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EOPLE

띠별로 알아보는 11월 운세

2010. 10. 29


쥐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일상생활이 지루해져 변화하고픈 욕구가 생길 수 있으나 자제해야 한다. 현실에 만족하며 일상생활을 충실히 하는 편이 낫다. 주변에서 호감을 얻을 운세. 지인들에게 친절하게 대하는 것이 좋다. 본분에 충실하면 재물운, 건강운이 상승한다.

48년생 지출이 헛되지 않은 때다. 좋은 일에 쓰이는 재물이니 아끼지 말고 기쁜 마음으로 쓰도록. 나중에 두 배로 돌아온다.
60년생 다른 사람의 도움을 받는 운. 어려운 일은 혼자 고민하지 말고 누구에게든 털어놓자. 도움의 손길은 의외로 가까운 곳에 있다.
72년생 현실감이 떨어지는 일은 추진하지 말라. 막연한 희망만으로 일을 시작했다가 낭패 볼 수 있다.

소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문제 해결의 실마리를 찾는다. 어렵게 꼬였던 일이 하나둘씩 풀리므로 조바심내지 말고 차분하게 대처하도록. 마음을 닫고 있으면 사교의 기회가 주어지지 않는다. 적극적인 자세로 교제의 폭을 넓혀보자. 인맥을 넓혀두는 것은 본인은 물론 자녀에게 득이 된다.

49년생 구설수에 오를 수 있다. 도우려는 마음으로 한마디 한 것이 화근이 될 수 있으니 말조심할 것.
61년생 결단을 내렸다면 그대로 실천하는 것이 좋다. 계획을 변경한다고 해서 더 나아질지는 의문이다.
73년생 계획한 대로 일이 성사될 운세. 가족에게도 기쁜 일이므로 더욱 즐거워질 듯. 도와준 사람들에게 감사 인사를 잊지 말라.

호랑이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겸양의 미덕을 발휘하면 좋은 성과를 거둘 수 있다. 자기중심적인 행동은 삼가고 주변과 협력하도록 하라. 타인에게 최대한 양보하되 결정적인 일은 자신의 의견을 관철시키는 편이 좋다. 자신감을 가지고 소신 있게 행동하라.

50년생 가족들에게 섭섭한 마음이 든다. 그러나 불화가 생기면 자신만 손해이므로 참는 것이 상책이다.
62년생 자신 있게 행동하는 것은 좋으나 자만심은 금물이다. 남의 얘기를 들어보지도 않고 거절부터 하는 것은 큰 잘못이다.
74년생 너무 우쭐해하지 말라. 겸손하게 처신하는 것이 좋다.

토끼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스스로 만든 세계에 갇혀 고립되기 쉽다. 마음을 열고 다른 사람들과 교류하도록. 다양한 경험만이 삶의 진실을 알려줄 것이다. 소심하게 대응했다가 큰 손실을 볼 수 있으니 적극적으로 행동하라. 참는 것만이 능사는 아니다. 하고 싶은 말은 하도록.

51년생 마음이 너그러우면 사람이 따르는 법이다. 먼저 베풀면 아랫사람도 절로 따라올 것.
63년생 소심한 마음을 다잡고 적극적으로 행동해 보자. 배우자에게 쌓인 불만은 분위기 좋은 곳에서 대화하며 풀어보자.
75년생 남의 단점을 물고 늘어지다 크게 망신당할 수 있다. 모르는 척 덮어주는 미덕이 필요하다.

용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남의 말을 도중에 자르지 말고 끝까지 잘 들어보자. 대화할 때도 상대방을 배려하는 자세가 필요하다. 자신의 의견이 반영되지 않아 좌절할 수도 있으나 걱정하지 말 것. 당신의 진심만큼은 전해진다. 남의 일에 너무 관여하면 시간만 낭비할 수 있으니 유의할 것.



52년생 사소한 일로 분주해진다. 교통사고나 가벼운 부상에 주의하도록.
64년생 상대방의 말은 듣지 않고 자신의 주장만 내세우고 있는 건 아닌지 돌이켜볼 것.
76년생 남편에 대한 방심은 금물. 집에서의 외모나 행동이 너무 느슨해진 건 아닌지 반성해보자.

뱀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교만해지면 좋은 운을 만날 수 없다. 꿈을 크게 갖더라도 최대한 겸손하게 행동해야 한다. 어쩐지 느낌이 좋지 않은 일에는 관여하지 않는 편이 좋다. 여러 문제가 발생해 일상생활에 지장을 줄 수 있다. 급전이 필요할 수 있으므로 현금을 준비해두자.

53년생 현상유지가 최선인 시기. 투자할 때는 홀로 판단하지 말고 전문가의 도움을 받을 것. 섣불리 시작하지 말라.
65년생 배우자의 의견을 존중하는 것이 좋다. 투자할 때도 배우자와 상의하라.
77년생 급하게 현금 쓸 일이 생긴다. 자금이 부족하면 친한 친구에게 부탁해보자. 친구의 우정도 확인해볼 수 있을 듯.

말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현실에 안주하면 도리어 실패하니 도전을 멈추지 말라. 남의 장단에 춤추지 말고 자기 주관대로 나아갈 때다. 재테크, 투자 등에 적극적인 자세로 임해볼 것. 재물운은 상승세다. 뜻밖의 횡재수도 따르니 재물운용을 활발히 해볼 것.

54년생 의기투합할 상대를 만난다. 함께 일할 사람을 만난 뒤 의욕이 넘친다.
66년생 재물운이 상승해 높은 수익을 얻을 수 있는 시기. 투자한 곳에서 기쁜 소식이 들린다.
78년생 하늘이 도와주는 운세. 고대하던 일이 이루어진다. 횡재수도 따르므로 재물 면에서 기쁜 일이 있을 듯.

양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대인관계에 어려움을 느끼는 시기. 상대에 대한 신뢰감을 갖도록 노력하라. 재물 면에서는 예리한 판단력이 요구되는 때이니 신중하게 행동하는 것이 좋다. 스트레스가 많아져 부부싸움을 할 수 있으므로 조심할 것. 건강에도 적신호가 켜질 수 있다.

55년생 무리하게 투자하기보다 관망하는 편이 낫다. 문서 이동 운세가 좋지 않으니 서류 관련 일은 다음 달로 미루도록.
67년생 오해가 생겨 부부 싸움할 수 있는 운세다. 싸움을 하더라도 오래 끌지 말고 먼저 화해를 청하는 편이 좋다.
79년생 현실을 직시해야 한다. 남들이 한다고 해서 나도 해야 한다는 조바심은 내지 말 것.

원숭이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공적인 일에 신중을 기하라. 자기 능력 밖의 일에는 눈길도 주지 말라. 자신의 한계를 모르고 덤비다 큰 손실을 입을 수 있다. 외출 시 교통사고에 유의할 것.

56년생 투자의 시기를 놓쳤다고 판단되면 포기하는 편이 낫다. 늦게 시작했다가 낭패 보기 쉽다.
68년생 문서와 관련된 일이 제대로 진행되지 않을 수 있지만 이달이 지나면 절로 해결된다. 부동산 계약은 애쓰지 않아도 성사될 것이니 시간이 지날 때까지 기다려라.
80년생 배우자와 대화가 통하지 않아 답답할 수 있다. 먼저 부드럽게 접근해보자. 분위기 있는 곳에서 외식해도 좋을 듯.

닭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겉으로 드러난 일에 집착하면 손실이 발생할 수 있다. 깊은 속뜻을 헤아려 슬기롭게 대처해야 위기에서 벗어나게 된다. 겉치레에 얽매이지 말고 내면적으로 충실하자. 손재수가 있으니 분실물에 유의하도록. 이 시기에 빌려준 돈은 못 받게 될 가능성이 크다.

57년생 가정에 불화의 기운이 감돈다. 잦은 다툼이 생길 수 있으니 인내심을 발휘하라.
69년생 각종 공과금 연체금과 같은 불필요한 지출이 늘어날 수 있는 시기.
81년생 마음의 여유가 필요하다. 배우자에게 좀 더 관대해지기 위해서 노력하자.

개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불안한 마음이 들면 한 걸음 물러나 사태를 관망하는 것이 좋다. 감정만 앞세워 섣불리 개입했다가 막대한 손실을 입을 수 있다. 마음이 산만해 일에 집중하기 어려운 시기. 마음이 안정될 때까지 중요한 일에 관여하지 않는 편이 좋다.

58년생 외출이나 여행에 좋은 운세는 아니니 가급적 조용히 지내는 것이 좋다.
70년생 원하는 일이 이루어질 때까지 좀 더 참고 기다려야 한다. 괜한 시비에 휘말릴 수 있으니 주의할 것.
82년생 노력했던 일이 헛수고로 돌아가고, 배우자가 마음을 알아주지 않아 우울해질 수 있다.

돼지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만사가 순조로운 달이다. 자신이 맡은 일에서 탁월한 능력을 발휘해 주변 사람들에게 인정받게 될 운세. 마음을 너그럽게 가지면 뜻밖의 선물도 받는다. 매사 성실한 자세로 임하면 좋은 운이 지속된다. 단, 건강에 신경 써야한다. 감기나 소화기질환에 유의할 것.

59년생 감기라고 우습게 보다 큰 문제가 될 수 있으니 예방주사를 맞는 것이 좋다. 감기 초기에 병원을 찾는 것도 좋다.
71년생 충동구매한 뒤 후회할 수 있으니 신중히 구매할 것. 재물 운용은 현상 유지하는 편이 낫다.
83년생 행운이 따르는 시기. 재물운과 건강운 모두 좋다. 그에 비해 애정운은 약세이니 노력이 필요하다.



운세풀이 낙청 서소옥
원광대 동양학대학원 동양철학 석사, 원광대 대학원 불교학과 박사과정 수료. ‘헬로우운세’ 사이트를 통해 인생상담을 하며 낙청명리연구소를 운영하고 있다.
문의 011-9041-1687 www.hellounse.com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