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YLE

Beauty class

남편과 함께 하는 천연 팩

잡티는 쏙! 애정지수는 쑤욱~

■ 기획·조은하 기자 ■ 사진·박해윤 기자 ■ 헤어&메이크업·황현헤어 ■ 모델·심성철 조현진

2003. 07. 10

화장품 가격이 만만치 않은 요즘, 오이나 달걀 등 냉장고 속 자투리 [재료]를 활용해 건강한 피부를 가꾸는 건 어떨까? 주말 오후 남편과 함께 하면 피부가 예뻐지는 건 물론 애정지수도 ‘쑥’ 올라간다.

달걀노른자 팩
남편과 함께 하는 천연 팩

달걀노른자에 함유되어 있는 레시틴은 피부를 윤기 있게 해주는 역할을 한다. 또 달걀 노른자에 섞어서 사용하는 밀가루는 얼굴을 하얗게 만들어준다. 팩제를 만들 때 살구씨 기름이나 참기름을 2~3방울 떨어뜨리면 노른자 냄새가 없어진다.
[재료]
달걀노른자 1개 분량, 꿀 ½작은술, 밀가루 적당량, 살구씨 기름 또는 참기름 2~3방울
[이렇게 하세요]
① 달걀 노른자와 꿀, 밀가루를 잘 섞는다.② ①에 살구씨 기름이나 참기름을 섞어 얼굴에 바른다. 15~20분 후 물로 씻어낸다.

오이 팩
남편과 함께 하는 천연 팩

보습효과와 진정효과가 뛰어난 오이 팩. 자외선에 오래 노출되어 수분이 부족하고 화끈화끈 달아오른 피부에 사용하면 좋다. 오이를 얇게 썰어서 그대로 붙이거나 강판에 갈아서 밀가루와 섞어 바르면 된다.
[재료]
오이 간 것 ½컵, 밀가루 2큰술
[이렇게 하세요]
① 껍질을 벗긴 오이를 강판에 갈아둔다.② 밀가루와 섞어 걸쭉하게 만든 후 얼굴에 바른다. 15~20분 후 세안한다.

포도 팩
남편과 함께 하는 천연 팩

수분이 부족해 거칠어진 피부에 효과적인 포도 팩. 각질제거와 보습효과가 있는 요구르트를 섞어서 팩을 하면 효과가 한결 높아진다. 복합성피부일 경우 T존에만 해주는 것도 좋다.
[재료]
포도 과육 으깬 것 2큰술, 요구르트 1큰술, 밀가루 약간
[이렇게 하세요]
① 포도는 껍질을 깐 후 으깨어둔다.② ①에 요구르트를 먼저 넣어 섞은 후 밀가루를 넣어 바르기 좋게 걸쭉한 상태로 만든다.③ ②를 얼굴에 바른 후 15~20분 정도 지나 세안한다.

토마토팩
남편과 함께 하는 천연 팩

여드름이 곪는 것을 방지하고 여드름 상처를 회복하는 데 도움을 준다. 피지가 많거나 거친 피부도 효과적이다.
[재료]
토마토 간 것 2큰술, 오트밀가루 2작은술, 우유 약간
[이렇게 하세요]
① 토마토는 강판에 갈아 오트밀가루와 섞는다.② ①에 우유를 넣어가며 잘 저어 얼굴에 바른다. 15~20분 후 세안한다.

사과 팩
남편과 함께 하는 천연 팩

피지를 흡수해 피부를 청결하게 해주는 팩. 짧은 시간에 노폐물을 닦아내어 피부를 보송보송하게 가꾸어준다.
[재료]
사과 간 것 2큰술, 오트밀가루 1작은술
[이렇게 하세요]
① 사과는 껍질을 벗긴 후 강판이나 커터를 이용해 갈아둔다.② 간 사과에 오트밀가루를 섞어 걸쭉하게 만든 후 얼굴에 바른다. 15~20분 후 세안한다.



당근 팩
남편과 함께 하는 천연 팩

여드름을 진정시켜주는 당근 팩. 피부를 부드럽게 하고 붉은 피부를 하얗게 해주는 효과도 있다.
[재료]
당근 간 것 2큰술, 해초가루 ½작은술
[이렇게 하세요]
① 당근을 강판에 갈아두고 해초가루는 물에 잘 개어 함께 섞는다. 해초가루가 없을 때는 밀가루나 오트밀가루를 사용해도 좋다.② 팩의 농도를 물로 조절한 후 얼굴에 바르고 15분 정도 지나 세안한다.

오렌지 팩
남편과 함께 하는 천연 팩

오렌지에 함유되어 있는 유기산과 과당에는 피부를 촉촉하게 하고 잡티를 희미하게 만드는 화이트닝 효과가 있다. 가제를 덮은 후 팩제를 바르면 닦아내기도 편리하고 피부 자극도 줄일 수 있다.
[재료]
오렌지 간 것 2큰술, 해초가루 ½작은술, 요구르트 약간
[이렇게 하세요]
① 해초가루를 요구르트에 풀어서 걸쭉하게 만든다.② ①을 오렌지 과육 간 것과 잘 섞는다.③ 얼굴과 목에 가제를 덮은 후 팩을 골고루 펴 바른다.④ 20분 후 찬물로 세안한다.

레몬 팩
남편과 함께 하는 천연 팩

피부를 맑고 하얗게 만들어줄 뿐 아니라 수렴작용과 모세혈관을 튼튼하게 해주는 효과가 뛰어난 레몬 팩. 단 산성이 강하기 때문에 다른 [재료]와 섞어서 사용하는 것이 좋다.
[재료]
레몬즙 1작은술, 글리세린 1큰술, 쑥 우린 물 1컵, 오트밀가루 적당량
[이렇게 하세요]
① 레몬즙과 글리세린, 쑥 우린 물을 섞어둔다.② ①에 오트밀가루를 섞어 바르기 좋은 농도로 만든 후 얼굴에 바른다. 15분 후 찬물로 세안한다.

키위 팩
남편과 함께 하는 천연 팩

기미와 잡티에 효과적인 키위 팩. 미백뿐 아니라 보습효과도 있기 때문에 일석이조. 단 너무 자주 팩을 하면 피부에 자극을 줄 수 있으므로 일주일에 한번 정도 하는 것이 적당하다.
[재료]
키위 간 것 1큰술, 오이 간 것 1큰술, 해초가루 약간
[이렇게 하세요]
① 키위와 오이는 깨끗이 씻은 후 강판에 간다.② 키위, 오이, 해초가루를 모두 섞어 얼굴에 바른 다음 20분 정도 있다가 찬물로 세안한다.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