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EOPLE

Living Tip

여럿이 나누면 좋은 반짝 아이디어

기획·권소희 기자 / 사진·박해윤 기자

2006. 10. 12

이 달의 베스트 아이디어
밥을 지을 때 깨끗하게 씻은 숯토막을 넣어보세요. 쌀에 남아 있는 농약 성분이나 오래된 쌀 냄새를 싹~ 없애주고 밥에도 윤기가 자르르~ 돌아요. 밥을 지은 후 숯을 깨끗이 씻어 말리면 6개월은 계속 사용할 수 있어요. 세탁 후 옷이 줄어든 경우에는 암모니아수를 이용해보세요. 미지근한 물 4ℓ에 암모니아를 반 컵 정도 넣고 저어준 뒤 줄어든 옷을 가볍게 담갔다 건져 모양을 잡은 후 타월로 물기를 제거하세요. 그늘지고 평평한 곳에 뉘여 말리면 줄어든 옷이 원상태로 돌아와요.
경기도 남양주시 별내면 청학리 이윤희

유리창에 찌든때는 세제 푼 물을 분무기에 넣고 뿌린 다음 그 위에 랩을 씌우고 20분 정도 두었다가 마른걸레로 닦아내면 감쪽같이 깨끗해져요. 기름때가 낀 환풍기도 같은 방법으로 청소하면 깔끔해진답니다.
서울시 강남구 역삼동 조혜란

먼지 많은 가을철, 베란다나 창틀의 먼지는 못쓰는 박스와 양면테이프로 해결하세요. 창틀 너비에 맞는 폭이 좁은 박스 옆면에 양면테이프를 붙인 다음 틈 사이에 넣어 청소하면 깨끗해진답니다.
서울시 강남구 청담2동 김진선

몸에 좋은 다시마 활용법을 알려드릴게요. 식초에 다시마를 잘라 넣은 뒤 한 달 정도 지나면 미네랄이 풍부하고 맛도 좋은 건강 식초가 된답니다. 모든 음식에 식초 대신 사용하면 돼요. 목욕할 때는 소금기를 제거한 다시마를 온몸에 문지르면 피부가 금세 부드러워져요. 아토피가 있는 아이들에게도 좋아요.
서울시 서대문구 북아현3동 김은정

차에 불법주차 딱지가 붙어 떨어지지 않을 때는 모기약 스프레이를 사용하세요. 스티커가 젖을 정도로 스프레이를 뿌린 후 1~2분 두었다가 물걸레로 닦으면 말끔하게 제거된답니다.
서울시 중랑구 면목2동 이준희



아끼는 화분에 진딧물이 생기면 속상하죠? 물과 요구르트를 7:3 비율로 섞은 뒤 분무기에 넣어 뿌려주면 진딧물이 요구르트 섞은 물에 달라붙어 말라죽는답니다.
광주시 동구 산수동 장미영

구두 표면이 돌부리나 바닥에 긁혀 벗겨졌을 때는 양초를 구두의 벗겨진 표면에 대고 문지르세요. 양초 문지른 부위를 불로 적당히 녹여 가죽에 스며들게 한 후 구두약을 칠해 닦으면 긁힌 자국이 감쪽같이 사라져요.
대구시 남구 대명10동 김숙희
여럿이 나누면 좋은 반짝 아이디어
생활 속의 좋은 아이디어를 애독자 엽서에 적어 보내주세요. 사연이 채택된 독자 중 베스트 독자 한 분에게는 타파웨어 패밀리 세트를 선물로 드립니다. 12만원 상당의 패밀리 세트에는 다양한 종류의 볼과 조리도구, 김치통 등이 들어 있습니다.
문의 타파웨어 080-023-8811 선물발송 02-361-0953
그 밖에 아이디어가 채택된 분들에게는 ‘여성동아’에서 생활용품을 드립니다.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