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EOPLE

엄마가 골라주세요

아이를 위한 공연·전시회·체험학습… 11월 문화 이벤트 총집합

■ 기획·조득진 기자 ■ 글·이주영

2003. 11. 04

찬바람이 부는 11월, 아이와 함께 문화체험에 나서는 것은 어떨까? 11월에도 아이를 위한 음악회, 연극, 전시 등 문화 행사와 아빠와 맨손으로 연어를 잡고 경비행기를 타는 등의 체험학습 프로그램이 다양하게 마련되어 있다.

백설공주를 사랑한 난장이
아이들은 물론 부모들 사이에서도 큰 인기를 모았던 연극 <백설공주를 사랑한 난장이>가 지방 공연에 나선다. 지난해 5월 초연 이후 계속된 매진행렬, 인터넷 팬클럽 개설, ‘2002 세계 어린이 연극제’ 최우수상 수상 등 작품성과 대중성 모두 인정받은 공연. 백설공주 동화에서 보조적인 역할을 하던 난쟁이에게 초점을 맞춰 이야기를 풀어가는데, 야광 물감으로 채색된 동화적인 무대장치와 소품은 아이들의 시선을 끌고, 백설공주를 향한 지고지순한 난쟁이 ‘반달이’의 사랑은 어른들에게 아련한 옛사랑을 떠올리게 한다.
일정 11월1, 2일 대구 경북대학교 대강당11월29, 30일 부산시민회관 대강당문의 02-3444-0651

움직이는 그림동화 강아지똥
길바닥에 굴러다니는 하잘것없는 강아지똥이 거름이 되어 별빛과도 같은 아름다운 민들레꽃으로 다시 피어나기까지 자신의 몸을 희생하는 아름다운 이야기와 그림이 담겨 있는 그림책 <강아지똥>이 어린이극으로 무대에 오른다. 그림책 속에서 막 튀어나온 듯한 아름다운 이미지들을 사실적으로 재현한 무대, 사계절의 시간과 비가 오는 자연현상 등의 표현이 극대화된 조명은 원작과 원화가 주는 이미지와 감동을 그대로 보여준다. 여기에 타악기뿐만 아니라 해금과 첼로 음악으로 장면 장면마다 쏟아지는 음악은 강아지똥의 슬픔과 기쁨을 섬세하게 표현하고 있다.
일시 10월31일∼11월2일장소 과천시민회관 소극장문의 02-504-7300

벌거숭이 여왕님
아이를 위한 공연·전시회·체험학습… 11월 문화 이벤트 총집합

예쁜 새옷을 사달라며 엄마에게 투정부리던 아이는 꿈속에서 늘 예쁜 새옷만 만들어달라고 신하에게 명령하는 사치스러운 여왕을 만나게 된다. 안데르센의 동화 <벌거숭이 임금님>을 원작으로 각색한 이 작품은 아이들에게 외면적인 아름다움보다 내면적인 아름다움의 소중함을 느끼게 할 뿐 아니라 자신을 있는 그대로 사랑하는 방법을 가르쳐준다. 또한 모차르트의 오페라 <마술피리>에 나오는 곡을 편곡해 아이들과 오페라를 가깝게 만들어준다.
일시 ∼11월2일장소 샘터 파랑새 극장문의 02-382-5477

옛날 이야기, 개와 고양이
동물과 사람이 어울려 살던 따뜻한 시절의 이야기로 정겨운 시골마을에서 신비한 물속 나라, 어두운 땅속 나라까지 변화 무쌍한 공간을 독특한 상상력으로 보여준다. 마음이 착한 할아버지와 할머니가 잉어로 변한 용왕의 아들을 구해줘 무슨 소원이든 다 들어주는 푸른 구슬을 얻은 뒤 일어나는 모험담. 생활용품을 이용한 독특한 무대와 함께 우리나라 전통 가락을 응용한 다양한 소리와 노래는 아이들에게 우리 고유의 아름다움을 심어준다.
일시 ∼11월2일장소 목동방송회관 브로드홀문의 02-3219-5532

선녀와 나무꾼
잘 알려진 옛날 이야기를 연극으로 옮긴 작품. 어른들이야 다 아는 옛날 이야기지만 아이들에겐 금방 극에 빠져들 정도로 흥미롭다.
일시 ∼12월14일장소 전쟁기념관 문화극장문의 02-322-5624



청소년 음악회
명쾌한 해설과 수준 높은 연주로 청소년에게 큰 인기를 끌어온 청소년 음악회가 이번에는 낭만파 음악의 거장 무소르그스키의 음악 세계를 소개한다. 교향시 ‘민둥산의 하룻밤’, 모음곡 ‘전람회의 그림’ 등 평상시에 흔히 접할 수 없는 연주를 들을 수 있는 좋은 기회. 특히 박은희, 홍승찬씨의 드라마틱한 해설이 재미를 더하며, 공연시작 30분 전에는 음악당 로비에서 코리안 심포니오케스트라 단원의 청소년을 위한 이색적인 연주를 들을 수 있다.
일시 11월15일 오후 5시장소 예술의 전당 콘서트홀문의 02-580-1300

동심으로 두드리는 소리의 세계-유아 음악회
기존의 유아 음악회와는 달리 음악을 들려주기만 하는 것이 아니라 타악기를 이용해 함께 참여하는 프로그램. 아이들이 좋아하는 타악기를 기본으로 음률악기와 리듬악기, 효과악기, 특수악기 등 다양한 음악을 들려주는데, 특히 책상, 스푼, 포크 등 생활용품과 사람의 신체를 이용해 호응이 높다. 이외에도 꼬부랑 할머니 등 익숙한 동요를 따라 부르는 순서와 글로켄슈필, 마림바 등 여러가지 효과타악기에 대해 공부해보는 시간도 마련되어 있다.
일시 11월11, 12일장소 부암아트홀문의 02-391-9631
제프 맥브라이드 매직 콘서트
환상적인 마술쇼로 유명한 세계적인 마술사 제프 맥브라이드가 펼치는 매직 콘서트는 아이와 부모가 함께 즐길 수 있는 가족 공연이다. 수많은 반딧불이와 가면들이 쏟아지는 가운데 신비스럽게 등장하는 제프 맥브라이드는 단순한 트릭을 넘어서 모든 감각과 상상력을 동원하는 초현실적인 마술 무대를 보여준다. 매직 콘서트 외에도 제프 맥브라이드에게 직접 마술을 배울 수 있는 매직 스쿨도 함께 열린다.
일시 11월19∼23일장소 서울교육문화회관 대극장문의 02-762-9190


체험학습 & 전시
아빠와 연어잡기
맨손으로 연어를 잡는 이색 체험 프로그램인 ‘연어 맨손체험’은 양양군 연어축제의 한 행사로 미리 예약한 참가자에게 연어 한 마리를 잡을 수 있는 기회를 준다. 40∼80cm의 큰 연어를 손으로 잡는 짜릿함과 함께 자연에 대한 경외감도 동시에 느낄 수 있다. 잡은 연어는 개인 소유로 냉장해 집으로 가져올 수도 있고 또 원하면 잡은 연어를 탁본으로 뜰 수도 있다. 이외에도 평소 같이할 시간이 부족한 아빠와 함께 추억 만들기를 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2박3일 동안 펼쳐진다. 참가비 어른 12만원, 어린이 13만원.
일시 10월31일∼11월2일 2박3일 일정장소 양양군 남대천문의 02-575-5569

아빠와 함께 경비행기 타기
아빠와 함께 경비행기를 조정해볼 수 있는 이색 체험 프로그램. 대한민국 활공협회에서 인증한 항공 레저 전문교육기관에서 진행하는 비행 프로그램으로 방해물이 없는 어섬 비행장에서 초보자들도 쉽고 편안하게 비행을 체험할 수 있다. 비행 후에는 망둥어 낚시와 활 만들기, 활쏘기 등의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다. 잡은 망둥어를 장작불에 구워 먹는 것도 흥미 있는 추억거리. 어른 6만4천원, 어린이 7만4천원.
일시 11월9, 16, 23일장소 화성시 어섬 비행장문의 02-575-5569

칭기즈칸, 중국 초원문화대전
한중 수교 11주년을 맞이해 기획한 <칭기즈칸, 중국 초원문화대전>은 올가을을 장식할 매머드급 전시회다. 중국과 우리 문화에 커다란 영향을 주었던 칭기즈칸 시대의 유물과 유품, 중국 초원시대의 뛰어난 예술품과 생활상이 그대로 담겨 있는 수공예품과 전통음식 전시뿐만 아니라 현재 중국 민족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중국 민족 가무단, 고공 줄타기 묘기단의 특별 공연 등 각종 이벤트가 준비되어 있다. 특히 전시 작품 중 65점은 세계 최초로 공개되는 국보급 유물로 100% 진품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길이 36.6m, 높이 1.8m 초대형 전쟁도와 칭기즈칸이 위에서 생활했다는 8m 길이의 전차, 천막과 활 쏘는 포 등이 볼만하다.
일시 ∼11월9일장소 경기도 광주 도자기비엔날레 행사장문의 031-631-6568

위대한 회화의 시대 - 렘브란트와 17세기 네덜란드 회화
네덜란드의 황금시대로 불리는 17세기 네덜란드의 미술품을 볼 수 있는 전시회. 다른 유럽 국가와는 구별되는 사실적인 회화 양식을 볼 수 있는데, 네덜란드의 천재 화가 렘브란트를 비롯해 초상화의 대가 프란스 할스, 플랑드르 지역(현재 벨기에)의 페터 라울 루벤스, 안소니 반 다이크 등의 거장뿐 아니라 미술사적으로도 중요한 가치를 갖는 작가들의 작품을 만나볼 수 있다.
일시 ∼11월9일장소 덕수궁 미술관문의 02-753-7222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