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우감자말이
Ingredients새우 10마리, 소금·후춧가루 약간씩, 녹말가루 3큰술, 감자 1개, 식용유 적당량
How to make
1 새우는 물총과 내장을 제거한 뒤 머리와 꼬리를 남겨두고 껍질을 벗긴다.
2 새우에 소금, 후춧가루를 뿌리고 녹말가루를 꾹꾹 묻힌다.
3 감자는 스파이럴라이저를 이용해 국수처럼 뽑아 찬물에 담가 전분을 뺀 뒤 건진다. 키친타월에 감싸 물기를 제거한 후 새우에 돌돌 만다.
4 냄비에 기름을 부어 160℃에서 ③을 1~2분 정도 튀긴다.
연어롤
Ingredients훈제 연어 8장, 빨강·노랑 파프리카·적양파 ⅓개씩, 양파드레싱(다진 양파 2큰술, 마요네즈 3큰술, 레몬즙 1큰술, 후춧가루·다진 파슬리 약간씩, 물 ½큰술), 무순 1팩
How to make
1 훈제 연어는 한 장씩 떼어두고, 파프리카는 씨를 제거해 얇게 채썬다.
2 적양파는 얇게 채썰어 찬물에 담근다.
3 분량의 재료를 섞어 양파드레싱을 만든다.
4 연어 위에 파프리카, 무순, 적양파를 올려 돌돌 만 뒤 양파드레싱을 곁들여 낸다.
가지롤라티니
Ingredients가지 2개, 식용유·소금 약간씩, 시금치 80g, 크림치즈 250g, 파르메산치즈가루 3큰술, 방울토마토 5개, 토마토소스(시판 토마토소스 1컵, 소금 ½작은술, 다진 마늘·설탕 ½큰술씩, 후춧가루 약간), 바질·파르미지아노치즈 약간씩
How to make
1 가지는 4~5mm 두께로 길게 썰어 소금을 뿌리고 10분 뒤 키친타월로 물기를 제거한다. 팬에 기름을 두르고 가지를 굽는다.
2 시금치는 끓는 물에 살짝 데친 뒤 찬물에 헹궈 물기를 짠다. 시금치를 잘게 썰어 크림치즈, 파르메산치즈가루와 고루 섞는다.
3 방울토마토는 반으로 썬다.
4 구운 가지에 ②를 올려 돌돌 만다.
5 오븐 용기에 토마토소스 재료를 섞어 넣고 ④와 바질, 방울토마토, 파르미지아노치즈를 뿌려 200℃로 예열한 오븐에서 7~8분간 굽는다.
캐비지롤
Ingredients양배추 10장, 마늘 4~5쪽, 소(다진 소고기·다진 돼지고기 200g씩, 다진 양파 ½개 분량, 달걀 1개, 빵가루 3큰술, 소금·후춧가루 약간씩), 올리브오일 2큰술, 홀토마토 1캔, 물 1컵, 월계수잎 2장, 통후추 5~6알, 소금·후춧가루·다진 파슬리 약간씩
How to make
1 양배추는 한 장씩 뜯어 끓는 물에 3분 정도 삶은 후 두꺼운 심은 제거한다.
2 마늘은 편으로 썬다. 볼에 분량의 재료를 넣고 섞어 소를 만든다.
3 양배추 위에 소를 올린 다음 돌돌 말아 이쑤시개로 고정한다.
4 냄비에 올리브오일을 두르고 약불에서 마늘을 향이 날 때까지 볶다가 홀토마토, 물, 월계수잎, 통후추를 넣어 끓인다. 걸쭉해지면 소금, 후춧가루로 간한다.
5 오븐용 냄비에 ③의 롤을 가지런히 담고 ④를 얹은 뒤 180℃로 예열된 오븐에 40~50분간 구워 다진 파슬리를 뿌린다.
건두부롤
Ingredients돼지고기 잡채용 200g, 밑간양념(다진 마늘·맛술 1큰술씩, 다진 생강·후춧가루 약간씩), 대파 ⅓대, 당근 ⅓개, 오이 ½개, 건두부 6장, 춘장양념(춘장·굴소스 1큰술씩, 설탕 ½큰술)
How to make
1 돼지고기는 밑간양념에 버무려 15분간 재운 뒤 팬에 볶는다.
2 대파, 당근, 오이는 얇게 채썬다.
3 건두부는 끓는 물에 1분간 데친 뒤 찬물에 헹궈 물기를 빼고, 말기 좋은 크기로 썬다.
4 분량의 재료를 섞어 춘장양념을 만든다.
5 건두부에 춘장양념을 약간 바른 뒤 대파, 당근, 오이, 돼지고기를 올려 돌돌 만다.
오이대마키
Ingredients밥(다시마(5×5cm) 1장, 물 2컵, 쌀 1컵, 맛술 1큰술), 날치알토핑(날치알 4큰술, 사이다 2큰술, 맛술 1큰술), 초대리(식초 3큰술, 설탕 2큰술, 소금 1큰술), 오이 1개, 김밥용 김 4장, 깨·겨자 적당량씩, 겨자장
(국간장·참치액·겨자 약간씩)
How to make
1 다시마를 찬물에 2시간 동안 넣고 우려 다시마물을 만든다. 쌀을 씻어 다시마물 1컵과 맛술을 넣어 고루 섞은 뒤 고슬하게 밥을 짓는다.
2 날치알에 사이다를 붓고 맛술을 넣어 고루 섞는다.
3 분량의 재료를 한데 섞어 초대리를 만들고, 오이는 돌려 깎아 곱게 채썬다.
4 밥에 초대리를 고루 섞어 초대리밥을 만든다.
5 김은 반으로 잘라 밥을 오른쪽 한쪽에만 올려 넓게 편 뒤 밥 위에 깨를 뿌리고 겨자를 밥 중앙에 묻힌다.
6 ⑤의 중앙에 오이를 깔고 날치알을 올려 대각선으로 만 뒤 분량의 재료를 섞어 만든 겨자장을 곁들인다.
사진 홍중식 기자 디자인 최정미
타일협찬 구스토타일 요리&스타일링 김상영 이설아(noda+쿠킹스튜디오)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