉴욕걸즈(www.newyorkgirls.co.kr) 주얼리협찬·DS.MARIE(02-544-3055) 제품협찬·SK-Ⅱ(02-541-4777) 드라메르(02-3440-2653) 시슬리(02-549-0991) 코디네이터·유민희

박둘선 vs 지미기의 건강 먼저 챙기는 뷰티 특강
박둘선 vs 지미기의 건강 먼저 챙기는 뷰티 특강

요가와 족욕으로 건강 지키는 지미기
“조금씩 자주 챙겨 먹고 하루 1시간씩 걸으면 건강해질 수 있어요”
Point 1 독소 빼주는 비크람 요가에 푹~ 빠지다
서구적인 얼굴과 몸매가 돋보이는 모델 출신 파티플래너 지미기(30). 얼마 전 홈쇼핑 의류 브랜드를 런칭하고 사업가로 변신한 그는 큰 키에 탄력 있는 몸매로 주위의 부러움을 사고 있다. 날씬하고 건강한 몸매 유지 비결은 다름 아닌 요가. 원래 활동적인 운동을 좋아한 터라 처음에는 정적인 요가가 맞을까 했지만 지금은 아무리 바쁘더라도 일주일에 2~3번은 요가 센터를 찾을 만큼 푹 빠져 있다. 요즘 재미를 붙인 것은 35~40℃의 높은 온도에서 하는 비크람 요가로 사우나를 한 듯한 효과를 주며 근육을 풀어 몸의 유연성을 높이는 데 도움을 준다. 또 나쁜 자세를 바로잡아주고 땀을 흘리면서 몸에 쌓인 독소가 함께 배출돼 다이어트와 피부미용에도 효과적이라고. 한 번에 1시간30분 정도 운동하는데 요가를 마치고 나면 온몸이 개운해지고 스트레스가 싹~ 풀린다고 말한다.

Point 2 족욕과 마사지로 건강한 혈색을~
얼마전부터 얼굴의 뭉친 근육을 풀어주는 경락 마사지를 자주 받고 있다. 혈액순환도 잘 되고 얼굴도 작아 보여 일석이조의 효과를 얻을 수 있다고. 일주일에 한 번은 스킨케어 숍에서 등 마사지를 받거나 집에서 미용소금과 아로마오일을 넣고 족욕을 즐긴다. 족욕은 쌓인 스트레스를 풀어주고 정신적인 안정을 주는 효과가 커 꾸준히 하고 있다. 족욕을 할 때는 따뜻한 물에 입욕제를 넣은 후 15분 정도 발을 담근다. 3일에 한 번쯤 하는 것이 컨디션도 좋아지고 몸도 건강하게 만들어준다고. 족욕이 끝나면 찬물로 발을 닦고 풋 크림을 바른 후 손으로 발바닥을 감싸듯이 잡고 엄지손가락을 이용해 발바닥과 발가락을 지그시 눌러주는 간단한 마사지를 해준다. 몸이 건조한 편이라 샤워 후에는 물기가 있는 상태에서 오일을 바른 다음 부드럽게 마사지한다. 나선형을 그리면서 둥글게 마사지하면 보습 효과와 함께 혈액순환이 좋아져 피부를 건강하게 만들어준다고.

Point 3 조금씩 자주 먹고 하루 한 시간씩 걷기!
바쁘게 일을 하다보면 제때 맞추어 식사하는 것이 쉬운 일은 아니지만 건강을 위해 조금씩 자주 챙겨 먹는다. 튀김이나 패스트푸드는 피하고 과일이나 샐러드 등 간단히 들고 다니면서 먹을 수 있는 건강식품을 주로 챙긴다. 배가 고프거나 입이 심심할 때는 초콜릿으로 열량을 보충하기도 한다. 또 노폐물 배출과 피부미용을 위해 생수병을 손에 들고 다니며 수시로 물을 마실 정도로 열심히 챙긴다. 건강을 위해 빼놓지 않는 습관은 하루에 1시간 정도 걷기. 굳이 다이어트가 목적이 아니더라도 건강한 체력을 유지하기 위해 하루 1시간 정도는 빠르게 걸으면서 운동을 대신한다.
Her Beauty Item
박둘선 vs 지미기의 건강 먼저 챙기는 뷰티 특강

01 피부를 촉촉하고 환하게 해주는 화이트닝 에센스. SK-Ⅱ 화이트닝 소스 30ml 11만원.
02 민감한 눈가 피부에 탄력과 영양을 주는 아이크림. 라프레리 쎌룰라 아이 콘투어 크림 15ml 13만원.
03 샤워 후 온몸에 발라 마사지하면 뭉친 근육을 풀어주고 피부를 촉촉하게 해주는 마사지 오일. 후르츠앤패션 에코 스파 마사지 오일 180ml 3만5천원.
04 부드럽게 발리면서 피부에 촉촉한 보습을 주는 보디크림. 후르츠앤패션 바디버터 250g 4만5천원.



의상협찬·MIGGI IN NEW YORK(02-544-3467) 제품협찬·SK-Ⅱ(02-541-4777) 라프레리(02-515-2688) 후르츠앤패션(02-543-2380) 헤어&메이크업·애브뉴 준오(02-2138-0605)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