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ONEY

우유자조금 ‘2023 밀크 & 치즈 페스티벌’ 성료

‘세계 우유의 날’ 맞아 국산 우유와 유제품 우수성 홍보 도심 속 목장 나들이, 국산 치즈 요리체험관, 치믈리에 이벤트 등 다양한 체험 마련

김명희 기자

2023. 05. 31

‘세계 우유의 날’을 맞아 5월 27〜28일 경기 고양에서 ‘2023 밀크 & 치즈 페스티벌’이 열렸다. [우유자조금]

‘세계 우유의 날’을 맞아 5월 27〜28일 경기 고양에서 ‘2023 밀크 & 치즈 페스티벌’이 열렸다. [우유자조금]

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위원장 이승호)가 지난 27~28일 양일간 경기 고양 일산문화광장에서 개최한 ‘2023 밀크 & 치즈 페스티벌’이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세계 1등 품질, 대한민국 우유’를 슬로건으로 실시한 ‘2023 밀크 & 치즈 페스티벌’은 △‘세계 우유의 날’(6월 1일) 기념식과 축하공연 △도심 속 목장 나들이 △국산 치즈 전시 및 홍보관 △국산 치즈 요리체험관 △유업체 홍보 및 할인 판매존 △기타 부대 행사 등 소비자들을 위한 다채로운 코너를 상시 운영, 국산 우유에 대한 소비자들의 신뢰를 확인한 것은 물론 국산 치즈의 우수성을 알리는 계기가 됐다.

페스티벌 첫날(5월 27일)에는 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 이승호 위원장과 농협경제지주 안병우 축산경제 대표의 개회사를 시작으로 고양특례시 이동환 시장의 환영사와 함께 더불어민주당 이용우(고양시정) 의원의 축사가 이어졌다. 이후 축하공연에서는 이무진·다비치·소찬휘 등 유명 가수들이 무대를 꾸며 축제의 열기를 뜨겁게 달궜다.

특히 ‘도심 속 목장 나들이’ 코너에서는 우유비누 만들기, 로제크림러스크·우유콩국수 만들기, 젖소 모형 종이모자 만들기, 젖소 그림 그리기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해 많은 관람객의 주목을 받았다.

‘국산 치즈 페스티벌’에서는 올해 처음 유업체 홍보 및 할인 판매존을 마련해 행사장을 방문하는 소비자들이 보다 저렴한 가격에 국산 유제품을 만나볼 수 있도록 했다. 이 행사에는 동원F&B·부산우유·서울우유·임실치즈·제주축협 등의 유업체가 참여했다.



낙농업계와 국산 우유 사랑하는 국민들의 즐거운 축제

‘2023 밀크 & 치즈 페스티벌’ 
개회사를 하고 있는 이승호 
우유자조금 위원장. [우유자조금]

‘2023 밀크 & 치즈 페스티벌’ 개회사를 하고 있는 이승호 우유자조금 위원장. [우유자조금]

또 ‘국산 치즈 전시 및 홍보관’, ‘국산 치즈 요리체험관’, ‘국산 치즈 품은 샌드위치 만들기’ 등의 프로그램을 진행해 관람객들이 직접 국산 치즈를 맛보고 다양한 국산 치즈를 알아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이 외에도 국산 치즈 아이스크림 시식, 치믈리에 이벤트, 캐리커처 및 페이스페인팅, 부대 행사 등 가족 단위 관람객을 위한 체험 프로그램을 다채롭게 구성했다.

‘세계 우유의 날’은 2001년 유엔식량농업기구(FAO)에서 우유의 우수성을 알리고 기념하기 위해 선포한 날로, 매년 전 세계 40여 개국이 다양한 기념행사 및 페스티벌을 개최하고 있으며 우리나라도 2005년부터 행사를 이어오고 있다. 특히 우리나라는 K-MILK 인증을 통해 우유 품질관리를 철저히 하고 있어 소비자들의 신뢰도가 높다.

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 이승호 위원장은 “국산 우유는 365일 안전하게 생산되는 우수한 식품으로, 낙농업계는 국민 건강을 위해 항상 노력하고 있다”며 “국산 우유와 유제품의 우수성을 알린 ‘2023 밀크 & 치즈 페스티벌’을 계기로 국산 유제품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꾸준히 이어지길 바란다”고 전했다.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