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EOPLE

Living Tip

여럿이 나누면 좋은 반짝 아이디어

기획·김선화‘인턴기자’ / 사진·조영철 기자

2008. 03. 12

여럿이 나누면 좋은 반짝 아이디어

이 달의 베스트 아이디어
끝이 매끄러운 못을 단단히 박으려면 못 끝에 식초를 묻혀보세요. 끝부분에 녹이 생겨 표면이 울퉁불퉁해지기 때문에 못이 잘 빠지지 않아요. 반대로 못이 너무 뻑뻑한 경우에는 비누칠을 하면 쉽게 박을 수 있어요.
전북 전주시 덕진구 인후3동 임혜린

가루세제를 사용하다보면 미처 다 쓰기도 전에 굳는 경우가 종종 있잖아요. 이럴 땐 가루세제를 옷장 속에 넣어두세요. 가루세제가 옷장 내부의 수분을 빨아들여 부드럽게 풀어지고 옷장 안에도 상쾌한 향기가 남는답니다.
경남 진주시 가좌동 오옥자

달걀찜을 할 때는 냄비에 물을 붓고 김이 올라올 때까지 끓이다가 미리 풀어 양념해놓은 달걀물을 부으세요. 달걀이 고르게 익어 더 맛있을 뿐 아니라 냄비 가장자리에 달걀이 눌어붙지 않아 설거지하기도 편하답니다.
강동구 천호3동 이경희

사용하지 않는 칼이나 금속 식기류를 녹슬지 않게 보관하려면 원두커피 찌꺼기를 약간 넣어두세요. 원두커피 찌꺼기가 주변의 수분을 조절해 녹이 스는 것을 방지해준답니다.
부산시 수영구 남천2동 장옥희

튀김 요리 후 튀김옷의 기름을 깔끔하게 제거하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튀김 밑에 종이나 키친타월을 깔면 바닥의 기름이 튀김에 그대로 흡수되잖아요. 종이를 부채 접듯이 지그재그로 빳빳하게 접고 튀김을 올리면 기름이 종이를 따라 아래로 내려가기 때문에 기름이 다시 흡수되는 것을 막을 수 있어요.
광주시 서구 내방동 김민주



냉동실에 오래 보관한 건조 오징어는 딱딱해서 씹기도 불편하고 맛도 더 짜게 느껴지잖아요. 술을 2큰술 정도 넣은 물에 오징어를 10분쯤 불렸다 구워보세요. 육질이 반건조 오징어처럼 부드러워지고 맛도 훨씬 좋아져요.
서울시 구로구 개봉3동 정택연

케이크를 접시에 담아 먹고 나면 기름기 때문에 설거지하기가 번거로워요. 이때는 둥글납작한 뻥튀기를 케이크 접시로 활용해보세요. 설거지할 걱정도 없고, 뻥튀기도 먹을 수 있어 일석이조랍니다.
대구시 남구 봉덕2동 이희숙
여럿이 나누면 좋은 반짝 아이디어
생활 속 좋은 아이디어를 애독자 엽서에 적어 보내주세요. 사연이 채택된 베스트 독자 한 분에게는 타파웨어 엘레강스 세트를 선물로 드립니다. 18만원 상당의 엘레강스 세트에는 다양한 종류의 볼과 서빙 피처, 스푼 등이 들어 있습니다.
그 밖의 아이디어가 채택된 분들에게는 ‘여성동아’에서 생활용품을 드립니다.
문의 타파웨어 080-023-8811 선물발송 02-361-0953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