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EOPLE

로코킹, 현빈의 두 얼굴

우먼동아일보

2015. 02. 12

까칠한 재벌 2세와 로맨틱한 순정남. 드라마 ‘시크릿가든’ 이후 ‘하이드 지킬, 나’로 4년 만에 돌아온 현빈이 상반된 캐릭터로 여심을 저울질하고 있다.    



“대본을 보고 남자 주인공은 현빈이 하면 좋겠다고 생각했는데, 꿈이 이루어졌어요.”
SBS 드라마 ‘하이드 지킬, 나’ 제작발표회에서 만난 조영광 PD는 캐스팅에 만족감을 드러냈다. ‘하이드 지킬, 나’는 해리성 인격 장애를 앓고 있는 한 남자의 두 가지 인격과 사랑에 빠진 여자의 이야기를 다룬다.


로코킹, 현빈의 두 얼굴

극 중 현빈(33)은 최고급 테마파크 원더랜드를 소유한 재벌남 구서진과 순정남 로빈을 동시에 연기한다. 구서진은 웃음이 넘쳐나는 원더랜드에서 유일하게 웃지 않는 인물이다. 차갑고 이기적이며, 다중인격을 드러내지 않기 위해 늘 신경이 곤두서 있다. 반면 로빈은 여주인공 하나(한지민)가 곤경에 처할 때마다 슈퍼맨처럼 나타나 위기에서 구해준 뒤 “고마워 할 필요 없어요. 그건 내 성격이니까”라고 말하는 따뜻한 성격의 소유자. 이런 상반된 캐릭터를 연기하는 그에게서 ‘시크릿가든’의 까칠하지만 매력적인 재벌 3세 김주원이 오버랩 되기도 한다. 조 PD가 시나리오를 보고 현빈을 떠올렸던 것도 같은 이유에서였을 것이다. 그렇다면 실제 현빈의 성격은 어느 쪽에 가까울까.    


로코킹, 현빈의 두 얼굴

“서진이 같은 성격이라면 지금 이 자리에 못 있을 것 같아요. 그렇다고 로빈처럼 다정다감하지는 않지만 그래도 로빈과 비슷하게 봐주시면 좋겠어요.”
 
표정, 눈빛, 걸음걸이까지 차별화  
영화 ‘역린’에서 현빈과 한차례 호흡을 맞춘 바 있는 상대 배우 한지민은 “두 배우와 연기하는 기분이다. 서진이로 나올 때는 차가워서 말도 붙이기 힘든데, 로빈으로 나올 때는 편하게 같이 장난도 친다”고 말했다. ?



현빈은 이번 드라마에서 눈빛, 걸음걸이 등 작은 움직임까지 다르게 표현해 내 이중인격이라는 소재에 대한 이해도와 몰입도를 높였다는 평을 받고 있다. 작품을 준비하기 전 입체적인 캐릭터 구축을 위해 이중인격에 관한 영화와 드라마를 찾아봤다는 그는 “말할 때 표정이나 주름, 보조개, 말투 같은 장치들로 두 캐릭터를 다르게 표현하려고 노력하지만 그것만으로는 (시청자들에게) 불친절할 수 있다는 생각이 들어 구서진은 올백 헤어스타일에 딱 떨어지는 슈트를 입고 안경을 착용하는 반면 로빈은 부드럽게 머리를 내리고 편안한 옷을 즐겨 입는 등 외적으로도 차별화를 시도했다”고 설명했다.



글·김명희 기자|사진·홍태식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