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EOPLE

이달의 운세

띠별로 알아보는 1월 운세

운세풀이·낙청 서소옥

2007. 12. 31

쥐띠
금전운애정운건강운
마음속에 담고 있었던 일을 시작할 수 있는 기회. 힘들더라도 밀고 나가면 곧 자리를 잡을 수 있다.
48년생 기회가 왔을 때 지나치지 않도록 하라. 시작했다면 끝까지 마무리 짓고 그만둘 생각이면 아예 시작조차 하지마라.
60년생 차를 바꿀 계획이 있다면 지금이 적기. 색이나 모양보다는 안전장치가 잘 되어 있는 것을 택하도록.
72년생 계획했던 일을 미루지 말고 실행하라. 1년간 도전해볼 새로운 취미를 찾아보는 것도 좋다.
소띠
금전운애정운 × 건강운
까닭 없이 움직이기 싫어지고 자신의 세계에 틀어박히고 싶어진다. 울적하고 힘들 땐 친구들에게 마음을 열어 도움을 청하라.
49년생 실수를 통해 배운다. 주위의 조언을 마음을 열어 받아들여라.
61년생 예상치 못한 지출이 많아진다. 교제에 필요한 비용은 아끼지 마라. 불필요한 쇼핑은 삼갈 것.
73년생 대인관계를 원만하게 유지하라. 불만이 있더라도 마음속으로 삭이고 양보하는 마음을 가져야 한다.
범띠
금전운애정운건강운
개구리가 올챙이 시절을 생각 못 하듯 지나친 자만에 빠져 있지는 않은지 점검하라.
50년생 자화자찬하지 마라. 일의 성과 보다는 동료간의 화합에 신경 써라.
62년생 미래에 대한 투자에 돈을 아끼지 마라. 잘 나갈 때일수록 만약의 사태에 대비하는 지혜를 갖춰야 한다.
74년생 몸을 지나치게 혹사시키지 말 것. 가족에게 그동안의 고마움과 사랑을 전할 수 있는 선물이나 이벤트를 준비하라.
토끼띠
금전운애정운 × 건강운
베풀어야 할 시기다. 원인 모를 두통이나 시력저하가 염려되니 영양을 고루 섭취하고 충분한 휴식을 취한다.
51년생 생각지도 않은 칭찬이나 포상을 받는다. 들뜨지 말고 성의를 다해 맡은 일을 완수하라.
63년생 동업을 하고 있다면 서로의 영역을 확실히 구분하면서 업무처리를 효율적으로 하라. 쇼핑에 행운이 따른다.
75년생 소망하는 일이 어려움에 부딪힌다 해도 노력을 게을리 하지 마라. 초조해 하지 말고 평상시와 다름없이 행동하면 결과가 나쁘지 않다.
용띠
금전운애정운건강운
요령 피우다가는 낭패를 본다. 장난처럼 시작된 만남이 순간적으로 불타는 사랑으로 변할 수 있으니 감정을 조절하라.
52년생 작은 일을 소홀히 처리하는 사람은 큰일을 이루기 어렵다. 매사를 꼼꼼히 체크하고 공과 사를 엄격히 구분하라.
64년생 한 우물을 파라. 두 마리 토끼를 쫓다가 둘 다 놓치기 쉽다. 예기치 않은 일에 휘말리나 큰 손해 없이 해결된다.
76년생 미적 센스가 돋보이는 시기다. 디자인과 관련된 콘테스트에 도전해보는 것이 좋다.
뱀띠
금전운애정운 × 건강운
남에게 의지하지 말고 일의 마무리를 확실히 하라. 배우자와 함께 추억의 장소를 찾아보는 것도 좋다.
53년생 부동산 문서 또는 거액의 통장이 있으나 내 것이 아니다. 자청해서 남을 돕다가 함정에 빠질 수 있다.
65년생 현실을 인정하는 자세가 필요하다. 편견이나 과거의 기억 때문에 판단을 흐리지 말 것.
77년생 자기주장을 지나치게 세우지 말고 여유 있고 담담하게 행동하라. 새해 분위기에 들떠 건강을 잃지 않도록 주의한다.
말띠
금전운애정운건강운 ×
지금 하는 일에 자신을 가지고 힘차게 전진하라. 단 자신의 방식만 고집하다보면 도움이 되는 사람을 잃을 수 있다.
54년생 새로운 일을 시작할 수 있는 기회. 노리던 것이 손으로 굴러들어올 수 있지만 호사다마를 경계하라.
66년생 윗사람의 간섭이 심해지는 달이다. 귀찮다는 생각이 들겠지만 귀담아 들으면 도움이 된다.
78년생 행운이 오지만 경망스럽게 행동하면 기회를 놓친다. 쓸데없는 호기심으로 주위 사람들을 적으로 만들지 마라.
양띠
금전운애정운건강운 ×
머릿속은 분주하나 현실이 따라주지 않아 갈등이 심하다. 변화를 시도하지 말고 현 상황을 유지하는 데 힘쓴다.
55년생 충분한 시간을 갖고 생각한 후 결정하라. 맡은 분야에서 최선을 다해야 후회가 없다.
67년생 손해 본다는 넉넉한 마음으로 타협하라. 경험을 얻고 세월에 투자한다고 생각하면 마음이 편하다.
79년생 힘들고 괴로운 일이 생기면 윗사람에게 자문을 구하라. 감기 등 병치레가 우려되니 충분한 휴식이 필요하다.
원숭이띠
금전운애정운건강운
사랑의 무지개가 뜨고 찬란한 빛을 발하니 있는 그대로의 모습으로 사랑받는다. 지나친 욕심은 삼가는 게 좋다.
56년생 능력을 최대로 발휘할 수 있는 시기다. 주위와 화합하면 좋은 성과를 얻는다.
68년생 뜻하지 않은 곳에서 수입이 생긴다. 과한 욕심 부리지 말고 처음부터 마지막까지 페이스를 유지하라.
80년생 꿈꿔왔던 일을 마음껏 펼쳐도 좋다. 단, 너무 빽빽하게 스케줄은 짜면 실수를 저지를 수 있다.
닭띠
금전운애정운 × 건강운
갑자기 외로움을 타게 되거나 감정의 흔들림에 휩싸일 수 있다. 감정을 내세우지 말고 이성적으로 행동하라.
57년생 자신의 뜻을 명확하게 밝혀라. 좋은 게 좋다고 얼버무리다가는 큰코다칠 수 있다.
69년생 약속이 엇긋날 수 있으니 연락 사항을 확실하게 전달할 것. 날카로운 것에 상처 입지 않도록 주의하라.
81년생 한꺼번에 많은 일이 들이닥친다. 계획이 틀어져도 당황하지 말고 한 가지씩 천천히 해나가라.
개띠
금전운애정운건강운 ×
한발 물러서 여유를 갖고 마음의 안정을 취하라. 짧은 여행이나 새로운 취미 활동을 찾아보는 것도 좋다.
58년생 좋은 기회가 오지만 변화가 심하다. 주변 여건을 잘 살펴 냉정하게 판단해야 손해 보지 않는다.
70년생 어느 정도의 손해를 감수하면 나중에 좋은 일이 따른다.
82년생 다른 사람과의 관계에서 쉽게 말하거나 행동하지 마라. 자신에 대해 깊이 성찰하는 시간을 갖는 것이 좋다.
돼지띠
금전운애정운 × 건강운
가족여행을 떠나거나 왕래가 뜸했던 사람, 친척들을 방문하면 좋다. 화목을 위해 인내심을 갖고 포용하라.
59년생 정상은 눈앞에 있으니 긴장을 늦추지 말고 철저히 점검하라. 작은 실수가 화근이 돼 나뭇가지가 부러질 수 있다.
71년생 일을 시작했다면 마무리를 확실하게 하라. 도장 찍는 일에는 각별히 조심!
83년생 투자할 때는 장기 상품보다는 단기 승부를 노릴 것. 가까운 이의 부탁이라도 무리한 것은 들어주지 마라. 돈 잃고 사람 잃는다.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