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Ginseng health care

통째로 먹는 몸에 좋은 인삼

■ 기획·김동희 ■ 사진·지재만 기자 ■ 자료제공·CJ뉴트라(www.cjnutra.com)

2005. 05. 12

나른한 봄날 피로를 풀어주고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해주는 인삼으로 활력을 되찾아보자. 인삼의 효능과 제대로 먹는 법에 대해 알아보았다.

통째로 먹는 몸에 좋은 인삼

<b>CJ 뉴트라 인삼유 한뿌리</b><br>인삼유 한뿌리와 홍삼유 한뿌리는 각각 국산 4년근 인삼 한 뿌리와 홍삼 한 뿌리를 통째로 갈아 만든 음료. 인삼을 미세한 입자로 만들어 소화 흡수가 쉽고 꿀을 넣어 부드러운 맛을 낸다.


빈혈을 예방하고 소화를 돕는다
적혈구 생성을 도와 빈혈을 방지해주고 혈액 순환을 원활하게 해 신체에 활력을 준다. 원기를 북돋워주고 체력을 증진시켜주므로 피로가 쌓였거나 몸이 쇠약해졌을 때 인삼을 먹으면 좋다. 식욕을 돋우고 음식물이 소화가 잘 되도록 돕는 효과도 있다. 만성 위염 환자의 경우 증상이 개선되고 통증이 줄어들며 위암을 예방해준다. 또 인삼은 따뜻한 성질을 가지므로 몸이 냉해져서 생긴 설사를 멈추게 한다.

비만을 예방하고 피부를 탄력 있게
인삼은 지방 분해를 돕고 장에서 당과 지방이 흡수되는 것을 막아 비만을 예방해 준다. 또 위장과 폐의 기운을 북돋워 피부를 탄력 있고 매끄럽게 만들어주며 감염에 대한 저항력을 높여 여드름 등 피부 트러블을 줄여준다.

고혈압 환자나 산모는 섭취를 주의해야
인삼은 영양 높은 식품이지만 누구에게나 맞는 것은 아니다. 열감기, 기관지염, 폐결핵, 폐렴, 심한 고혈압 환자 등은 인삼을 먹지 않는 것이 좋다. 또 산모가 인삼의 잔뿌리인 미삼(尾蔘)을 먹으면 젖이 잘 나오지 않을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한다.

인삼은 통째로 섭취할 때 가장 효과적~
인삼 농축액 등 인삼 가공식품은 보관과 섭취가 편리하지만 제조 시 인삼 성분 일부가 추출되지 않고 버려진다. 인삼 안에 들어 있는 다양한 영양 성분은 한꺼번에 섭취할 때 가장 큰 효과를 내므로 인삼은 통째로 먹는 것이 가장 좋다. 가루로 만들어 꿀 등에 개어 환으로 먹거나 인삼 요리를 만들어 먹는 것도 한 방법.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