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EOPLE

Beads D.I.Y - 일곱 번째

동물 펜던트 액세서리

비즈공예에 푹~ 빠진 한여진 기자에게 배워요!

사진·홍중식 기자 / 일러스트·임희정

2006. 09. 12

동물 펜던트 액세서리

“올 가을에는 패션은 물론 인테리어에도 동물 문양이 유행할 거라고 해요. 우드나 가죽, 자개 등 고급스러운 소재로 만든 동물 펜던트를 이용하면 깜찍한 액세서리를 만들 수 있답니다. 만들기 쉽고 모양도 예쁜 동물 액세서리를 두 개씩 만들어, 딸과 커플로 연출해보는 건 어떨까요?”


Natural Wood
“우드 소재 얼룩말과 부엉이 펜던트를 이용해 만든 목걸이와 팔찌예요. 우드 소재와 잘 어울리는 가죽줄을 매치하면 더욱 내추럴한 분위기가 난답니다. 가죽줄에 펜던트를 달고 끝을 스트랩이나 가죽줄용 뒷장식으로 마무리하면 가을에 딱~ 어울리는 액세서리 완성!”

부엉이참팔찌
동물 펜던트 액세서리

준·비·재·료
브라운 가죽줄(3mm) 18cm, 가죽줄 뒷장식 1개, O링 3개, 부엉이·나무·나뭇잎 참장식 1개씩, 본드
만·들·기
1 브라운 가죽줄에 가죽줄 뒷장식을 본드로 붙여 연결한다.
2 나뭇잎, 부엉이, 나무 모양의 참장식을 각각 O링과 연결해 가죽줄에 차례로 매달아 완성한다.







얼룩말펜던트목걸이
동물 펜던트 액세서리

준·비·재·료
T핀 4개, 진주(6mm)·가죽용 펜던트 연결장식 5개씩, 원형 오닉스(10mm) 2개, 우드 얼룩말 펜던트 1개, 실버 가죽줄(2mm) 40cm, 스트랩 2개, 9핀·목걸이 뒷줄 1개씩
만·들·기
1 T핀 2개에 각각 진주를 넣고 고리를 만든다. 나머지 T핀 2개에 각각 원형 오닉스와 진주를 차례로 넣고 고리는 만든다(그림 1).
2 9핀에 진주를 넣고 고리를 만든 다음 얼룩말 펜던트와 연결한다.
3 실버 가죽줄에 가죽용 펜던트 연결장식 5개를 넣고, 가죽줄 끝을 스트랩으로 감싸 마무리한다. O링으로 스트랩에 목걸이 뒷줄을 단다(그림
동물 펜던트 액세서리
2).

4 펜던트 연결장식에 ①과 ②의 장식을 달아 연결한다.





Plus Tip
동물 펜던트 액세서리

가죽에 스트랩 달기
1 벌려진 스트랩 안쪽에 가죽줄을 끼워 넣는다(그림 1).
2 스트랩의 한쪽 옆면을 플랫노즈 플라이어(고정 펜치)로 누른다(그림 2).
3 스트랩 나머지 면을 플랫노즈 플라이어로 누른 뒤 전체를 단단히 눌러 고정시킨다(그림 3).

Luxury Leather
“동대문 종합시장에 가면 가죽이나 송치 소재를 40×20cm에 5천원 정도에 구입할 수 있어요. 이것을 펼쳐놓고 동물 모양을 그린 본을 대고 자르면 다양한 동물 펜던트를 만들 수 있답니다. 가죽이 얇으면 돌돌 말릴 수 있으니 두께가 3mm 정도인 것을 골라야 한답니다.”

송치곰돌이브로치
동물 펜던트 액세서리

준·비·재·료
브라운 패브릭(16×4.5cm)·옷핀 브로치(7cm)·송치 곰돌이 펜던트 1개씩, 원형 오닉스(2mm) 3개, 와이어 약간, 실, 바늘
만·들·기
1 브라운 패브릭을 잘라 옷핀 브로치에 반으로 접어서 건다(그림 1).
2 와이어에 원형 오닉스 3개를 차례로 꿰어 패브릭에 실로 연결해 매달고, 송치 곰돌이 펜던트도 와이어로 매단다(그림 2).
동물 펜던트 액세서리






곰돌이진주목걸이
동물 펜던트 액세서리

준·비·재·료
진주(5mm) 40개, 화이트 시드 비즈(1mm) 80개, 낚싯줄 45cm, 올챙이·고정볼 2개씩, O링 3개, 레드가죽 곰돌이 펜던트·목걸이 뒷줄 1개
만·들·기
1 낚싯줄에 진주 1개, 화이트 시드 비즈 2개씩을 차례로 꿴다(그림 1).
2 ①의 양끝에 각각 올챙이, 고정볼 순으로 넣고 플레노즈 플라이어(고정 펜치)로 눌러 고정시킨다.
3 목걸이 가운데에 O링으로 레드가죽 곰돌이 펜던트를 매단다(그림 2).
4 목걸이 줄 양끝에 O링으로 목걸이 뒷줄을 연결해 완성한다.

Plus Tip
동물 펜던트 액세서리

올챙이 연결하기
1 올챙이에 낚싯줄을 통과시킨다(그림 1).
2 낚싯줄에 고정볼을 꿴 다음 플레노즈 플라이어(고정 펜치)로 눌러 고정시킨다(그림 2).
3 낚싯줄을 3mm 정도 남기고 자른 뒤 플랫노즈 플라이어로 올챙이를 닫는다(그림 3).

Pure Pearl
“자개는 햇빛을 받으면 다채로운 색상으로바뀌어 고급스러운 멋이 나죠. 자개 미니 펜던트에 그린과 핑크 컬러 등의 비즈를 매치하면 깜찍하고 컬러풀한 액세서리가 만들어진답니다. 디자인이 귀여워 미니스커트나 쇼트 재킷에 매치하면 좋아요.”

버드단추코사지
동물 펜던트 액세서리

준·비·재·료
자개 버드 펜던트·원형 화이트 단추판(5cm)·코사지핀 1개씩, 골드 체인(6mm) 3cm, 큐빅 적당량, 검정·그린·올리브그린 시드비즈 적당량씩, 본드
만·들·기
1 자개 버드 펜던트를 골드 체인 장식과 연결한 후 원형 화이트 단추판 한쪽에 매단다(그림 1).
동물 펜던트 액세서리

2 큐빅과 검정·그린·올리브그린 시드비즈를 원형 화이트 단추판에 본드로 붙여 장식한다(그림 2).
3 원형 화이트 단추판 뒤에 코사지핀을 본드로 붙여 완성한다(그림 3).

화이트버드귀고리
동물 펜던트 액세서리

준·비·재·료
그린 시드비즈(1mm) 6개, 자개 버드 펜던트·핑크 비즈(3mm)·귀고리 포스트·9핀·O링 2개씩, 실버 체인(2mm) 적당량
만·들·기
1 그린 시드비즈 3개, 자개 버드 펜던트, 핑크 비즈 1개를 9핀에 꿰어 고).
동물 펜던트 액세서리

리를 만든다(그림 1).
2 실버 체인을 적당한 길이로 잘라 O링에 여러 개 끼워 연결한다(그림 2).
3 ①의 그린 시드비즈 쪽에는 실버 체인을, 핑크 비즈 쪽에는 귀고리 포스트를 연결한다(그림 3).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