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EOPLE

독자 생활 제안

여럿이 나누면 좋은 반짝 아이디어

■ 기획·조은하 기자 ■ 사진·조영철 기자 ■ 코디네이터·이승은 이현민

2005. 02. 14

여럿이 나누면 좋은 반짝 아이디어

냄새 나는 가구는 레몬즙으로
오래된 가구에는 쾌쾌한 냄새가 나곤 하지요. 이때 레몬즙을 뿌려서 닦거나 즙을 짜고 난 레몬을 문질러서 닦아내면 냄새가 깨끗하게 없어져요.(서울시 용산구 한남동 김은주씨)
감자 보관할 때는 사과를 넣으세요
감자를 박스로 구입하면 싹이 나서 못 먹게 되잖아요. 감자 박스에 사과를 하나 넣어보세요. 감자싹이 나지 않아서 두고두고 먹을 수 있답니다.(부산시 해운대구 우2동 김혜원씨)
굳은 치즈는 우유로 부드럽게~
치즈가 굳었을 때는 우유에 잠깐 담가두세요. 치즈가 훨씬 부드럽고 맛있어진답니다. 딱딱하게 굳었을 때는 뜨거운 우유에 치즈를 담가보세요.(서울시 서초구 서초동 백지연씨)
스타킹에 식초 한 방울을 떨어뜨리면 OK!
스타킹을 빨 때 마지막 헹굼물에 식초 한 방울을 떨어뜨리면 올이 튼튼해지고 탄력이 생겨 오랫동안 신을 수 있답니다.(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이혜진씨)
여럿이 나누면 좋은 반짝 아이디어

프라이팬의 생선 냄새 없애려면…
프라이팬이나 냄비에서 생선요리를 한 후 냄새를 없애려면 차 찌꺼기와 물을 함께 넣어 10분 정도 끓이세요. 간장이나 레몬즙, 식초, 생강즙을 함께 넣어도 좋아요.(대전시 서구 내동 류현진씨)
옷에 붙은 껌은 신문지로~
옷에 껌이 붙었을 때는 위에 신문지를 깔고 다리면 껌이 신문지에 붙어서 깔끔하게 떼어낼 수 있어요.(강원도 춘천시 낙원동 유선혜씨)
시든 화초는 마늘로 생생하게
화초가 시들었을 때는 물 ½컵에 마늘 1~2쪽을 으깨어 넣은 후 화분에 부어주세요. 시들었던 꽃이 활짝 피어난답니다. 단 너무 많이 주면 오히려 안 좋을 수 있으니 주의하세요.(대구시 달서구 월성동 조신희씨)

행주는 달걀 껍데기를 넣어 삶으세요
행주나 흰 옷 삶을 때 달걀 껍데기를 넣고 끓이면 하얗고 깨끗해진답니다. 또 빨래할 때 마지막 헹굼물에 소금을 조금 넣으면 빨래가 얼지 않고 잘 마른답니다.(경기도 남양주시 덕소읍 오주연씨)
※생활 속의 좋은 아이디어를 애독자 엽서에 내용을 적어 보내주세요. 당첨되신 분께는 육아·생활용품을 선물로 보내드립니다.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