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전자레인지, 믹서, 청소기 등 가정용 전자제품 디자인이 슬림해지고 있다. 특히 청소기는 기능은 한층 업그레이드되고 크기는 눈에 띄게 작아졌다. 커다란 청소기를 힘들게 끌고 다니며 청소하던 주부들 사이에서 핸디형 청소기가 입소문을 타고 인기몰이 중이라고 한다. 특히 일본에서 출시돼 인기를 끌고 있는 블랙앤데커 플렉시는 1.5m 길이의 호스가 청소기 몸체를 감싸고 있어 코끼리 청소기라 불리며 사랑받고 있다. 멋스런 디자인이 집 안 분위기를 한층 세련되게 만드는 핸디형 청소기 블랙앤데커 플렉시를 기자가 직접 사용해봤다.
깐깐 평가 포인트
01 집 안 곳곳을 청소 가능한가
일반 진공청소기의 경우 전선이 연결돼 있어 이동이 불편한데, 블랙앤데커 핸디형 청소기는 충전식으로 전선이 없어 이동이 편리하다. 자동차 청소할 때도 유용하게 사용했다. 한 손으로 들고 집 안 구석구석을 청소해도 팔에 무리가 없을 정도의 무게와 크기도 장점. 1.5m까지 늘어나는 호스가 있어 냉장고나 장롱 위, 가구 아래 등 틈새까지 청소할 수 있다.
02 흡입력은 어느 정도?
12v로 일반 진공청소기에 비해 흡입력이 뒤지지 않았다. 창문틀에 쌓인 찌든 먼지나 침구 먼지도 말끔하게 청소됐다. 사이클론 필터 방식을 채택해 먼지가 필터에 거의 달라붙지 않아 장시간 사용해도 강한 흡입력이 유지된다. 특히 용도에 따라 솔이 달린 브러시와 가늘고 긴 흡입구를 교체해 사용할 수 있어 청소가 쉬워졌다. 긴 흡입구는 좁은 곳을 청소할 때 유용하다.
03 먼지 제거는 간편한가?
먼지봉투를 제때 교체해주지 않아 진공청소기가 고장 난 경험이 있던 터라 먼지봉투 없이 먼지통만 비우면 되는 점이 마음에 쏙 들었다. 싱크대 거름망 모양의 먼지통이 장착돼 있어 청소 후 측면의 필터먼지제거 다이얼을 돌리면 필터에 붙은 먼지가 떨어지기 때문에 뚜껑을 열고 털어주기만 하면 된다.
블랙앤데커 핸디형 청소기 플렉시 총평
사용 전 디자인만 봤을 때는 싱글족에게 적합한 제품이라고 생각했으나 사용해보니 일반 가정집에서 서브청소기로 사용해도 좋을 듯. 무엇보다 1.5m의 긴 호스와 두 가지 흡입구가 있어 전등갓이나 가스레인지 후드, 자동차 내부, 옷장 등 집 안 곳곳을 청소할 수 있어 좋았다. 손에 먼지를 묻히지 않고 먼지통을 비울 수 있는 것에도 가산점을 주고 싶다.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