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EOPLE

Blog contest

요리 짱! 한민아 주부의 ‘graffiti’

blog.naver.com/minahan

기획·정윤숙 기자 / 진행·홍문화‘프리랜서’ / 사진·조영철 기자

2006. 06. 22

요리 짱! 한민아 주부의 ‘graffiti’

요리 짱! 한민아 주부의 ‘graffiti’

”더운 여름철에는 집에 있는 재료로 건강 음료를 만들어 보세요.쉽고 간단할 뿐 아니라 제철 재료로 만들어 건강에도 좋답니다.”
세계 각국의 다양한 요리 레시피가 담긴 블로그의 주인장 한민아 주부(34). 남편과 해외여행을 다니면서 맛보았던 각 나라의 독특하고 맛있는 요리들을 여행지에서 사온 요리책을 보면서 만들어 올리기 시작했다. 과정을 생략해 간편하게 만드는 것보다는 원래의 맛을 살리는 것이 그의 요리 비법. 그날의 저녁 식탁 모습과 장보기 정보를 올려둔 ‘메뉴판’ 폴더는 하루를 정리하면서 기억하고 싶은 것들을 올리는 곳으로 매일 무엇을 만들어 먹을까 고민인 사람들에게 인기를 모으고 있다.
한민아 주부는 남편에게 도시락을 싸주면서 항상 직접 만든 음료를 곁들인다. 여름에는 시원하면서도 몸에 좋은 건강 음료를 주로 만들어주는데 덕분에 남편의 회사 동료와 친구들에게 부러움의 대상이 되었다고. 볼거리, 읽을거리로 가득한 그의 블로그에서 가져온 맛 좋은 건강 음료를 소개한다.
요리 짱! 한민아 주부의 ‘graffiti’

파인펀치 준·비·재·료키위·오렌지 1개씩, 방울토마토 5개, 파인애플·거봉 100g씩, 크랜베리주스·탄산수·조각얼음 적당량씩, 코엥트로(프랑스산 오렌지술) 1작은술 만·들·기1 키위, 오렌지, 파인애플은 껍질을 벗겨 적당한 크기로 썰고 거봉은 흐르는 물에 알알이 씻어 껍질을 벗긴 후 씨를 발라낸다. 방울토마토는 꼭지를 떼고 씻는다.2 크랜베리 주스, 탄산수, 코엥트로를 넣어 고루 섞는다.3 준비한 과일을 ②에 넣고 조각얼음을 넣어 시원하게 낸다.

유자쿨러 준·비·재·료유자청 2큰술, 사이다·탄산수 ½컵씩, 레몬즙·조각얼음 약간씩 만·들·기1 유자청, 사이다, 탄산수, 레몬즙을 함께 넣어 고루 섞는다.2 컵에 담고 조각 얼음을 띄워 시원하게 낸다.

딸기라테 준·비·재·료딸기 10개, 우유 1컵, 꿀 1큰술, 거품 낸 우유 적당량 만·들·기1 딸기는 꼭지를 따고 흐르는 물에 씻는다.2 딸기, 우유, 꿀을 함께 넣고 믹서에 간다.3 컵에 딸기라테를 담고 거품을 낸 우유를 얹는다.

바나나라씨 준·비·재·료바나나 1개, 플레인 요구르트 1개, 우유 약간, 꿀 1½큰술 만·들·기1 바나나는 2cm 두께로 썬다.2 바나나, 플레인 요구르트, 우유, 꿀을 믹서에 함께 넣고 간다.

오리엔탈 허브티 준·비·재·료팔각 3개, 통후추 10알, 월계수잎 2장, 통계피·레몬 1개씩, 흑설탕·녹차가루 3큰술씩, 탄산수·레몬즙·조각얼음 약간씩 만·들·기1 냄비에 팔각, 통후추, 월계수잎, 통계피, 흑설탕을 넣고 물 2컵을 부어 약한 불에서 2시간 이상 끓인다.2 ①을 식힌 후 병에 옮겨 담고 녹차가루와 슬라이스한 레몬을 넣어 냉장고에 12시간 이상 둔다.3 컵에 허브티를 담고 탄산수와 레몬즙, 얼음을 넣어 고루 섞는다.



과일스무디 준·비·재·료바나나 1개, 딸기 10개, 바닐라 아이스크림 2컵, 조각 얼음·코코아 파우더 약간씩 만·들·기1 바나나는 껍질을 벗긴 후 2cm 두께로 썰고 딸기는 꼭지를 따 흐르는 물에 씻는다.2 바나나, 딸기, 아이스크림, 조각얼음을 믹서에 함께 넣고 갈아낸다.3 컵에 담고 기호에 따라 코코아 파우더를 뿌린다.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