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YLE

기획특집|토마토 건강·미용·요리법 꼼꼼 가이드

토마토로 예뻐지는 천연 미용법

“피부를 탱탱하게~ 기미 막아줘요”

■ 글·김연주 ■ 사진·정경택 지재만 기자 ■ 모델·박혜연 ■ 도움말·정은희(정 에스테틱 원장)

2004. 06. 09

토마토는 탱글탱글한 생김새처럼 피부도 탱탱하게 만들어주는 미용 야채다.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하고 향이 좋아 피부에 바르면 기분까지 상쾌해지는 토마토 천연 미용법으로 피부를 촉촉하고 윤기 있게 가꾸자.

토마토로 예뻐지는 천연 미용법

토마토에는 고운 피부를 유지하는 데 필요한 비타민이 듬뿍 들어 있다. 특히 비타민 C는 피부에 탄력을 주어 잔주름을 예방하고, 멜라닌 색소가 생기는 것을 막아 기미를 예방하는 효과가 있다.
토마토의 붉은색을 내는 성분인 리코펜은 가장 강력한 노화 방지 성분으로 알려져 있다. 노화와 피부암의 원인이 되는 활성 산소를 억제, 피부를 젊고 탄력 있게 가꾼다. 또한 여러 가지 유기산은 비타민 A, C와 함께 작용하여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하고 피부에 윤기를 주며, 토마토의 과일산은 피부 각질을 없애는 작용을 한다.
토마토의 미용 성분 중 빼놓을 수 없는 것이 비타민 P와 비타민 H. 비타민 P는 모세혈관을 튼튼하게 하고 비타민 C의 흡수를 도우며, 비타민 H는 피부 트러블을 개선하는 효과가 있다. 또 비타민 H는 비타민 C와 상승 효과를 이뤄 피부 단백질인 콜라겐의 생성을 촉진함으로써 피부를 건강하게 유지한다.
토마토는 지성 피부에 더 좋다. 또한 여드름 피부나 햇볕에 탄 피부를 진정시키는 효능이 있다.

기미를 예방해요_ 토마토녹차 팩
준비할 재료
토마토 ¼개, 녹차 물 5큰술, 분유 약간
토마토로 예뻐지는 천연 미용법

만드는 법 & 사용하는 법
① 토마토를 믹서에 곱게 간다.② 간 토마토에 녹차 물과 분유를 넣어 흘러내리지 않을 정도로 갠다.③ 깨끗이 세안한 얼굴에 ②를 바른다. 15~20분 뒤에 미지근한 물로 세안한다.

여드름과 블랙헤드를 없애요_ 토마토해초 팩
준비할 재료
토마토 주스 5큰술, 해초가루 ½작은술
만드는 법 & 사용하는 법
① 토마토 주스와 해초가루를 잘 섞는다.② 깨끗이 세안한 뒤 ①을 얼굴에 바르고, 15~20분 뒤에 미지근한 물로 씻어낸다.

예민한 피부를 진정시켜요_ 토마토우유 팩
준비할 재료
토마토 ¼개, 글리세린 3~4방울, 우유 2큰술, 밀가루 2큰술
만드는 법 & 사용하는 법
① 토마토를 믹서에 곱게 간다.② 간 토마토에 글리세린과 우유, 밀가루를 넣어 잘 섞는다.③ 깨끗이 세안한 얼굴에 ②를 바른 뒤, 15~20분이 지나면 미지근한 물로 씻어낸다.

토마토로 예뻐지는 천연 미용법

준비할 재료
토마토 ½개, 오이½개, 레몬즙 2큰술, 밀가루 약간
만드는 법 & 사용하는 법
① 토마토와 오이를 곱게 간다.② 간 토마토와 오이, 레몬즙을 한데 섞고 밀가루를 넣어 흘러내리지 않을 정도로 섞는다.③ 깨끗이 세안한 얼굴에 ②를 바른다. 15~20분이 지나면 미지근한 물로 씻어낸 뒤, 화장수로 마무리한다.
*피부가 햇볕에 타서 따끔거릴 때 사용하면 진정 효과가 있다.




피부가 싱싱하게 살아나요_ 토마토레몬 화장수
준비할 재료
토마토 5개, 레몬 ½개
만드는 법 & 사용하는 법
① 토마토를 믹서에 곱게 갈아 가제에 거른다.② 레몬을 즙 내어 ①의 토마토즙에 섞는다.③ ②를 냉장고에 보관해두고, 스킨 대신 쓴다.

매끈하고 탄력 있게 가꿔줘요_ 토마토 세안
준비할 재료
무른 토마토(또는 토마토 주스) 적당량
만드는 법 & 사용하는 법
① 클렌징 크림으로 얼굴의 화장이나 피지를 깨끗이 닦아낸다.② 무른 토마토를 잘 으깨어 얼굴에 펴바른 후 10분동안 마사지한다.③ 미지근한 물로 잘 헹군 뒤, 화장수를 발라 마무리한다.

*오래되어 물러진 토마토나 먹다 남은 토마토 주스를 이용하면 좋다.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