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EOPLE

드라마 주인공처럼~

인기 드라마 속 데이트 장소

로맨틱한 분수, 산책로 갖춘 도서관, 전망 좋은 테라스…

기획·김명희 기자 / 글·박희정‘자유기고가’ / 사진·조세일‘프리랜서’, KBS·MBC·SBS 제공

2007. 05. 08

‘행복한 여자’의 윤정희와 김석훈이 서로를 향한 애틋한 마음을 확인하고 ‘마왕’에서 주지훈, 엄태웅이 신민아를 만나기 위해 수시로 찾아가는 곳은 어디일까. 드라마 주인공처럼 낭만적인 분위기에 폭~ 빠질 수 있는 바로 그곳을 소개한다.

‘행복한 여자’에서 윤정희와 김석훈이 찾았던 일산 호수공원 ‘노래하는 분수대’
인기 드라마 속 데이트 장소

KBS 주말드라마 ‘행복한 여자’에서 김석훈이 우울해하는 윤정희의 기분을 풀어주기 위해 데려갔던 곳이 어디일까 궁금해 하는 이들이 많다. 화려한 조명 사이로 시원하게 솟아오르는 분수가 아름다웠던 곳. “아름답죠? 지연씨가 기분 좋아졌으면 좋겠어요.” 춤추듯 뿜어져나오는 분수를 뒤로 살포시 안기는 여주인공과 야경이 멋지게 어우러졌던 이곳은 경기도 고양시 일산 호수공원 안에 있는 ‘노래하는 분수대’. 주변이 어두워지고 가로등이 하나 둘 켜질 무렵 음악에 맞춰 분수가 춤을 추듯 공연을 시작한다. 로맨틱한 데이트 코스로 제격!
노래하는 분수대 공연은 주말과 공휴일 오후 7시30분에서 8시30분, 여름에는 매일 오후 8시30분에서 9시30분까지 열리며, 관람료는 없다.
공연 시작 전에는 호수공원 주변을 둘러보며 나들이를 즐기자. 호수공원 안에는 국내 최대 인공호수가 조성돼 있고, 주변으로 자전거 도로와 산책로, 인공폭포, 정원, 자연학습장 등 볼거리가 가득하다.
찾아가는 길 지하철 3호선 주엽역 2·3번 출구로 나와 호수공원 방향으로 도보 15분.
문의 031-924-5822 www.lake-park.com

‘마왕’ 신민아가 근무하는 전망 좋은 도서관~ 국립중앙도서관
인기 드라마 속 데이트 장소

KBS 미니시리즈 ‘마왕’에서 도서관 사서로 근무하는 신민아가 열람실에서 책을 정리하며 주지훈과 이야기를 나누기도 하고 계단을 뛰어내려와 엄태웅과 만나기도 하는 곳. 계단 주위로 살짝살짝 보이는 숲을 비롯, 주변 풍경이 일품인 이곳은 6백20만 권에 달하는 방대한 자료를 소장하고 있는 서울 서초동에 자리한 국립중앙도서관이다. 웅장한 대리석 건물 내부의 내부 시설도 첨단이다. 서초공원으로 둘러싸인 도서관 건물은 야외 조각공원과 산책로를 갖추고 있어 아름답고 쾌적한 휴식공간으로도 손색이 없다. 둘째·넷째 월요일은 휴관.
찾아가는 길 지하철 7호선 고속버스터미널역 5번 출구에서 도보 10분 거리에 있다.
문의 02-535-4142 www.nl.go.kr

한가인, 재희 주연 ‘마녀유희’의 주요 촬영 무대 N서울타워 N그릴, 루프테라스
인기 드라마 속 데이트 장소

SBS 드라마 ‘마녀유희’의 단골 촬영지는 서울 남산에 자리한 ‘N서울타워’다. 요리사 지망생인 재희가 견습생으로, 애인 전혜빈이 이곳 레스토랑 ‘N그릴’의 지배인으로 일을 하고 있기 때문이다. 드라마에는 레스토랑 외에도 반들반들한 나무 바닥이 넓게 펼쳐진 야외 테라스가 종종 등장한다. 재희가 휴식시간에 수첩을 손에 들고 암기하고, 연인인 전혜빈과 잠깐 데이트를 즐기는 곳인데 이곳은 서울을 한눈에 내려다볼 수 있는 무료 야외 전망대인 ‘루프테라스’다.
지난해 리모델링 공사를 마치고 ‘N서울타워’라는 이름의 복합문화공간으로 새롭게 태어난 이곳은 N그릴, 루프테라스 외에도 다양한 휴식공간과 전시장, 공연장 등을 갖추고 있으며 연인들을 위해서는 식사와 이벤트, 공연 등으로 구성된 프러포즈 패키지를 판매하고 있다.
찾아가는 길 지하철 3·4호선 충무로역 2·4번 출구에서 노란색 남산 순환버스(02)로 환승 후 N서울타워 하차.
문의 02-3455-9277 www. nseoultower.com

‘파리의 연인’ 김정은과 박신양의 데이트 코스 낙산공원
인기 드라마 속 데이트 장소

2004년 공전의 히트를 기록한 SBS 드라마 ‘파리의 연인’에서 김정은이 사진을 찍고 박신양과 데이트를 하던 공원은 서울 종로구 동숭동 마로니에 공원 뒤편 산비탈에 위치한 ‘낙산공원’이다. 정상에 오르면 대학로 일대뿐 아니라 서울도심 한복판이 다 내려다보인다.
낙산공원 안에는 과거 낙산의 역사를 살펴볼 수 있는 ‘낙산전시관’이 있다. 낙산전시관 앞 중앙광장에는 인라인스케이트를 타는 아이들이 눈에 띈다. 육각정자, 체육시설, 놀이광장, 전망광장 등 산책로와 계단을 따라 넓게 펼쳐져 있는 공원 곳곳에 편의시설이 마련돼 있어 가벼운 산책은 물론 아이들을 데리고 놀이를 즐기기에도 그만이다. 특히 잘 닦인 산책로가 눈길을 끄는데, 이곳은 영화 ‘내 생애 가장 아름다운 일주일’에서 김수로가 조깅하던 곳으로 등장하기도 했다. 공원은 24시간, 낙산전시관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개방하며 입장료는 없다.
찾아가는 길 지하철 4호선 혜화역 2번 출구로 나와 마로니에공원 사잇길로 도보 15분.
문의 02-743-7985 http://parks.seoul.go.kr/naksan

‘궁’에서 윤은혜가 자전거를 타고 달리던 삼청각 돌담길
인기 드라마 속 데이트 장소

대한민국이 입헌군주국이라는 기발한 상상하에 황실을 배경으로 이야기가 펼쳐지는 MBC 드라마 ‘궁’에는 궁에 들어간 윤은혜가 무료한 시간을 달래기 위해 자전거를 타고 돌담길을 달리는 장면이 등장하는데, 그 아름다운 길이 유난히 눈에 들어왔다. 청사초롱이 걸린 야트막한 기와담장이 비탈길을 따라 층층이 이어지고 그 맞은편으로는 숲이 어우러져 더욱 고즈넉한 느낌을 줬던 곳. 바로 서울 성북동에 위치한 삼청각 내부 풍경이다.
북악산 기슭에 위치한 삼청각은 한정식당, 라운지 · 와인바, 공연장 등을 갖춘 전통한옥 문화시설. 결혼식과 각종 연회, 문화강좌, 공연 등이 연중 이어진다. 공연과 강좌 등의 수강료는 별도로 받고 있으나 내부 시설은 무료로 둘러볼 수 있다. 잘 보존된 전통 가옥과 화사한 봄꽃, 기와담장을 따라 한적하고 고즈넉하게 연결된 산책로를 그냥 걷는 것만으로도 우리의 옛 정취가 물씬 풍겨나온다.
찾아가는 길 지하철 1호선 시청역 4번 출구, 지하철 5호선 광화문역 3번 출구에서 무료 셔틀버스를 운행한다(오전 10시부터 오후 9시까지).
문의 02-765-3700 www.3pp.co.kr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