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YLE

기획특집|다시마 건강·미용·요리법 상세 가이드

다시마를 이용한 스킨케어 & 천연 화장품

“다시마 화장수와 팩으로 매끄럽고 촉촉한 피부 만들어요”

■ 사진·지재만 기자 ■ 모델·유서은 ■ 도움말·이금희(이금희 피부관리연구소)

2003. 12. 08

겨울철이 되면 피부가 푸석푸석해지고 각질까지 일어난다. 혈액순환을 좋게 하고 비타민과 무기질이 풍부해 기미, 주근깨, 여드름 같은 피부 트러블에 뛰어난 효과를 나타내는 다시마로 천연 화장품을 만들어보자. 다시마를 이용한 화장수와 곡물팩이 거친 피부결을 매끄럽고 촉촉하게 가꿔준다.

다시마를 이용한 스킨케어 & 천연 화장품

피부에 좋은 비타민 C와 E가 풍부하게 들어 있는 다시마는 피부를 윤기 있고 탄력 있게 할 뿐 아니라 노화를 예방한다. 또한 나이가 들면서 피부를 지저분하게 만드는 기미나 주근깨, 노인성 반점 등의 잡티가 생기는 것을 막는다.
다시마는 특히 여드름 피부나 아토피성 피부, 기름기가 많은 지루성 피부 등에 효과적인데 다시마에는 아연이라는 무기질이 많이 들어 있기 때문이다. 아연은 ‘피부 미네랄’이라는 별명이 붙을 정도로 여러가지 피부 트러블에 뛰어난 효과를 나타낸다. 피부에 상처가 났을 때 빨리 아물게 하고, 피부 질환을 일으키는 박테리아를 줄이는 등 여러가지 트러블을 해결해 깨끗한 피부를 유지할 수 있게 한다.
피부를 매끄럽게 가꾸려면 무엇보다 신진대사가 잘 이루어져야 하는 것은 당연한 일. 다시마는 혈액순환을 좋게 하고 칼슘, 칼륨 등 다양한 미네랄이 듬뿍 들어 있어 우리 몸의 대사를 활발하게 한다.
꼭 알아두세요!염분을 빼야 피부에 자극이 없어요

다시마로 팩이나 화장수를 만들 때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은 염분을 빼는 일이다. 시중에서 파는 다시마는 대부분 소금에 절인 것들이다. 소금기는 피부에 자극을 줄 수 있으므로 다시마를 맑은 물에 충분히 담가 소금기를 완전히 뺀 다음에 깨끗이 씻어 사용한다.
세안이나 팩 등을 할 때는 눈에 들어가지 않도록 주의하고, 눈에 들어가면 재빨리 깨끗한 물로 씻어낸다. 팩이나 화장수는 조금씩 만들어 쓰는 것이 좋다. 천연 재료로 만든 것이기 때문에 오래 보관하면 변질될 염려가 있기 때문이다.

다시마를 이용한 스킨케어 & 천연 화장품

다시마에 곡물가루나 레몬 등을 섞어 반죽해 팩을 하면, 피부를 윤기 있고 탄력 있게 가꿀 수 있다.


모공을 조이고, 각질 제거하는다시마곡물 클렌저넓어진 모공을 수축시키고 각질을 없앨 뿐 아니라 잔주름을 예방하는 효과도 있다. 모든 타입의 피부에 사용할 수 있다.
준비할 재료불린 다시마 15g, 곡물가루 ½큰술, 우유 조금
만드는 법&사용법
① 다시마를 물에 담가 불려 깨끗이 씻은 뒤, 곱게 간다.
② 간 다시마와 곡물가루를 그릇에 담고 우유를 약간 넣어 되직하게 반죽한다.
③ 화장을 지우고 나서 얼굴에 물을 묻힌 뒤, 다시마곡물 반죽을 손끝에 묻혀 마사지하듯이 얼굴에 문질러 세안한다. 피부가 약한 사람은 너무 세게 문지르지 않는다.
④ 충분히 씻고 물로 헹군다.
거친 피부를 하얗고 매끄럽게다시마곡물귤팩각질을 없애고 거친 피부결을 매끄럽게 한다. 미백 효과가 있어 피부를 하얗고 윤기 있게 만들어준다.
준비할 재료불린 다시마 30g, 곡물가루 1큰술, 귤 ½개, 우유 조금
만드는 법&사용법
① 다시마를 물에 충분히 불려 깨끗이 씻어 곱게 간다. 귤도 깨끗이 씻어 껍질째 곱게 간다.
② 간 다시마와 귤, 곡물가루를 섞어 충분히 젓는다.
③ 깨끗이 세안하고 물기를 닦은 뒤, ②의 팩을 얼굴에 바르고 가제를 덮는다. 남은 팩에 우유를 조금 넣어 걸쭉하게 반죽해 덧바른다.
④ 40분∼1시간이 지나면 가제를 떼어내고 스팀타월, 냉타월 순으로 깨끗이 닦아낸다.


피지를 제거하고 탄력 있게다시마우유 마사지피하지방을 분해하고 피지가 생기는 것을 억제한다. 피부를 윤기 있고 탄력 있게 만든다.
준비할 재료불린 다시마 30g, 레몬 1쪽, 우유 조금
만드는 법&사용법
① 다시마를 물에 충분히 불려 깨끗이 씻는다. 깨끗이 씻은 레몬과 다시마, 우유를 함께 넣고 믹서로 곱게 간다.
② ①을 가제로 싸서 즙을 낸다.
③ 세안하거나 팩을 한 뒤에, ②의 즙을 손끝에 충분히 묻혀 얼굴에 바르고 10∼15분 정도 마사지한다. 이때 마사지기를 이용해도 좋다.
④ 스팀타월로 깨끗이 닦아내고, 냉타월로 한번 더 닦는다.

다시마를 이용한 스킨케어 & 천연 화장품

피부를 맑고 투명하게다시마꿀팩거칠어진 피부에 영양을 공급해 촉촉하고 투명한 피부로 만들어준다.
준비할 재료불린 다시마 10g, 살구씨 10개, 꿀 50㎖
만드는 법&사용법
① 다시마는 물에 충분히 불려 깨끗이 씻고 살구씨는 식초 탄 물에 깨끗이 씻는다.
② ①의 재료에 꿀을 넣고 믹서에 곱게 간다. 냉장실에 보관해두고 쓰면 편하다. 10일 정도 보관할 수 있다.
③ 따뜻한 물로 세안한 뒤 ②의 팩을 얼굴에 골고루 펴 바르고 랩을 씌운다.
④ 30분쯤 지나면 스팀타월로 닦아낸다.
눈가의 잔주름 제거다시마참깨화장수각질을 없애고 잔주름을 완화시켜 매끄럽고 깨끗한 피부로 만들어준다. 모든 타입의 피부에 효과가 있다.
준비할 재료불린 다시마 15g, 참깨 1큰술, 귤 ½개, 레몬 ¼개, 생수 ¾컵
만드는 법&사용법
① 다시마를 물에 불린 다음 깨끗이 씻는다. 냄비에 다시마를 넣고 생수를 부어 약한 불에서 10분 정도 끓여 우린 뒤, 다시마를 건져낸다.
② 참깨를 깨끗이 씻어 톡톡 튀게 아주 살짝 볶는다.
③ 귤과 레몬을 씻어 껍질째 다시마 우린 물, 볶은 참깨와 함께 믹서에 넣고 곱게 간다.
④ 고운 체에 가제 두장을 겹쳐 깔고 ③을 부어 꼭 짜서 즙을 낸다. 다시 한번 고운 체에 가제 두장을 겹쳐 깔고 거른 즙을 살며시 부으면 맑은 화장수를 얻을 수 있다. 냉장실에 7∼10일간 보관할 수 있다.
⑤ 세안하고 나서 스킨로션 대신 바른다.
여드름 제거에 효과적인다시마오렌지달걀팩각질과 잔주름을 없애 피부를 맑고 투명하게 만든다. 특히 여드름 피부에 효과적이다.
준비할 재료불린 다시마 30g, 곡물가루 1큰술, 오렌지 1-5개, 달걀 적당량, 우유 조금
만드는 법&사용법
① 다시마를 물에 충분히 불려 깨끗이 씻고 오렌지도 깨끗이 씻는다. 다시마와 오렌지를 곱게 간다. 각각 그릇에 담아 냉장실에 넣어두고 필요할 때마다 꺼내 쓴다.
② 간 다시마와 오렌지, 곡물가루를 섞고 달걀을 넣어 되직하게 반죽한다.
③ 깨끗이 세안하고 물기를 닦은 다음, 따뜻한 물수건으로 얼굴을 감싼다.
④ 맨얼굴에 ②의 팩을 바르고 가제로 덮은 뒤, 남은 재료에 우유를 조금 넣어 걸쭉하게 반죽해 덧바른다.
⑤ 40분∼1시간이 지나면 가제를 떼어내고 스팀타월로 닦아낸 뒤, 냉타월로 다시 한번 깨끗이 닦는다. 물로 씻지 말고 기초 화장품을 바른다.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