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료수와 술의 얼룩 제거에는주스나 콜라 등을 마시다 옷에 흘렸을 경우 헝겊에 소금물을 적셔 두드리듯 닦아내세요. 또 옷에 술을 엎질렀을 때는 곧바로 담배연기를 뿜거나 물수건으로 닦아주면 얼룩이 생기지 않아요.(서울시 서초구 서초동 김현숙씨)
우툴두툴한 액자의 먼지 제거는금이나 은박 액자는 대부분 조각이 돼 있어서 먼지가 쌓여도 깨끗하게 닦아내기가 쉽지 않죠. 이럴 땐 양파 삶은 물을 부드러운 헝겊에 적셔서 닦아보세요. 구석구석 먼지가 싹~ 제거된답니다.(서울시 송파구 잠실7동 이지영씨)
튀김기름을 여러 번 사용하려면튀김기름을 반복해서 사용하면 좋지 않은 냄새가 나죠. 튀김기름에 파의 잎 부분을 넣으면 냄새가 싹~ 사라져요. 기름 표면에 작은 거품이 많이 생길 때도 파를 넣으면 없어진답니다.(서울시 서초구 반포 1동 성민아씨)
빙수기 없이 빙수 만드는 방법우유팩을 냉동실에 넣어 얼린 후 큼직하게 칼로 썰어 팥이나 과일, 아이스크림을 얹으면 쉽게 빙수를 만들 수 있어요. 우유는 물과 달리 꽁꽁 얼지 않아 조금만 밖에 꺼내놓으면 알맞게 녹아 맛있는 빙수가 완성된답니다.(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백현동 조길남씨)
다림질 실수로 눌러 붙은 얼룩은다림질을 하다 눌러 붙어 생긴 얼룩은 아무리 세탁해도 잘 지워지지 않아요. 이때는 과산화수소수를 더운 물에 30% 정도의 비율로 섞어 두드리듯 닦아낸 다음 맑은 물로 헹구면 누런 얼룩이 감쪽같이 지워져요.(대전시 서구 가수원동 정다연씨)
쌀벌레가 생겼을 땐 붉은 고추와 마늘!주부들 골칫거리 중의 하나가 오래된 쌀에 생기는 쌀벌레죠. 이것을 막으려면 붉은 고추나 마늘을 쌀통에 넣어두세요. 오래 두어도 쌀벌레가 생기지 않아요.(강원도 춘천시 낙원동 김세라씨)
녹차로 여름철 모기 퇴치녹차를 마시고 난 후 찻잎을 말려두었다가 불을 붙여 태우면 모기는 물론 각종 벌레들까지 싹~ 사라져요. 또 모기에 물렸을 때 녹찻물을 진하게 우려내 물린 부위에 발라주면 부기가 빠지고 가려움도 없어져요.(서울시 성북구 정릉동 박희송씨)
소금으로 맛있는 커피 만들기커피를 마실 때 커피와 설탕,크림을 넣고 난 뒤 소금을 약간 넣어보세요. 깊고 풍부한 맛의 커피를 즐길 수 있답니다.(서울시 강남구 역삼2동 최민주씨)
※ 생활 속의 좋은 아이디어를 애독자 엽서에 적어 보내주세요. 당첨되신 분께는 육아·생활용품을 선물로 보내드립니다.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