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EOPLE

Hot People

‘아름다운 남자’ 원빈 아프리카 방문기

글 김유림 기자 | 사진 유니세프 제공(사진작가 권영호)

2009. 05. 13

원빈이 지난 4월 초 열흘 동안 아프리카 감비아의 유니세프 구호현장을 다녀왔다. 가난한 오지 마을에서 말라리아 모기장을 설치하고 아이들에게 학교를 지어주며 그는 어떤 생각을 했을까.

‘아름다운 남자’ 원빈 아프리카 방문기


2007년부터 유니세프한국위원회 특별대표로 활동하고 있는 원빈(32)이 최근 먼 곳으로 봉사활동을 다녀왔다. 지난 4월4일부터 13일까지 유니세프 구호현장인 아프리카 감비아를 방문한 것. 감비아는 서아프리카에 위치한 인구 1백70만 명의 최빈국으로 인구의 70%가 빈곤층이며 어린이 조혼과 성매매, 학교·의료시설 부족 등 많은 문제를 안고 있다. 이곳에서 유니세프는 교육과 의료·식수·화장실 지원 등 어린이 생존과 발달을 위한 사업을 전개 중이다.
그동안 다양한 방법으로 유니세프 사업을 지원한 원빈은 봉사활동 떠나기에 앞서 “걱정과 책임감이 앞선다. 내가 하는 활동들이 어린이들에게 도움이 되면 좋겠다. 이번 여정을 통해 많은 사람들의 마음을 움직일 수 있는 메시지를 전하고 싶다”는 소감을 밝혔다.
인천공항에서 출발해 아프리카 감비아까지 도착하는 데 걸린 시간은 약 24시간. 유니세프 봉사단은 파리와 바르셀로나를 경유했는데, 원빈은 패션화보 촬영차 파리에 머물다 봉사단에 합류했다고 한다. 이들은 다음 날 오전 9시쯤 감비아의 수도 반줄에 도착, 2박3일 동안 슬럼가의 학교와 식수사업 현장을 방문하며 봉사활동을 시작했다. 다음으로 찾은 곳은 감비아 동쪽 끝에 위치한 바세 지역. 반줄에서 차로 8시간 달려 도착한 그곳에는 맑은 눈망울의 아이들이 그를 기다리고 있었다.

폴라로이드 사진 찍어주며 빈민촌 아이들과 즐거운 시간 보내
원빈은 이날 바로 보건소와 병원을 찾아 말라리아 모기장을 설치하고, 어린아이들에게 비타민A를 나눠주는 일에 동참했다. 이어 유니세프한국위원회가 지원한 비용으로 세워진 초등학교를 찾아 어린아이들과 마음을 나누며 따뜻한 시간을 가졌다. 함께 그림을 그리고 축구를 했으며 개인적으로 준비해간 폴라로이드 사진기로 아이들의 해맑은 모습을 찍어 선물도 했다. 또한 그는 자신의 아시아 팬클럽 ‘비너스’가 모아준 기금을 바세 지역 3개 초등학교에 책걸상 및 교재 지원 비용으로 전달함과 동시에 자신이 주연으로 출연한 영화 ‘마더’ 제작사 바른손이 지원한 학용품도 기탁했다.
봉사활동에 참가한 유니세프 이현우 부장에 따르면 원빈은 현지에서의 생활을 전혀 불편해하지 않고 오히려 “고향처럼 편안한 느낌이 든다”고 말했다고 한다. 봉사활동을 마친 뒤에는 “유니세프 사업 현장을 직접 보고 어린이들과 교감을 나눈 뜻 깊은 여정이었다. 어린이들을 위해 뭔가 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 것에 감사한다. 이번 방문에서 느낀 것들을 많은 사람에게 전하고 싶고, 어린이를 위해 앞으로 더 많은 기여를 하고 싶다”는 소감을 밝혔다고.
원빈은 5월28일 봉준호 감독의 영화 ‘마더’ 개봉을 앞두고 있다. ‘마더’는 살인범으로 몰린 아들을 구하기 위해 나선 어머니의 사투를 그린 영화로, 극중 그는 살인용의자로 경찰에 잡혀가도 그 사태의 심각성을 모르고 엄마의 속을 뒤집어놓을 만큼 순진하고 어수룩한 아들의 모습을 보여준다. 그의 오랜만의 외출이 사뭇 기대된다.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