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신의 작품만큼이나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작가들.
김나영
#만찢녀 #여신강림
여신강림 by 김나영
사실 그녀는 이미 웹툰 팬들과 온라인 커뮤니티 이용자들 사이에서는 미녀로 소문이 자자했던 주인공. 지난 2019년 연재 1주년을 맞아 진행한 인터뷰에서 처음 얼굴을 공개했을 당시 포털사이트에서 실시간 검색어 순위에 오르며 화제를 모았고, SNS에서도 1천1백만 명의 팔로어가 주목하는 인플루언서다. 만화가로 데뷔하기 전 쇼핑몰 피팅 모델과 블로그 마켓 CEO로 활약하면서 갖춘 패션과 메이크업 센스가 메이크업을 통해 환골탈태를 경험하는 ‘여신강림’의 스토리를 강화하는 데 도움이 되었다고 스스로 밝히기도 했다.
외모보다 더욱 놀라운 점은 그녀가 연재 중인 작품 ‘여신강림’으로 거둔 성과다. 데뷔 작 한 편으로 2018년 연재 3주 만에 네이버 화요웹툰 1위에 등극했고, 현재는 9개 언어로 1백 개국에 서비스되며 전 세계 누적 조회 수 40억을 달성했다. 심지어 일본과 태국, 중국, 대만, 인도네시아 등의 국가에서는 전체 웹툰 랭크 중 3위 안에 들 만큼 각국의 팬들에게 강력한 지지를 얻고 있다.
웹툰 팬들은 “사실적인 표현과 예쁜 그림체, 마음을 설레게 하는 스토리가 ‘여신강림’의 인기요소”라고 설명한다. 이런 인기를 바탕으로 최근에는 드라마로 만들어지면서 한류 열풍을 견인하고 있다. tvN을 통해 2021년 1월 28일까지 방영될 예정인 동명의 드라마는 방영 전부터 꽃미남 아이돌 스타 차은우가 남자 주인공으로 출연한다는 사실로 화제를 모았고, 방영 후 여자 주인공 임주경 역으로 분한 배우 문가영이 높은 싱크로율을 보이며 인기를 끌고 있다. tvN이 유튜브를 통해 공개하고 있는 메이킹 영상은 매회 30만~70만 이상의 조회 수를 기록하면서 세계의 팬들로부터 주목을 받는 중. 최근에는 네이버 토요웹툰 1위를 달리는 ‘프리드로우’ 전선욱 작가와 공개 열애를 시작하며 일과 사랑, 두 마리 토끼를 동시에 잡았다.
전선욱
#그림 천재 #프리드로우
프리드로우 by 전선욱
어린 시절부터 그림에 재능을 보였다는 전선욱 작가는 동료들 사이에서도 탁월한 실력으로 인정받은 바 있다. 2017년 JTBC에서 방영한 직업 관련 예능 프로그램 ‘잡스’에 주호민, 김풍, 기안84와 함께 출연했을 당시 공개한 습작 노트는 세밀한 묘사와 실사에 가까운 구현으로 동료 작가들의 감탄을 불러일으켰다.
전선욱 작가는 유명 웹툰 작가들과 끈끈한 네트워크를 가지고 있는 것으로도 유명하다. 대표적인 인물이 바로 현재 가장 유명한 기안84다. 기안84가 ‘나 혼자 산다’를 통해 공중파에 데뷔할 당시 첫 방송에 함께 등장해 인연을 과시했고, 실제로도 기안84와 종종 해외여행을 다니는 사이로 알려졌다. 최근에는 ‘여신강림’ 야옹이 작가와 열애 사실이 알려지면서 다시 한번 화제의 중심에 서기도 했다. 인스타그램을 통해 함께 있는 장면이 종종 발견되어 팬들로부터 열애 의혹을 받자, 쿨하게 인정하면서 공개 연애를 시작한 것. 최근 박태준 작가와 함께 연재한 ‘인생존망’이 완결되면서, 야옹이 작가로부터 롤렉스 시계를 선물 받은 사실도 알려져 여러모로 부러움을 받고 있다.
박태준
#모델 비주얼 #외모지상주의
외모지상주의 by 박태준
대표작 ‘외모지상주의’는 2014년 10월 연재를 시작한 이래 지금까지 금요웹툰 1위를 놓치지 않는 화제작이다. ‘못생겼다는 이유로 차별을 당하며 살아왔던 주인공, 자고 일어났더니 완벽한 외모와 몸을 지닌 사람이 되어 있었다면?’이라는 설정으로 외모지상주의를 비판한다는 점에서 10대들에게 큰 지지를 받고 있다. 하지만 서사 중에 폭력적이거나 자극적인 장면이 많다는 지적도 끊이질 않는다. 다만 본인은 “학창 시절 학교 폭력의 피해자였던 경험이 있고, 그 경험을 바탕으로 각색한 내용”이라고 해명한 바 있다. 학창 시절 따돌림 당하던 경험과 ‘얼짱시대’ 출연을 통해 관심을 받던 시절을 기반으로 작품을 구상했다는 설명이다.
이종범
#웹툰계의 브레인 #닥터 프로스트
닥터 프로스트 by 이종범
취업을 준비하던 시기 웹툰 시장이 형성되면서 전업 웹툰 작가의 세계로 뛰어들었고, ‘소왓툰’(2008), ‘투자의 여왕’(2009)에 이어 현재 ‘닥터 프로스트’를 연재하고 있다. 2016년 초 시즌3을 완결한 후, OCN에서 동명의 드라마로 제작되기도 했다. 배우 송창의가 주인공 닥터 프로스트로 열연했지만, 낮은 시청률 때문에 다음 시즌으로 이어지지는 못했다. 다만 이종범 작가가 예능 프로그램에 등장하는 기회는 꾸준히 이어졌다. tvN에서 큰 인기를 끌었던 심리 예능 ‘더 지니어스’의 시즌3 ‘더 지니어스: 블랙 가넷’에 출연하면서 뇌섹남의 면모를 뽐내기도 했다. 이후 ‘말하는 대로’ ‘문제적 남자’ ‘공부가 머니?’ 등 다양한 프로그램에 게스트로 등장했다.
음악에도 관심이 많았던 것으로 알려졌는데, 음악 만화를 그려보겠다는 일념으로 음악을 시작해 대학 시절 내내 드러머로 활약했다고. 라디오 DJ를 꿈꿨던 시절도 있다고 하는데, 그래서인지 다양한 라디오 프로그램에 꾸준히 패널로 등장하고 있다. 현재는 SBS ‘배성재의 텐’에 목요일마다 출연하는 중이다. 청강문화산업대학교 만화콘텐츠스쿨의 교수로 재직 중인 그는 유튜브에 ‘이종범의 웹툰스쿨’이라는 채널을 개설해놓고 웹툰 작가 지망생들에게 꼭 필요한 콘텐츠들을 월요일마다 라이브로 방송하고 있으니 관심 있는 사람이라면 구독해도 좋을 듯.
사진제공 각 웹툰 및 인스타그램 캡처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