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YLE

Star`s hair care

찰랑거리는 머릿결의 비밀 이소라의 헤어 케어

■ 기획·김동희 ■ 사진·지재만 기자 ■ 제품협찬·로레알파리

2005. 04. 12

비타민과 단백질이 풍부한 식단과 꼼꼼한 두피 마사지를 통해 찰랑거리는 머릿결을 만드는 모델 이소라의 헤어 관리 노하우.

찰랑거리는 머릿결의 비밀 이소라의 헤어 케어

탄력 있고 건강한 모발로 소문난 모델 이소라. 방송과 광고 촬영을 위해 잦은 염색과 헤어스타일 변화로 모발 손상이 큰 만큼 건강한 모발을 위한 노력도 적극적이다. 모발에 영양을 공급하는 헤어팩과 두피마사지는 물론 모발 건강에 좋은 음식도 꼼꼼하게 챙긴다.

검은콩과 호두로 모발을 건강하게
샴푸할 때는 브러시로 30~50회 정도 빗은 후 거품을 충분히 내고 두피를 부드럽게 마사지해주는 것이 요령. 거품이 있는 상태에서 손가락 끝으로 두피를 뒤쪽으로 쓸어 내린 다음 두피 전체를 피아노를 치듯 두드려준다. 머리와 이마가 맞닿는 부분을 지그시 눌러주고 따뜻한 물로 헹구어내면 끝!
일주일에 1~2회 헤어팩도 빠지지 않고 한다. 헤어크림을 두피를 제외한 모발에 골고루 바르고 잠시 두었다가 헹구어내면 머릿결이 한층 찰랑거린다. 두피에 헤어팩을 바르면 모공을 막아 트러블이 생기기 쉬우므로 머리 끝에만 바르고 충분히 헹궈내야 한다고.
건강한 모발을 위해서는 음식물 섭취도 중요하다. 영양 성분을 골고루 섭취하고 머리카락에 좋다는 호두와 검은콩을 자주 먹는다. 호두에는 비타민과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해 머리카락을 윤기 있게 가꿔주며 검은콩은 비타민과 단백질이 풍부해 모발은 물론 두피까지 건강하게 해주는 식품이다.

브라운 컬러의 웨이브 헤어로 화사한 빈티지룩 완성
올 봄 이소라가 추천하는 헤어스타일은 햇살에 반사되어 화사하게 빛나는 브라운 컬러의 웨이브 헤어. “빈티지풍의 웨이브 헤어에 자잘한 플로럴 프린트가 있는 시폰 톱과 청바지를 입고 작은 클러치백을 매치하세요.” 그녀가 귀띔하는 감각만점 빈티지 스타일 연출법이다.
찰랑거리는 머릿결의 비밀 이소라의 헤어 케어

01_ 건강하고 생기 있는 헤어 스타일링을 위해 컨디셔닝 기능의 염색제를 사용한다. 염색 전 헤어 에센스로 손상된 모발 끝부분을 보호해주고 염색 중에는 이중 보호 폴리머가 모발 조직을 보호하고 염색 후에는 세라마이드 성분의 컨디셔너가 약해진 모발에 탄력을 주는 3단계 모발 보호 염색제 로레알파리 엑셀랑스 크림 6.54(구릿빛 감도는 밝은 갈색).02_ 30~50회 이상 브러싱을 한 다음 손가락 끝으로 두피를 부드럽게 마사지한 후 머리를 감는다. 타월드라이 후 헤어세럼으로 머릿결을 정리하고 일주일에 1~2회 헤어팩으로 모발에 영양을 공급한다. 로레알파리 엑셀랑스 스무스 컨트롤 샴푸·컨디셔너·헤어세럼·헤어팩.03_ 검은콩과 호두 등 단백질과 비타민이 풍부한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 건강한 머릿결을 가꾸는 비결.04_ 손상된 머리카락엔 영양을 공급해주는 헤어크림으로 팩을 한다. 헤어크림이 머리에 남으면 모발이 더 손상될 수 있으므로 충분히 씻어내는 것이 비결. 영양을 공급하고 모발 표면을 매끄럽게 감싸주는 로레알파리 엑셀랑스 스무스 컨트롤 이너액티브 마스크.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