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YLE

뷰티 스터디

주름 없는 눈가로 피부 나이 감추기

20대여 영원하라~

■ 기획·이지은 기자(jeun@donga.com) ■ 사진·지재만 박해윤 기자 ■ 헤어&메이크업·미아&코(02-313-1061) ■ 모델·임희정 윤주미 ■ 도움말· 박연호(CNP 차앤박피부과원장) ■ 제품협찬 ·태평양 LG생활건강 피어리스 니베아 HR

2003. 01. 10

어느날 문득 하나둘씩 보이기 시작하는 눈가 잔주름. 그대로 방치했다간 자글자글한 눈가 주름 때문에 거울 조차 보기싫어질 날이 올지도 모른다. 늦었다 후회하기 전에 미리 시작하는 단계별 눈가 관리법.

주름 없는 눈가로 피부 나이 감추기

30대임에도 아직 눈가 잔주름이 보이지 않는다면 행운이다. 하지만 방심은 금물. 보통 노화는 눈 주위에서부터 시작되는데 다른 얼굴 조직에 비해 눈가 피부가 10배 정도나 얇기 때문이다. 게다가 눈 주위는 외부 자극에 반응하는 세포들이 집중적으로 모여 있어 매우 세심한 관리가 필요하다. 일단 한번 생긴 주름은 없애기가 힘들기 때문에 주름이 생기기 전에 미리 관리하는 것이 중요하다.
● 아이 메이크업 자극 없이 닦아내기
눈가에 주름이 생기지 않게 하려면 가급적 자극을 주지 않아야 한다. 아이 메이크업을 할 경우에도 자극을 주지 않는 부드러운 브러시를 사용해야 한다. 하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바로 철저한 클렌징! 피부에 남아 있는 메이크업 잔여물이 피부노화를 촉진시키기 때문. 아이 전용 리무버를 이용해 완벽하게 눈 화장을 제거한다.
● 무알코올 화장수로 눈가에 보습을~
눈가는 피지선이 덜 발달한 부위이므로 수분을 외부로 빼앗겨 건조해질 확률이 높다. 때문에 세안 후에는 부드러운 느낌의 화장수를 이용해 보습을 철저히 해준다. 단 알코올 성분이 들어간 화장수를 사용할 경우 더 심하게 건조해질 수 있으므로 반드시 무알코올 제품을 사용한다.
● 돌아보자~ 평상시 생활습관
평상시 생활태도에 조금만 신경 써도 눈가 잔주름을 예방할 수 있다. 매일 반복되는 화장과 클렌징은 눈에 자극이 되므로 되도록 화장하는 횟수를 줄일 것! 그리고 물을 충분히 마시고 음식을 골고루 섭취한다. 또 혈액순환이 잘 되도록 운동을 한다.
특히 베개에 얼굴을 묻고 자거나 옆으로 자는 경우 얼굴에 슬립 라인(sleep line)이 생기는데 이것이 오래되면 주름으로 자리잡을 수 있으므로 잘 때는 천장을 보는 자세로 반듯이 누워 잔다.
● 아이케어 제품을 꾸준히 사용!
눈가 피부는 얇고 섬세해 조금만 방심하면 금세 잔주름이 생기기 쉽다. 아직 주름이 보이지 않더라도 눈가 피부의 건조를 방지해주는 아이크림이나 에센스를 꾸준히 사용할 것.
주름 없는 눈가로 피부 나이 감추기
1 [헤라 아이 라인업 크림]눈 주위 피부를 생기 있고 탄력 있게 가꿔주는 크림. 바르면 바로 흡수되어 사용하기 편하다. 태평양.
2 [라네즈 아이 디자이너 크림]생기 있는 눈매로 만들어주는 아이크림. 블루베리 추출물과 딸기 추출물이 눈가 피부의 건조를 막아주고 탄력 있게 가꾸어준다. 태평양.
3 [오휘 셀 리프트 라인오프 아이케어 크림]연약한 눈가에 충분한 수분과 영양을 공급, 촉촉한 눈가 피부로 만들어 준다. LG생활건강.

눈가에 잔주름이 생기기 시작했다면 피부가 탄력을 잃고 있다는 증거이므로 더 늦기 전에 좀더 세심한 관리가 필요하다. 아이크림도 보습기능을 뛰어넘어 리프팅 효과가 있는 제품을 이용하고 눈가를 꾸준히 마사지해준다.
● 부드럽게~ 아이 마사지
눈가가 심하게 건조하고 잔주름이 생겼다면 아이크림을 바르면서 2~3분 정도 마사지를 함께 해주는 것이 좋다. 그리고 일주일에 2회 정도는 아이크림과 에센스를 1:1 비율로 섞어 넷째손가락으로 바른 뒤 눈 안쪽에서 바깥쪽으로 마사지를 해주면 눈가에 탄력이 생긴다.
또 틈틈이 양손가락으로 피아노를 치듯이 톡톡 두드려주는 것도 혈액순환에 도움을 주어 눈가가 건강해진다. 단 너무 강하게 마사지하면 피부를 자극하여 오히려 잔주름이 더 생길 수 있다는 사실을 기억할 것!
주름 없는 눈가로 피부 나이 감추기
● 따라해보세요
1. 아이크림을 바른 다음 둘째손가락으로 눈썹 부위를 눌러준다. 눈썹 부위는 조금 강하게 꾹꾹 눌러주어도 좋다.
2. 넷째손가락을 이용해 눈 주위를 살살 마사지한다.
3. 손가락 끝으로 눈썹 부위를 전체적으로 쓰다듬어 준다.
● 일주일에 한번 아이 마스크
일주일에 한번 정도 아이 마스크를 해주는 것도 눈가가 건조해지지 않는 비결. 아이 에센스를 화장솜에 듬뿍 묻힌 후 눈가에 잠시 얹어두는 것이 요령. 최근 화장품 브랜드에서 선보인 전용 아이 마스크 시트를 이용해도 좋다.
주름 없는 눈가로 피부 나이 감추기
● 보습 크림보다는 탄력 주는 제품을 선택
눈가에 수분만을 공급하는 아이크림보다는 비타민 A 유도체나 과일산 성분이 들어 있어 리프팅 효과가 뛰어난 아이크림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화장품이 이미 생겨난 잔주름을 완벽하게 없앨 수는 없으나 눈가 피부에 탄력을 주면 잔주름이 눈에 덜 띄게 된다.
1 [헤라 아이플러시 세럼]눈 주위를 밝고 환하게 만들어주며 눈가에 탄력과 영양을 주는 에센스 타입의 눈가 전용 제품이다. 태평양.
2 [드방세 클리어 비타캡슐 아이 세럼]순수 비타민 C와 비타민 A 유도체가 들어 있는 캡슐이 눈가 잔주름을 개선시켜준다. 바르면 끈적이지 않고 촉촉하게 스며드는 것이 장점. 피어리스.
3 [니베아 비사지 Q10 플러스 링클 콘트롤 아이케어]눈가 주름을 감소시키고 새로운 주름이 생기는 것을 막아주는 제품. 피부과와 안과 테스트를 거쳐 민감한 피부를 가진 여성은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니베아.


한번 생긴 눈가 주름을 완벽하게 없애기란 거의 불가능하다. 다만 주름이 더 깊어지기 전에 노화를 지연시키고 피부에 탄력을 주는 관리가 최선이다. 깊은 주름이 파였다면 눈가에 적절한 보습관리가 필요하며 리프팅 제품을 꾸준히 사용하는 것이 중요하다.

● 하나로는 부족하다! 3가지 제품으로 집중 케어
세안 후 먼저 유연 화장수로 눈가 피부에 수분을 공급해준다. 이때 화장수는 약간 끈적이는 느낌을 주는 제품이 더욱 보습효과가 좋으며 가볍게 두드려 흡수시켜 피부에 탄력을 준다.
화장수를 바른 후에는 아이에센스로 한번 더 수분을 공급하고 유분이 많이 들어 있는 아이 전용 크림을 발라준다.
● 아이 크림, 아침에도 빼먹지 말자!
그동안 아이에센스나 크림을 저녁에만 사용했다면 이제는 가벼운 느낌의 아이크림을 아침에도 발라주는 것이 좋다. 눈가에 적은 양을 찍어 넷째손가락으로 톡톡 찍듯이 발라준다. 아침에 크림을 바르고 가볍게 마사지를 해주는 것도 좋다. 일주일에 두번 정도 눈가 전용 마스크를 하는 것도 잊지 말도록!
주름 없는 눈가로 피부 나이 감추기
● 따라해보세요
1. 넷째손가락을 눈 아래 대고 가볍게 톡톡 두드린다.
2. 눈을 감은 후 손가락을 가지런히 모아 눈꺼풀을 지그시 눌러준다.
3. 손가락을 잠시 찬물에 담갔다 꺼내 눈가에 원을 그리듯 마사지한다.
주름 없는 눈가로 피부 나이 감추기
● 스트레스는 그만! 눈가 피로 풀기
잠자기 전이나 잠이 깨자마자 가벼운 눈 운동을 매일 해주는 것도 효과적이다. 잔주름과는 달리 깊은 주름은 나이 들어 보이고 항상 피곤해 보이게 마련. 꾸준한 눈 운동으로 눈가에 활력을 주는 것이 좋다.
먼저 눈을 꼭 감고 10초 정도 있다가 눈동자를 위-오른쪽-아래-왼쪽으로 여러번 돌린다. 그런다음 눈을 감고 셋째손가락을 이용해 눈꼬리 부분을 살짝 올려주면 된다.
1 [라게니스트 아이줌]나이가 들어가고 자외선에 노출되면 콜라겐의 비율이 감소하면서 피부가 탄력을 잃게 된다. 콜라게니스트 아이줌은 피부의 콜라겐 형성을 촉진시켜 눈가에 탄력을 주고 주름이 더이상 생기지 않도록 해준다. HR.
2 [오휘 파워트리트먼트 리스트럭처링 아이 크림]눈 주위 세포의 재생을 촉진시킬 뿐 아니라 수분과 영양을 공급해 촉촉하고 잔주름 걱정없는 눈가로 만들어준다. LG생활건강.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