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YLE

Beauty hair clinic

손상 모발, 빛나는 머릿결 만들기

푸석푸석한 머릿결을 윤기있게~

■ 기획·오지은 ■ 사진·지재만 기자 ■ 제품협찬·미쟝센 웰라 르네휘테르 케라시스 크리니크 EO ■ 헤어&메이크업·미아앤코|모델·송인희

2004. 05. 12

멋진 헤어스타일을 돋보이게 하는 것은 바로 탄력있고 찰랑거리는 머릿결. 잦은 염색과 퍼머로 손상된 모발을 건강하게 바꿔주는 특급 노하우를 공개한다.

손상 모발, 빛나는 머릿결 만들기

다음 20개 문항 가운데 해당되는 것을 골라보자.
□ 매일매일 머리를 감는다.□ 매일 드라이를 한다.□ 머릿결이 갈라지고 윤기가 없다.□ 머리를 감을 때 머리카락이 많이 빠진다.□ 머리색이 심하게 탈색되었다.□ 머리를 감은 후에 수건으로 박박 문지른다.□ 모발이 고무줄처럼 늘어났다 줄어들었다 한다.□ 머릿결이 힘없이 축 처진다.□ 모발이 건조해서 정전기가 많이 일어난다.□ 샴푸할 때 뜨거운 물로 헹군다.□ 유행하는 컬러링은 꼭 한번씩 해본다.□ 외출했다 돌아오면 어깨 위에 비듬이 떨어져 있다.□ 샴푸 후 말리지 않고 그냥 자곤 한다.□ 하루의 대부분을 밖에서 보낼 때가 많다.□ 샴푸와 린스 겸용 세정제를 사용한다.□ 모발이 뻣뻣하고 윤기가 없다.□ 두피가 가렵거나 끈적거릴 때가 많다.□ 매직 스트레이트 퍼머를 자주 하거나 고데기를 자주 사용한다.□ 린스 외에 트리트먼트는 거의 사용하지 않는다.
머릿결 건강 상태는?
1∼5개 건강한 모발머릿결이 건강한 상태. 꾸준히 수분과 영양을 공급하여 건강한 모발을 유지하는 것이 좋다. 1주일에 한번씩 헤어 마스크팩을 하고 에센스를 매일 바른다.
6∼12개 윤기 잃은 모발머릿결을 보호해주는 큐티클층이 부분적으로 벗겨져 윤기를 잃고 푸석거리는 상태. 주 2∼3회 집중적으로 마스크 팩을 해 영양을 공급하면 건강한 머릿결을 되찾을 수 있다.
13∼20개 머리끝이 갈라진 극손상 모발갈라진 머리카락 끝을 잘라내고 퍼머나 염색은 당분간 금지한다. 매일 트리트먼트로 영양을 공급하고 1주일에 2회 정도 앰플로 손상된 모발에 집중 케어를 한다. 두피 에센스를 매일 발라 마사지하는 것도 빼먹지 말 것.

찰랑거리는 모발의 기초공사, 두피케어
손상 모발, 빛나는 머릿결 만들기

극손상 헤어는 회복이 어려우므로 손상된 부분을 잘라내는 것이 최선책. 또한 두피는 찰랑거리는 머릿결의 기초가 되므로 꾸준히 관리해야 한다. 두피의 영양분이 머리카락까지 가도록 하기 위해 틈나는 대로 브러싱을 하는 것이 좋다. 앞에서 뒤로,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끝이 둥글고 매끄러운 빗으로 빗어줄 것!
1 두피의 혈액 순환을 촉진시키고 비듬을 예방하는 오일. EO 로즈마리.2 순하게 클렌징해주는 크리니크 젠틀워시 모이스처라이징 샴푸.3 두피를 깨끗하게 해주는 영양 앰플인 르네 휘테르 카르탐 인텐시브 오일.

마사지하는 기분으로 부드럽게~ 샴푸하기
손상 모발, 빛나는 머릿결 만들기

심한 지성이나 트러블성 두피가 아니라면 샴푸는 이틀에 한번 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거품을 충분히 낸 다음 손가락을 튕기듯 가볍게 쥐었다 놓았다하는 느낌으로 마사지하듯 샴푸한다. 뜨거운 물로 머리를 감으면 머릿결이 거칠고 푸석푸석해지므로 물의 온도는 미지근한 정도의 37℃가 적당하다.

1 악건성 두피 모발에 영양을 공급하는 르네 휘테르 카리테 샴푸.2 화학성분, 자외선 등으로 부족해진 수분을 효과적으로 보충해준다. 크리니크 슈퍼 컨디션 리스토어링 컨디셔너.3 잦은 퍼머나 드라이로 손상된 모발에 영양을 공급한다. 웰라 발삼 손상 케어 린스.
영양의 집중공급, 트리트먼트
손상 모발, 빛나는 머릿결 만들기

정상 모발이라면 1주일에 한번이 적당하지만 손상 정도가 심한 경우에는 매일 트리트먼트해주는 것이 좋다. 트리트먼트 제품이 모발의 뿌리나 두피에 닿으면 모공을 막아 두피 질환이나 비듬으로 이어질 수 있으므로 머리카락 끝부분에만 발라주고 스팀 타월로 감싸서 10분 후 깨끗이 헹구어 낸다.

1 집중적인 영양공급으로 머릿결을 건강하게 가꿔준다. 케라시스 트리트먼트.2 모근을 건강하게 하여 모발 본래의 촉촉함과 윤기를 살려준다. 미쟝센 헤어 스케셜 마스크.3 건조한 두피와 손상모발 개선에 효과적인 EO 헤어 리페어.
머리카락을 한올 한올 감싸주는 큐티클 케어
손상 모발, 빛나는 머릿결 만들기

매끄러운 머릿결을 위해서는 퍼머나 염색으로 열린 큐티클층을 닫아주고 정돈하는 케어법이 필요하다. 샴푸 후 에센스나 앰플을 꾸준히 발라주면 건강한 머릿결을 되찾을 수 있다. 헤어 세럼이나 에센스는 머리카락을 한올 한올 코팅해주고 앰플 타입은 단기간에 손상된 부분을 케어하는데 효과적이다.

1 거칠고 부스스한 모발을 가볍고 산뜻하게 정돈해준다. 미쟝센 헤어스페션 에센스.2 코팅막을 형성하여 갈라진 모발 끝을 가지런하게 모아주는 웰라 발삼 리페어 에센스.3 손상모에 즉각적으로 흡수되어 한번만 사용해도 효과를 확인할 수 있다. 케라시스 헤어앰플.



손상 모발, 빛나는 머릿결 만들기

벌꿀+바나나팩바나나 1개를 으깬 후 벌꿀 1큰술과 섞어 가제에 싸 짜낸 즙을 머리에 골고루 바르고 10분 뒤 물로 헹궈낸다. 비타민과 수분을 동시에 공급하여 퍼머와 염색으로 손상된 모발에 효과적.
달걀팩모든 손상 모발에 효과적인 달걀 노른자는 최고의 영양 덩어리. 달걀 노른자와 녹차가루를 함께 섞어 모발에 골고루 발라준다. 헤어캡을 쓰고 30분 후 헹군다.
다시마팩다시마 20㎝정도를 하루 정도 물에 담근 후 다시마를 건져내고 남은 물로 머리를 감는다. 다시마에 들어 있는 알긴산 성분에 코팅효과가 있어 모발을 보호하고 윤기를 준다.
요구르트+올리브 오일팩자외선으로 손상된 모발에 효과적인 방법. 요구르트 ½컵과 올리브오일 1작은술을 잘 섞어 모발에 바른다. 헤어캡을 쓰고 10분 후 미지근한 물로 헹구어낸다.
레몬 린스레몬 ½개를 썰어 즙을 낸 후 물 1ℓ에 타서 린스로 사용한다. 손상되고 푸석한 머릿결을 윤기있게 가꿔준다.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