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EOPLE

Amusing hobby

건조한 피부에 영양 듬뿍~ 초간단 맥주 & 와인 비누 D.I.Y

기획·한여진 기자 / 사진·문형일 기자 || ■ 비누제작·손영주(로얄네이처 02-522-3445 www.royal-nature.com)

2007. 09. 20

건조한 피부에 영양 듬뿍~ 초간단 맥주 & 와인 비누 D.I.Y

피부를 부드럽고 촉촉하게~ 맥주비누
피부를 곱고 부드럽게 가꾸는 데 효과적인 맥주로 만든 비누. 맥주는 클레오파트라가 매일 그 거품으로 목욕했을 만큼 피부를 부드럽게 가꿔주는 천연 재료다. 맥주의 원료인 홉에 함유된 여성호르몬 성분과 효모의 셀레늄 등의 항산화 미네랄이 피부를 건강하고 윤기 있게 해준다. 비누베이스를 녹인 후 피부를 촉촉하게 가꿔주는 글리세린과 비타민 E, 맥주, 에센셜오일을 넣고 섞은 다음 비누틀에 부어 굳히면 완성! 맥주비누는 트러블을 진정시키는 효과가 있어 민감성 피부에 사용하면 효과적이고, 맥주는 마시다만 김 빠진 것을 활용해도 좋다. 레몬그라스와 라벤더 에센셜오일을 첨가하면 향긋한 향과 부드러움을 더할 수 있다.

건조한 피부에 영양 듬뿍~ 초간단 맥주 & 와인 비누 D.I.Y

준·비·재·료
투명 비누베이스 500g, 글리세린 5g, 비타민 E 3g, 맥주 15ml, 레몬그라스 에센셜오일 2ml, 라벤더 에센셜오일 3ml, 알코올 적당량
만·들·기
1 투명 비누베이스를 적당한 크기로 잘라 다른 재료들과 함께 준비해둔다.
2 비커에 투명 비누베이스를 넣고 75℃ 정도의 약한 불에서 충분히 녹인다.
3 녹인 비누액에 비타민 E와 글리세린을 차례로 섞는다.
4 비누액에 맥주를 붓고 고루 섞은 뒤 스포이트로 레몬그라스·라벤더 에센셜오일을 넣고 섞는다. 그대로 두어 맥주거품을 가라앉힌다.
5 비누틀에 맥주비누액을 붓고, 알코올을 뿌려 표면의 거품을 없애 매끄럽게 만든 뒤 냉동실에서 20분 정도 굳힌다.
6 비누를 만저보아 전체가 차가우면 완전히 굳은 것. 비누틀을 좌우로 비틀어 비누를 꺼내 적당한 크기로 잘라 사용한다.

건조한 피부에 영양 듬뿍~ 초간단 맥주 & 와인 비누 D.I.Y

피부 노화 예방하는~ 레드와인비누
비타민 A, B1, B6가 풍부한 레드와인으로 비누를 만들어 꾸준히 사용하면 피부 노화를 예방할 수 있다. 레드와인은 피부의 긴장을 풀어주고 모공과 표피의 모세혈관을 활발하게 해 피부 세정력을 높여준다. 기미나 주름 예방에 효과가 있는 천연 AHA 성분이 함유돼 있어 피부 미백에 도움을 준다. 먹다 남은 와인을 활용해도 좋으며 화이트와인을 넣어도 레드와인과 비슷한 효과를 볼 수 있다. 레드와인을 한꺼번에 부어 만들면 비누색이 진해져 부담스러울 수 있으므로 화이트 비누베이스로 만든 비누액를 반으로 나눠 한쪽에만 레드와인을 넣고 섞는다. 화이트 비누액과 레드와인 비누액을 비누틀에 차레로 부은 뒤 한 번만 저으면 화이트 컬러와 레드 컬러가 부드럽게 섞인 예쁜 비누를 만들 수 있다.

건조한 피부에 영양 듬뿍~ 초간단 맥주 & 와인 비누 D.I.Y

준·비·재·료
화이트 비누베이스 500g, 글리세린 5g, 비타민 E 3g, 레드와인 15ml, 프랑킨신스·라벤더 에센셜오일 3ml씩, 알코올 적당량
만·들·기
1 화이트 비누베이스를 적당한 크기로 잘라 다른 재료들과 함께 준비한다.
2 비커에 화이트 비누베이스를 넣고 75℃ 정도의 약한 불에서 충분히 녹인다.
3 녹인 비누액에 비타민 E와 글리세린을 차례로 섞은 뒤 비누액을 비커 두 개에 똑같이 나눠 담는다.
4 비누액 하나에 레드와인을 붓고 나머지에는 스포이트로 프랑킨신스·라벤더 에센셜오일을 넣고 섞는다.
5 비누틀에 화이트 비누액을 붓고 나서 곧바로 레드와인 비누액을 붓는다. 나무젓가락으로 한번 휘저은 뒤 알코올을 뿌려 표면의 거품을 없애 매끄럽게 만든다.
6 냉동실에 20분 정도 굳혀 비누 전체가 차가워지면 비누틀을 좌우로 비틀어 비누를 꺼낸 뒤 알맞은 크기로 자른다.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