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EOPLE

책속부록|쇼핑북

무공해 식품 전문 숍 & 주문 업체

살림꾼 연예인&요리 전문가 6인이 추천!

■ 진행·김이연

2004. 08. 11

평소 유기농 식품에 대한 관심이 많은 주부 연예인과 요리 전문가들이 즐겨찾는 무공해 식품 전문숍&주문 업체를 알아보았다. 그들이 추천하는 건강 먹거리 구입처&추천 식품 리스트.

무공해 식품 전문 숍 & 주문 업체

우리농촌살리기 운동본부
무공해 식품 전문 숍 & 주문 업체

신애라가 즐겨찾는 곳은 천주교구에서 운영하는 유기농산물 쇼핑몰. 유기농으로 재배한 각종 야채와 아이들을 위한 유기농 과자, 통밀로 만든 무방부제, 무첨가물 식빵 등을 자주 구입하는데 수녀들이 관리하기 때문에 더욱 믿음이 간다고. 성당 안에 상설매장을 갖추고 있으며, 인터넷으로도 주문과 배달이 가능하다. 문의 02-727-2275 www.wrn.or.kr
1 [팝콘 옥수수] 원주교구 잡곡 생산자들이 재배한 옥수수로 만든 제품. 300g 1천3백원.2 [우리밀식빵] 우리밀과 우유·설탕·버터·유정란·생이스트로 만든 식빵으로, 방부제와 화학첨가물을 넣지 않았다. 305g 2천7백원.
방송인 김혜영
무공해 식품 전문 숍 & 주문 업체

광양 홍쌍리 청매실농원
무공해 식품 전문 숍 & 주문 업체

유기농 식품을 애용하는 그가 추천한 곳은 유기농으로 재배한 매실과 매실을 이용한 저장식품을 판매하는 광양 매실농원. 고추장에 담근 매실 장아찌나 재래옹기에 숙성시켜 만든 매실 농축액 등을 구입해 먹는다고. 이곳에서는 매실을 2천2백여 개의 재래식 옹기에 담아 숙성시켜 만든 저장식품이 특히 인기. 매실은 피로회복에 좋고, 특히 소화를 도와 속을 편하게 해주기 때문에 가족 건강을 위해 매일 챙겨먹는 식품이라고. 문의 061-772-4066, www.maesil.co.kr
1 [청매실원] 유기농 청매실을 올리고당과 7:3의 비율로 만들어 50년 이상된 항아리에 넣고 자연발효 숙성시켜 만든 매실 원액. 600ml 1만8천원.2 [청매실정과] 전통 옹기에 매실과 올리고당 정백당을 혼합해 숙성시켜 만든 제품으로 디저트나 간식, 술안주로 좋다. 1kg 1만원.
기상캐스터 한우경
무공해 식품 전문 숍 & 주문 업체

신세계 백화점 유기농 코너
무공해 식품 전문 숍 & 주문 업체

현재 임신 중인 그는 태어날 아기의 건강을 위해 먹을거리에 더욱 신경을 쓰고 있다. 음식은 가급적 유기농 식자재를 이용해 만들어 먹는 것이 원칙. 농산물이나 과일은 신세계백화점 강남점의 유기농 코너와 올가 매장을 이용하고 생선 등은 시댁이 있는 부산에서 직접 공수해서 먹는다고. 가장 자주 찾는 곳은 신세계 백화점 강남점의 유기농 식품 코너. 유기농 코너가 따로 마련되어 있어 이용이 편리하고 과일부터 야채까지 종류도 다양한 편이라 골라 먹기 좋다고. 문의 080-479-1033, food.shinsegae.com
1 [친환경 브로콜리] 농약을 사용하지 않고 재배한 브로콜리로 임산부에게 특히 좋은 식품. 300g 4천8백원.2 [유정란] 유기농 배밭에서 방목해 키운 토종닭에서 얻은 자연란. 10개 3천1백50원.

무공해 식품 전문 숍 & 주문 업체

농협 유기농 식품 코너
무공해 식품 전문 숍 & 주문 업체

농협은 가깝고 이용이 편리하다는 장점도 있지만 언제 가도 신선한 제품을 구입할 수 있기 때문에 농산물은 대부분 이곳에서 구입한다. 백화점이나 대형 할인마트 등의 유기농 코너에서 구입한 제품과 비교해볼 때 맛과 품질이 뒤떨어지지 않고, 값도 저렴하다는 것이 그의 추천 이유.
문의 02-397-5757 shopping.nonghyup.com
1 [유기농 완숙 토마토] 농약을 사용하지 않고 재배한 완숙 토마토. 2kg 7천2백원.
2 [녹차고등어] 갓 잡아 냉동한 신선한 국산 고등어를 가시를 제거한 후 깨끗한 물로 세척하고 녹차추출액, 키토산 등에 담가 숙성시켜 진공포장한 제품. 130g 2천1백50원.
요리 연구가 이보은
무공해 식품 전문 숍 & 주문 업체

한살림
무공해 식품 전문 숍 & 주문 업체

조합원이 운영하는 비영리단체이면서 수백개의 생산 농가와 직거래를 통해 제품을 공급하기 때문에 믿을 만하다는 것이 추천 이유. 인터넷 사이트를 이용할 수 있지만 오프라인 매장을 찾아 제품의 신선도를 직접 확인하고 구입한다. 문의 02-3498-3600
올가
야채나 과일 등 농산물 외에 외국 유기농 식자재 등 시중에서 쉽게 구입하기 어려운 수입 유기농 농산물을 구입할 때 이용한다. 문의 080-596-0085
1 [감자] 유기재배한 감자로 전분이 많아 그냥 껍질째 삶아 간식으로 먹기에 좋다. 10kg 1만4천8백원 한살림.2 [가지] 실외에서 재배한 것으로, 오이와 같이 냉국이나 무침요리에 좋다. 4개 1천6백원 한살림.3 [흙당근] 농약을 쓰지 않고 재배한 당근. 씻어 파는 것보다 한번 더 손질해야 하지만 맛도 좋고 믿을 수 있어 자주 구입한다. 500g 2천1백원 올가.
요리 연구가 최승주
무공해 식품 전문 숍 & 주문 업체

수진원
무공해 식품 전문 숍 & 주문 업체

된장이나 고추장 등의 장류는 양평에 위치한 수진원에서 시간날 때마다 들러 한꺼번에 구입한다. 이곳에서는 국산콩을 사용해 재래식으로 만들기 때문에 한층 깊은 맛을 느낄 수 있다고. 매년 11월에 메주를 만들어 다음해 1~2월에 장을 담그고, 4~5월에 항아리 1백여 개에 간장과 된장을 만든 후 판매한다. 직접 찾아가지 않고 전화로도 주문이 가능하다.문의 031-773-3747 www.suzinwon.com
1 [수진원 된장] 국산콩으로 담가 2년 동안 숙성시킨 전통 된장으로 조미료를 넣지 않고 끓여도 깊은 맛을 낼 수 있다. 무색소·무방부제 제품. 2kg 2만5천원.2 [수진원 간장] 방부제나 색소를 사용하지 않고 국산콩을 사용해 재래식으로 만든 간장으로 간장원액을 5년 이상 숙성·발효시켜 만든다. 500ml 1만원.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