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YLE

Beauty cosmetic brand story

여성적인 아름다움의 가치를 믿는다 Mamonde

■ 기획·윤수정 기자 ■ 사진·지재만 기자

2005. 01. 04

1991년 런칭 이후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는 마몽드(Mamonde)는‘나의 세계’란 의미의 스킨케어 & 메이크업 브랜드. ‘산소 같은 여자’라는 광고 카피로 시작한 마몽드의 15년을 되짚어보았다.

여성적인 아름다움의 가치를 믿는다 Mamonde

History of Mamonde
프랑스어로 ‘나의 세계’란 뜻을 가진 코스메틱 브랜드 마몽드(Mamonde)는 ‘여성적인 아름다움의 가치를 믿는다’는 철학을 바탕으로 1991년에 런칭했다. 이영애를 모델로 앞세운 ‘산소 같은 여자’라는 광고 카피로 브랜드의 이미지를 만들고 밍크브라운, 트로픽오렌지 등 매시즌 트렌디한 컬러의 메이크업 라인을 선보이면서 대중적인 브랜드로 자리매김했다. 메이크업 제품뿐 아니라 피부 산소공급 효과를 높인 ‘O2 바이탈’, ‘마몽드 바이탈 E’ 같은 스킨케어 제품도 함께 선보이면서 토털 뷰티 브랜드로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2002년에는 단아한 이미지의 탤런트 박주미를 모델로 기용해 피부가 건조해지는 30대 여성을 대상으로 한 고보습 라인인 토털 솔루션을 출시, 피부 터닝포인트를 극복할 수 있는 해결책을 제시했다.

For bright & watery skin
마몽드연구소에서 개발한 ‘플레르 하이드라 콤플렉스’는 재스민, 아르니카, 야로우 꽃에서 추출한 보습 물질을 결합시켜 만든 보습 복합체. 이 성분은 제품을 바른 후 반나절 이상 촉촉함을 느낄 수 있어 건성이나 복합성 피부를 촉촉하고 맑게 가꿔주는 효과가 있다. 여기에 올레신산, 에델바이스 추출물을 넣어 탄력과 미백효과까지 주는 ‘토털 솔루션’과 ‘토털 솔루션 아이크림’이 2005년 마몽드의 대표 제품.
또 스킨케어 제품이 잘 흡수되도록 도와주는 부스터 제품인 ‘플라워 퍼스트 세럼’과 천연 재료가 들어 있어 피부 자극을 줄이면서 영양을 공급해주는 팩 제품들도 꾸준히 사랑을 받고 있다. 2004년에는 화이트닝 효과에 중점을 둔 ‘화이트라인 어드밴스’와 한방 재료를 첨가한 ‘스템 난’ 라인을 출시, 피부 타입과 문제점에 따른 선택의 폭을 더욱 넓혔다.
여성적인 아름다움의 가치를 믿는다 Mamonde

1. 2004년 실시한 ‘우리 들꽃 사랑 캠페인’ 홍보 비주얼.<br>2. 마몽드 1대 모델 이영애의 ‘스위트 크림’ 광고 비주얼.<br>3. 수분케어 전문 라인인 ‘하이드라 스킨케어’ 광고 비주얼.<br>4. 이영애에 이어 전속모델로 활동 중인 탤런트 박주미.


Mamonde for our nature
마몽드는 2004년 한 해 동안 기업의 이익을 사회에 돌리고 일반인들에게 관심을 얻지 못했던 우리 들꽃을 알리기 위한 ‘우리 들꽃 사랑 캠페인’을 진행했다. ‘우리 들꽃 사랑, 마몽드가 시작합니다~!’라는 제목 아래 한국 야생화연구소 김태정 박사와 소비자가 함께하는 ‘우리 들꽃 문화 답사’를 실시하여 무심코 지나치기 쉬웠던 우리 꽃의 아름다움을 널리 알리는 기회를 만들기도 했다.

BEST SELLER
여성적인 아름다움의 가치를 믿는다 Mamonde

01_ 스템 난 활음진 크림5가지 한방 성분이 피부 밸런스를 맞춰주고 피부 속 보습력까지 높여주는 생기 부여 크림.
02_ 토탈 솔루션 고보습 아이크림알부틴이 눈가의 다크서클과 잔주름을 완화시키고 에델바이스와 백련초 추출물이 민감한 눈가 피부를 촉촉하게 해준다.
03_ 토탈 솔루션피부를 환하고 탄력 있게 해주고 에델바이스 추출물이 피부 속 수분을 잡아 촉촉하게 유지시켜준다. 미백과 노화방지 효과가 있다.
04_ 스위트 허니팩제주도 유채꿀 추출물이 피부를 촉촉하고 매끄럽게 가꿔주며 복숭아씨 추출물이 안색을 환하게 만들어준다.
STEADY SELLER
여성적인 아름다움의 가치를 믿는다 Mamonde

01_ 후레쉬 오이팩오이를 직접 갈아 만든 듯 상큼한 향이 나는 제품. 비타민 C가 피부를 진정시키고 미백 효과를 준다.
02_ 플라워 퍼스트 세럼세안 후 바로 바르는 부스터 제품. 꽃에서 추출한 보습 성분이 건조한 피부에 수분과 생기를 준다.
03_ 파우더 팩트캐시미어 펄 파우더가 들어 있어 뭉침 없이 고르게 발라지며 피부 결점을 자연스럽게 감춰 화사한 피부로 표현해준다. 가벼운 투명 화장에 적합한 제품.
04_ 하이드라 라스팅 크림 2중·건성 피부를 위한 보습 크림. 꽃과 식물 추출물이 피부를 촉촉하게 해주며 끈적임 없이 산뜻하게 발라진다.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