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EOPLE

영화저널

영화 ‘와일드 카드’ 외

■ 담당·이영래 기자

2003. 06. 09

영화 ‘와일드 카드’ 외

와일드 카드
N세대의 우상 양동근과 압도적인 카리스마 정진영의 막강 투톱이 뭉친 리얼 형사활극. 방제수 형사(양동근)는 머리 회전도 빠르고 멋지게 범인을 제압하고 싶은 신참. 선배 오영달(정진영)의 파트너가 된 후 무고한 피해자의 시체를 마주하고는 눈이 돌아갈 정도의 분노를 경험하면서 진짜배기 강력반 형사로 거듭난다. ‘와일드 카드’란 승률 100%의 단 한장뿐인 만능패로 위급 상황을 위한 비장의 무기란 뜻. 영화에서는 강력3반 형사들을 응집시키는 동료애를 뜻한다. 김유진 감독. 5월16일 개봉.
역전에 산다
한 남자가 두 세계를 넘나들며 벌어지는 코믹하고 판타스틱한 인생 역전기를 담고 있다. 영화 속 주인공 강승완(김승우)은 어릴 적 천재 스포츠맨의 삶을 포기하고, 지금은 파산 직전의 증권사 영업사원으로 살고 있다. 승완은 어느날 정체 모를 터널 속에서 자신과 똑같이 생긴 한 남자와 사는 세계가 뒤바뀌고, 자신이 포기했던 스포츠맨의 삶에 도전할 수 있는 기회를 얻는다.박용운 감독. 6월13일 개봉.
매트릭스2 리로디드
컴퓨터가 인간의 의식을 지배하는 2199년. 인류를 구원할 메시아로 지목된 네오(키아누 리브스)의 활약이 1편에 이어 펼쳐진다. 네오, 모피어스, 트리니티 등 저항군의 핵심 멤버 세명은 자기 복제를 거듭하며 강력한 파워의 악역으로 거듭난 에이전트 스미스에 대항, 처절한 싸움을 벌인다.앤디, 래리 워쇼스키 형제 감독. 5월23일 개봉.
네이키드 웨폰
전세계에서 뛰어난 외모와 운동신경을 가진 여자아이들이 갑자기 사라져 간다. 이 납치의 배후에는 여자아이들을 전문 암살범으로 훈련시키려는 마담 M이 숨어 있다. 그로부터 6년 후, 위치 추적이 불가능한 감옥 같은 곳에서 철저한 감시 속에 체력 훈련과 테러교육을 받아오던 아이들은 살아남기 위해 친구마저 죽음으로 몰아야 하는 살인 병기로 키워져 테러에 나선다.정소동 감독. 5월16일 개봉.
니모를 찾아서
‘토이 스토리 1, 2’ ‘벅스라이프’ ‘몬스터 주식회사’에 이은 픽사 스튜디오의 다섯번째 애니메이션. 그레이트 배리어 리프(호주 동북부에 있는 세계 최대의 산호초) 주변에서 살아가는 물고기 말린은 세상에서 가장 소중한 보물인 아들 니모를 지느러미 끝 하나 다칠세라 과잉보호하며 키운다. 그러던 중 열대어 수집광인 치과의사에게 아들 니모가 납치되는 사건이 벌어진다. 평소 소심의 극치를 보이던 말린은 아들을 구하기 위한 일념으로 상상도 못할 온갖 위험이 도사리고 있는 바다 여행에 과감히 뛰어드는데….앤드류 스탠튼 감독. 6월6일 개봉.
다크니스
7명의 아이들이 동시에 실종되는 전대미문의 사건, 단 한명의 아이만이 생환한다. 40년 후, 살아돌아온 단 한명의 아이 마르코(아이언 글렌) 가족은 새로운 삶을 꿈꾸며 미국에서 스페인의 한적한 시골주택으로 이주한다. 행복한 생활을 의심치 않았지만 집안 분위기는 조금씩 어두워져만 가고 가족들은 이유를 알 수 없이 변해간다. 조금 일찍 찾아온 더위에 맞춰 조금 일찍 찾아온 호러 무비.자우메 발라구에로 감독. 5월30일 개봉.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