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Speed Cooking

즉석식품으로 감쪽같은 한상차림

기획·김진경 | 사진·지호영 기자

2014. 06. 18

가끔 밥 차리는 것도 일처럼 느껴질 때, 즉석식품으로 후다닥 차려주면 한결 편리하다. 그럼에도 가족에게 인스턴트 음식을 먹이는 것이 못내 꺼려진다면 이번 레시피를 주목해보자. 건강 재료로 만든 즉석식품을 소개하고, 간단한 수고로 훨씬 더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노하우를 곁들였다.

집밥처럼 먹기 좋은 즉석식품

풀무원 현미 취나물 솥밥

전라도에서 기른 취나물을 가마솥 직화 방식으로 쪄낸 국내산 쌀과 함께 만든 건강 밥. 패키지 안의 밥을 전자레인지 용기에 담아 4분 돌린 후, 함께 들어 있는 강된장이나 간장양념장을 기호에 따라 조절해 비벼 먹는다. 2인분(420g) 5천3백원.

+맛 더하기 비법 간장양념장에 달래를 썰어 넣으면 한층 품격이 있다.

올가 무항생제 사골곰탕



무항생제로 키운 100% 토종 한우 뼈를 가마솥에서 24시간 우려 만든 곰탕. 한 팩이 약 4인분으로, 냄비에 덜어 끓여 먹거나 전자레인지 용기에 담아 데워 먹는다. 1팩(1.2kg) 1만2천원대.

+맛 더하기 비법 먹기 직전 파를 송송 썰어 넣는다.

오뚜기 매콤담백한 라조기

튀긴 닭고기와 굴소스, 고추기름, 표고버섯 등으로 만든 소스가 어우러져 입맛을 사로잡는 라조기. 전자레인지에 1분 30초만 돌리면 완성! 1팩(180g) 2천원대.

+맛 더하기 비법 팬에 볶은 파프리카를 함께 섞고, 파채를 곁들여 먹는다.

풀무원 소불고기 필라프

호주산 소불고기와 국내산 쌀, 새송이버섯·양배추·청피망 등 신선한 채소, 불고기육수, 모차렐라치즈로 맛을 낸 필라프. 전자레인지에 4분만 데우면 고소하고 달콤한 필라프를 맛볼 수 있다. 1팩(400g) 5천4백원.

+맛 더하기 비법 삶은 브로콜리를 올려 건강식으로 차린다.

CJ 프레시안 베이컨김치볶음밥

김치와 베이컨의 환상 조합으로 엄마가 직접 해준 듯한 맛이 난다. 종이 박스 뚜껑을 열고 컵 포장지를 살짝 뜯은 후 전자레인지에 3분만 데우면 된다. 1팩(200g) 2천5백원.

+맛 더하기 비법 달걀프라이를 해서 밥 위에 얹으면 집밥으로 완성.

즉석식품으로 감쪽같은 한상차림
간식으로, 별미로 먹는 즉석식품

청정원 상하이식 짬뽕밥

갓 지은 밥을 12시간 저온 숙성한 건조밥과 동결건조 오징어·건표고버섯 등이 들어 있는 건더기, 액상소스로 구성된 국밥. 라면을 끓이듯 쉽게 만들어 먹을 수 있다. 1팩(105g) 1천9백원대.

+맛 더하기 비법 끓기 시작할 때 해감한 바지락이나 조개를 넣어 시원한 맛을 더한다.

풀무원 태국볶음 쌀국수

정통 동남아 제면 방식으로 만든 쌀면을 팟타이소스로 볶아 먹는 제품. 쌀 면을 삶거나 불리지 않고 바로 소스와 함께 프라이팬에 2분간 볶으면 완성된다. 1팩(344g) 6천2백원.

+맛 더하기 비법 쌀국수에는 빠질 수 없는 숙주를 함께 볶는다.

CJ 프레시안by 차이나팩토리 새우완탕면

탱글한 새우살로 속을 가득 채운 새우만두와 부드러운 국물, 소스 등이 어우러져 깔끔한 맛이 난다. 끓는 물에 모든 재료를 넣어 3분만 끓이면 된다. 1팩(156g) 4천9백80원.

+맛 더하기 비법 마지막 단계에 청경채를 넣으면 싱그러운 맛을 더할 수 있다.

팔도푸드 추억의 국민학교 떡볶이

한 팩에 들어 있는 찰떡, 오뎅, 양념을 라면 끓이듯 후다닥 끓여 먹는다. 소셜커머스(위메프, 쿠팡)나 오픈마켓(G마켓, 11번가 등)에서 구입 가능. 1팩(120g) 5천원대.

+맛 더하기 비법 라면 사리나 어슷 썬 대파를 넣는다. 삶은 달걀까지 곁들이면 더욱 맛있다.

올가 단호박죽

청정 지역 제주산 무농약 단호박과 유기농 찹쌀, 백미, 팥 등에 유기농 아가베시럽으로 단맛을 살린 건강 죽. 전자레인지에 3분, 끓는 물에 4~5분간 데워서 먹으면 된다. 1팩(300g) 4천5백원.

+맛 더하기 비법 씨를 뺀 대추를 돌돌 말아 썰어 모양을 만든 후 올린다.

동원 쎈쿡 맛있는 찰진 약밥

국내산 찹쌀에 밤, 대추, 계피 추출물 등으로 맛을 더한 약밥. 3천 기압의 초고압 공법으로 만들어 재료가 신선하다. 전자레인지에 1분 30초만 데우면 된다. 1팩(210g) 2천4백80원.

+맛 더하기 비법 잣을 올려 고소한 맛을 더한다.

즉석식품으로 감쪽같은 한상차림
스타일링·도움말·김상영(noda+쿠킹스튜디오)

어시스트·이보라 유수미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