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allpaper
직물 패턴 벽지로 꾸민 공간이 내추럴하다. 벽지는 LG하우시스 디아망 스트라이프직물 #라이트그레이_PR013-2.
1 최근 인기를 끌고 있는 웨인스코팅 벽에 민트 그레이 컬러 벽지로 포인트를 줬다. 제품은 개나리벽지
#77238-3.
2 북유럽 인테리어와 그레이 컬러 벽지는 환상의 짝궁. 벽지는 신한벽지 #15058-9 눈내린오두막.
3 다크 블루 컬러 벽지로 세련된 느낌을 더한 침실. 벽지는 개나리벽지 컬러풀라이트 #57172-8.
4 그레이 컬러를 톤온톤으로 매치해 감각적인 공간을 완성했다. 벽지는 개나리벽지 소프트에지
#57169-2(정면) #57169-4(오른쪽).
5 리넨 패턴의 벽지가 돋보이는 거실 풍경. 벽지는 LG하우시스 디아망_내추럴린넨 #민트_PR014-7.
6 딥그린 컬러 벽지로 안정적인 느낌을 더한 스타일. 벽지는 신한벽지 #15070 휴식 한 모금.
실크 벽지
종이 위에 PVC 코팅을 한 벽지로 재시공 시 PVC 층을 벗겨내면 초배를 따로 하지 않아도 돼 편리하다. 오염 물질이 묻었을 때 물걸레나 물티슈로 닦으면 쉽게 지워지는 것도 장점. 합지 벽지보다 비싸지만 오랜 기간 사용할 수 있는 점을 고려하면 오히려 경제적인 선택이 될 수 있다.
합지 벽지
종이 위에 종이를 붙여 만든 벽지로 천연 종이를 사용해 인체에 무해하다. 컬러와 디자인은 실크 벽지 못지않게 다양하지만 질감과 색감이 다소 떨어지는 경향이 있다.
친환경 벽지
종이 위에 옥수수나 황토 등 자연에서 추출한 성분으로 코팅한 벽지. 식물성 수지로 코팅해 인체에 유해한 환경호르몬 배출이 적고, 맑고 자연스러운 색감이 특징이다.
뮤럴 벽지
부직포 위에 수입 종이를 붙여 만든 3m 크기의 전폭 벽지. 벽화를 보는 듯한 프린트와 와이드한 스케일로 공간이 넓어 보인다. 유명 화가의 작품부터 풍경, 동화까지 종류가 다양해 포인트 벽지로 많이 사용한다.
방염 벽지
일반 실크 벽지 위에 방염 처리한 특수 벽지. 화재 발생 시 불에 잘 타지 않아 유독 가스 배출을 억제한다.
Flooring
웨인스코팅 벽과 원목 마루가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자아내는 공간. 바닥재는 이건마루 카라 #티크내츄럴.
1 화이트 컬러 바닥재는 넓고 시원해 보이는 효과가 있다. 바닥재는 풍산마루 르플로 모네 #빈티지화이트.
2 강마루를 헤링본 패턴으로 시공해 리듬감을 더한 공간. 바닥재는 노바마루 강마루 헤링본 #오크내추럴.
3 내구성이 좋은 PVC 타일로 꾸민 공간. 바닥재는 KCC 센스타일 베이직우드 #GW1512.
4 넓은 공간에 와이드한 바닥재를 시공하면 세련돼 보인다. 바닥재는 KCC 센스타일 소프트우드 #GW1515.
5 PVC 재질 시트 바닥재로 모던하게 연출한 서재. 바닥재는 LG하우시스 지아사랑애 3.2 #그레이타일.
6 원목과 화이트 두 가지 컬러 바닥재를 매치한 케이스. 바닥재는 구정마루 쉐브론 #오크+화이트.
원목 마루
합판 위에 2~3mm 두께의 두꺼운 원목을 붙인 천연 나무 마루. 무늬가 자연스럽고 고급스럽지만 마루 중 가장 고가이며, 표면 강도가 약한 것이 단점이다.
합판 마루
합판에 무늬목을 붙인 마루로 원목에 가까운 느낌을 낸다. 바닥에 접착 시공하는 방식이라 열전도율이 좋아 ‘온돌 마루’라고도 부른다.
강화 마루
고밀도 합판에 나무 무늬 필름을 입힌 것. 원목 질감을 잘 나타내면서도 표면 강도가 강하다. 별도의 접착제 없이 바닥재끼리 끼워 맞추는 ‘클릭’ 시공한다. 바닥이 고르지 않으면 열전도율이 떨어지고, 바닥과 강화 마루 사이에 공간이 있어 소음이 발생할 수 있다.
강마루
합판 마루와 강화 마루의 장점을 합친 바닥재. 합판 위에 나무 무늬 필름을 입혀 천연 무늬목에 비해 자연스러움은 덜하지만, 표면 강도가 높고 열전도율이 좋다. 소음이 적어 주거 공간에 사용하기 적당하다.
시트
장판이라고 불리는 시트는 PVC 재질 바닥재. 롤 타입으로 말려 있어 바닥 크기에 맞게 잘라 시공한다. 두께가 얇고 바닥과 밀착 시공돼 열전도율이 우수하며 위생적인 것도 장점. 표면 강도가 약해 찍히거나 눌리는 등 흠집이 생길 수 있다.
데코타일
데코타일은 PVC를 압축한 단단한 장판 조각으로 셀프 시공이 가능하다. 내구성이 좋아 쉽게 찍히거나 긁히는 자국이 남지 않는다. 시공 시 타일용 강력 접착제를 사용하는데, 유해물질이 염려된다면 친환경 접착제를 권한다.
타일
모던하고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해 최근 인기 소재로 급부상 중인 타일은 크게 무광 포세린 타일과 유광 폴리싱 타일로 나뉜다. 열전도율이 우수해 겨울에는 따뜻하고 여름에는 시원하다. 세균이나 곰팡이가 발생할 확률이 적어 위생적이지만, 줄눈에 때가 끼거나 미세하게 금이 갈 수 있다.
디자인 이지은
사진제공 개나리벽지 구정마루 노바마루 신한벽지 이건마루 풍산마루 KCC LG하우시스 도움말 LG하우시스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