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리큐 2배 농축겔
세탁력★★★ 향★★★★ 사용편리★☆
“용기에 달려있는 세탁 볼에 세제를 짠 뒤 세탁기에 세탁물과 함께 넣고 돌리는데, 용기가 무겁고 겔 타입이라 잘 나오지 않아 사용하기 좀 불편했어요. 세탁력은 좋은 편으로 셔츠 목이나 손목 때가 깨끗이 빨렸고요. 허브추출물이 함유돼 빨래에서 향긋한 향이 나는 것도 Good!”
유칼립투스와 애플민트, 캐모마일 등 허브추출물이 함유돼 상큼한 향이 난다. 1L 8천9백원 애경.
2 액츠 파워젤
세탁력★★★★☆ 향★★★★★ 사용편리★★★★☆
“저는 습한 날 빨래할 때는 빨래에서 퀴퀴한 냄새가 나지 않도록 자외선 살균기로 빨래를 건조해요. 이 제품은 탈취 효과가 있는 베이킹소다와 덱스트린 성분이 들어 있어서 그냥 말려도 냄새가 나지 않아 좋았어요. 자몽, 유자, 유칼립투스 등 천연식물 항균 성분이 함유돼 있어 아이 옷도 안심하고 세탁할 수 있고요.”
찬물에서도 세제가 잘 풀려 옷에 세제 찌꺼기가 남지 않는다. 1.4L 9천5백원 피죤.
3 테크 간편시트
세탁력★★☆ 향★★☆ 사용편리★★★★★
“물티슈처럼 뽑아 쓰는 세제로 사용이 편리해요. 사용해보기 전에는 빨래 후 남은 부직포가 섬유에 붙거나 배수 구멍을 막을 것 같아 걱정했는데, 직접 사용해보니 그런 걱정은 안 해도 되겠더라고요. 단, 삶아 빨 때는 빨래에 부직포 잔여물이 붙기도 하므로 삼가세요. 일반 세제처럼 거품이 풍성하지는 않았지만 세탁력은 좋았어요.”
부직포에 세제가 붙어 있는 시트형 세탁세제로 한 장씩 뽑아 사용한다. 40매 7천9백50원 LG생활건강.
4 비트 액체세제
세탁력★★★★★ 향★★★★★ 사용편리★★★★☆
“캐모마일 향이 진해서 빨래를 넣어둔 옷장에서도 상큼한 캐모마일 향이 나요. 뚜껑은 작고 밋밋해서 열기 힘들지만 세제가 나오는 입구가 세모모양이라 따르기 편리해요. 하루 종일 놀이터에서 놀아서 새까매진 아이 옷을 빨았는데 때가 쏙 빠질 정도로 세탁력이 우수했어요.”
섬유 유연 성분이 함유돼 옷감을 부드럽게 만든다. 3L 1만7천1백원 CJ라이온.
5 퍼실 파워젤
세탁력 ★★★★☆ 향 ★★★★☆ 사용편리 ★★☆
“창틀을 닦은 걸레가 새하얗게 빨릴 만큼 세탁력이 뛰어났어요. 코끝을 살짝 찌르는 상쾌한 향이 기분을 좋게 만들고요. 단 뚜껑이 작아서 세제를 뚜껑에 계량해서 넣기가 어렵더라고요.”
5중 효소와 표백제가 섬유 속 단백질 오염물을 깨끗이 분해한다. 2.7L 1만8천9백원 헨켈홈케어코리아.
6 스파크 액체세제 미네랄
세탁력★★★☆ 향★★★☆ 사용편리★★★★☆
“용기 입구가 날렵해 세제를 덜기 편해요. 단, 힘 조절에 실패하면 넘칠 수도 있으니 조심해야 해요. 천연 미네랄이 함유돼 있어 빨래가 마른 후에도 빳빳하지 않고 부드러워요. 무엇보다 피부과 테스트를 통과해 피부가 민감한 경우 사용하면 좋을 듯해요. 양말 뒤꿈치 때까지 쏙 빠질 정도로 세탁력이 좋고요.”
어성초에서 추출한 천연 항균 성분이 유해한 세균을 제거해 피부에 자극을 주지 않는다. 3.1L 1만4천9백원 애경.
7 암웨이 SA8 쿨워시
세탁력★★★★☆ 향 ★★★☆ 사용편리★★☆
“드라이클리닝을 해야 하는 니트나 실크 등을 빨 수 있는 세제예요. 여름 동안 옷장에 보관 중이던 니트를 꺼내 이 제품으로 손세탁해봤어요. 세숫대야에 물을 절반 정도 담고, 세제 뚜껑에 세제를 ⅓정도 덜어 니트를 담갔다가 5분 후에 깨끗한 물에 헹궈 말렸는데, 비비지 않아도 때가 쏙 빠지더라고요.”
니트나 실크 등을 세탁할 수 있는 세제. 1L 1만5천원 암웨이.
8 슈가버블
세탁력★★★★☆ 향★★★★☆ 사용편리★★★☆
“피부가 예민한 딸 아이를 위해 아이 옷 세제는 까다롭게 고르는 편이라 평상시 로하스 인증을 받은 이 제품을 사용해요. 친환경 제품이지만 다른 세탁세제와 비교해도 떨어지지 않을 정도로 세탁력이 우수하답니다. 은은하게 퍼지는 달콤한 향이 기분까지 좋게 만들고요.”
형광표백제와 계면활성제가 들어가지 않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3.3kg 1만7천9백원 슈가버블.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