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EOPLE

친환경 생활을 하자!

인터넷으로 구입할 수 있는~ 친환경 먹거리 D.I.Y

기획·권소희 기자 / 사진·현일수‘프리랜서’ || ■ 코디네이터·원지선(www.rolin.co.kr)

2007. 10. 10

몸에 좋은 먹거리를 집에서 쉽게 길러 먹을 수 있는 친환경 먹거리 D.I.Y를 소개한다.

인터넷으로 구입할 수 있는~ 친환경 먹거리 D.I.Y

물만 주면 콩나물이 쑥쑥 자라나요~ 콩나물 재배기
G마켓(www.gmarket.co.kr)에서는 다양한 종류의 콩나물 재배기를 구입할 수 있다. 전기를 꽂아 사용하는 전자동 콩나물 재배기부터 도자기, 황토 시루 등 콩을 넣고 물만 뿌려주면 무공해 콩나물을 집에서 쉽게 길러 먹을 수 있다. 가격은 1만원대부터 5만원대까지 다양하다.

몽글몽글 버섯이 자라나는~ 버섯배지
종균이 접종·배양된 배지를 구입한 후 일정 습도를 유지하면 집에서도 버섯을 길러 먹을 수 있다. 느타리버섯의 경우 어항이나 비닐막, 조립식 하우스에 배지를 놓고 2~3일 후 하루 세 번씩 분무기로 물을 뿌려주면 7일 후부터 버섯을 수확할 수 있다. 배지 하나의 수확량이 130~150g으로 4인 가족 한 끼 식사로 충분하다. 표고버섯과 새송이버섯도 가정에서 기르기 적합하다. 인터넷 사이트 ‘버섯이 자라는 아파트’(www.mushmaru.com)에서는 버섯종균과 함께 재배 상자와 부직포, 철사 등 재배에 필요한 재배 세트를 구입할 수 있다.

녹차잎을 따먹을 수 있는~ 녹차나무
녹차 모종을 구입해 화단에 심거나 화분에 심어진 녹차나무를 구입하면 집에서도 녹차를 길러 먹을 수 있다. 디앤샵(www.dnshop.com)에서는 전남 보성과 지리산의 녹차나무를 구입할 수 있으며 가격은 1만~5만원대. 녹차나무 전문사이트인 마다넷(www.madanet.co.kr)에서는 지리산 하동에서 기른 녹차나무 화분과 모종, 재배 세트를 구입할 수 있다. 집에서 직접 키운 녹차잎은 녹차를 만들거나 녹차밥, 녹차샐러드 등의 요리에 활용할 수 있다. 녹차잎을 갈아 미용팩이나 목욕 재료로도 사용할 수 있어 활용도가 높다.

몸에 좋은 새싹채소를 농약 걱정 없이~ 새싹채소 세트
브로콜리·배추·유채·무순·메밀 등의 씨앗과 재배기가 들어 있는 새싹채소 세트는 새싹채소씨앗나라(www.seednara.com), 아침에새싹(www.morningseed.co.kr) 등의 인터넷사이트 뿐 아니라 대형 할인마트나 동네 화원에서 구입할 수 있다. 투명용기 속에서 새싹이 자라나는 과정을 볼 수 있어 아이들 교육용으로도 좋다. 직사광선을 피해 통풍이 잘되는 곳에서 적당한 습도를 유지해주면 집 안에서도 잘 자란다.

누구나 손쉽게 기를 수 있는~ 방울토마토 재배 세트
친환경 방울토마토 유기마켓(www.62market.com)에서는 집 안에서 간편하게 재배할 수 있는 방울토마토 모종 세트를 구입할 수 있다. 방울토마토 모종과 화분, 생명토, 유기농 비료로 구성돼 있다. 이외에 집에서 쉽게 길러먹을 수 있는 청양고추나 창포 모종도 구입할 수 있다.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