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톱에 흰 반점이 생겼을 때는
손톱에 흰 반점이 생겼거나 울퉁불퉁할 때는 바지락을 먹으면 좋아요. 바지락에 들어 있는 아연 성분이 손톱을 튼튼하게 만들어준답니다. 바지락을 꾸준히 끓여 먹었더니 증세가 싹~ 사라졌어요.(서울 구로구 구로동 김지연씨)
파는 밀폐용기에 넣어서 보관하세요
파를 한 단 사면 물러서 많이 버리게 되잖아요. 이때 신선하게 보관하려면 씻어 물기를 잘 뺀 후 밀폐용기에 넣어서 냉장실에 두세요. 비닐에 넣어두는 것보다 훨씬 오랫동안 신선함을 유지할 수 있답니다.(경남 진주시 강남동 홍수정씨)
고추는 송송 썰어서 냉동실에~
고추는 깨끗하게 씻은 후 송송 썰어 냉동실에 넣어두면 두고두고 쓸 수 있어요. 찌개나 국이 끓을 때 냉동실에서 꺼내 바로 넣으면 맛과 향이 그대로 살아 있어요. 한 봉지를 사도 남기지 않고 쓸 수 있어 경제적이랍니다.(경기도 일산시 장항동 고유나씨)
김치찌개에 식초 한 방울~
김치찌개를 끓일 때는 신김치가 제격이죠. 만약 신김치가 없다면 찌개에 식초 몇 방울 떨어뜨리세요. 신김치로 끓인 듯 시원하고 맛있는 김치찌개가 완성된답니다.(경북 경주시 광명동 이휴정씨)
바퀴벌레는 니코틴을 싫어해요
바퀴벌레 퇴치에는 담배가 최고랍니다. 담뱃가루를 하룻밤 물에 담갔다가 이 물을 바퀴벌레가 다니는 곳에 발라두세요. 바퀴벌레는 니코틴을 싫어하므로 감쪽같이 없어진답니다.(전북 전주시 완산구 효자동 양혜순씨)
조개는 신문지에 싸서 보관하세요
조개를 보관할 때는 소금물에 담가 해감을 토하게 한 후 신문지에 싸서 냉장실에 넣어두세요. 신선함이 오래도록 유지된답니다.(서울 강남구 청담동 김영숙씨)
감자, 토마토, 바나나, 무는 실온 보관
감자, 토마토, 바나나, 무, 마요네즈 등은 냉장실에 넣어두지 말고 실온에 보관해야 좋아요. 냉장고에 넣어두면 오히려 빨리 상한답니다.(서울 관악구 봉천동 김미선씨)
설탕 그릇에 고무줄을 묶어 개미 퇴치~!
설탕을 담아두는 병에는 개미들이 많이 생기게 돼요. 이때는 병뚜껑 아래쪽을 고무줄로 묶어두세요.개미가 싹~ 사라진답니다.(경기도 의왕시 내손동 최혜수씨)
※ 생활 속의 좋은 아이디어를 애독자 엽서에 적어 보내주세요. 당첨되신 분께는 육아·생활용품을 선물로 보내드립니다.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