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cgv #cine_de_chef

아이언맨 칵테일과 백설공주 사과 맛이 궁금해?

EDITOR 김지은

2018. 05. 17

편안하고 고급스러운 공간에서 최고의 셰프들이 내놓는 크리에이티브한 요리를 즐기는 특별함, 여기에 근사한 영화가 함께한다면 이 모든 순간은 더없이 완벽해진다. 올봄 씨네드쉐프를 찾아야 하는 이유다.

2007년 CGV압구정에 처음 문을 연 씨네드쉐프는 영화 관람을 전후로 레스토랑에서 식사를 함께 즐길 수 있는 복합문화공간으로, 2009년 부산 CGV센텀시티에 2호점, 2017년 서울 CGV용산아이파크몰에 3호점을 오픈했다. 영화를 관람하지 않고 레스토랑만 이용하는 것도 물론 가능하다. 

CGV씨네드쉐프 압구정은 파인 다이닝(고급 식당)을 표방한다. 섬세한 프렌치 퀴진의 진수를 경험하고 싶다면 봄이 지나기 전 CGV씨네드쉐프 압구정을 예약하자. 특급 호텔 레스토랑의 품격이 느껴지는 고급스러운 인테리어의 홀과 룸, 그리고 영화관으로 꾸며져 조용하고 차분한 분위기에서 특별한 시간을 보내기에 안성맞춤이다. CGV씨네드쉐프 압구정의 수장은 세계적인 명문 요리 학교 ‘폴 보큐즈’ 출신의 이호일 셰프로, 미슐랭 3스타에 빛나는 프렌치 레스토랑 ‘알랭 뒤카스’에서 경력을 쌓은 실력파다. 

CGV씨네드쉐프 센텀시티는 완성도 높은 프렌치&이탤리언 퀴진을 맛볼 수 있는 곳으로 정평이 나 있다. 레스토랑에 설치된 대형 홀 스크린이 영화 속 한 장면과 같은 분위기를 연출하는 이곳은 레스토랑 입구 왼편에 별도의 카페를 마련해 간단한 디저트와 커피를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일본 핫토리영양전문학교 출신으로, 파리 유명 레스토랑 ‘메종 콩스탕’에서 실력을 쌓은 김성원 셰프가 주방을 책임지고 있다. 

가장 최근에 오픈한 CGV씨네드쉐프 용산아이파크몰은 좀 더 캐주얼한 콘셉트의 컨템퍼러리 다이닝 공간으로, 고객들의 니즈를 충족할 수 있도록 다이닝, 바, 카페 등 다양한 형태로 구성했다. 런치는 가벼운 단품 요리로, 디너는 세트 구성으로 제공하는 등 시간대별로 차별화된 메뉴를 선보인다. 주방을 진두지휘하는 이는 폴 보큐즈 출신의 정호석 셰프다. 파크하얏트 파리 벤돔 호텔의 레스토랑 ‘오키드’에서 부조리장 경력을 쌓은 그는 색다른 유러피언 컨템퍼러리 퀴진으로 관람객들의 미각을 사로잡고 있다.

영화에서 영감 얻은 크리에이티브한 요리

1 ‘백설공주’에서 영감을 얻어 선보이는 사과 디저트.
2 아이언맨과 헐크를 모티프로 만든 칵테일.
3 ‘그랜드 부다페스트 호텔’에 등장하는 멘들스 케이크.




최고의 셰프들이 영화에서 영감을 받아 완성한 크리에이티브 요리들은 오직 CGV씨네드쉐프에서만 맛볼 수 있다. 중남미 대표 음식 세비체를 우리에게 친숙한 해산물인 연어와 참치로 완성해낸 해산물 샐러드는 그리스의 작은 섬을 무대로 한 영화 ‘맘마미아’에서 영감을 받아 만든 것이다. 푸른색 레몬 겔은 영화에서 보았던 맑고 투명한 그리스의 바다를 닮았다. 한입 베어 물면 입안 가득 달콤한 풍미가 퍼지는 사과 디저트는 사과 가나슈, 사과 필링, 사과 크럼블로 완성해 겉모양뿐만 아니라 맛까지도 완벽하다. 백설공주에게 사과는 독이었지만, CGV씨네드쉐프의 사과는 달콤하기 그지없다. 

보는 것만으로도 사랑에 빠질 것 같은 입체적인 하트 모양의 디저트는 딸기 가나슈와 딸기 크림으로 속을 채웠다. 접시 위에서 반짝이는 화이트 초콜릿 펄이 영화 ‘러브 스토리’의 눈 내리는 장면을 연상시킨다. 

영화 ‘로마의 휴일’에 등장하는 진실의 입을 그대로 형상화한 디저트는 레몬 파르페, 바닐라 비스퀴, 초코 크럼블의 조화로 새콤달콤한 맛의 하모니를 이룬다. 영화 ‘그랜드 부다페스트 호텔’에 대한 오마주로 탄생한 케이크는 영화 속 멘들스 케이크를 패키지까지 그대로 재현해 눈길을 끈다. 슈로 만든 3단 케이크의 아래와 가운데 층은 초콜릿, 맨 위층은 라즈베리 화이트 초콜릿 가나슈로 장식해 달콤한 맛의 삼중주를 느낄 수 있다. 영화 ‘라라랜드’와 마블 히어로 아이언맨, 헐크 등을 모티프로 만든 영화 칵테일로 로맨틱한 시간을 즐길 수도 있다. 

CGV씨네드쉐프 용산아이파크몰과 센텀시티에서는 햇살 따사로운 봄날 이처럼 특별한 디저트를 차와 함께 즐기며 여유로운 시간을 만끽할 수 있도록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애프터눈 티타임’을 운영한다. 

올봄 CGV씨네드쉐프 압구정에서는 새우 요리와 달래를 곁들인 애피타이저를 시작으로 제철 맞은 참돔 구이가 제공되는 스프링 시그니처 세트 메뉴를 새롭게 준비했다. 가격은 7만9천원 선. CGV씨네드쉐프 용산아이파크몰에서는 봄의 싱그러움을 담은 스트로베리 무스 디저트를, CGV씨네드쉐프 센텀시티에서는 영화 ‘라푼젤’을 테마로 레몬 크림과 한라봉 무스를 곁들인 상큼한 디저트를 맛볼 수 있다.

리클라이닝 침대와 소파 좌석을 도입한 프리미엄 특별관

1 CGV씨네드쉐프 압구정. 
2 CGV씨네드쉐프 용산아이파크몰.
3 영화 ‘로마의 휴일’의 진실의 입에서 모티프를 따온 디저트. 

4 CGV씨네드쉐프 센텀시티.

CGV씨네드쉐프가 특별한 또 한 가지 이유는 인테리어와 가구들 때문이다. 곳곳에 배치된 모던하면서도 클래식한 가구들은 CGV씨네드쉐프 특유의 차분하고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완성한다. 특히 CGV씨네드쉐프의 템퍼시네마는 세계 최초로 리클라이닝 침대를 영화관에 도입해 호평을 받고 있다. 세계적인 매트리스 회사 템퍼의 프리미엄 매트리스를 채택한 템퍼시네마의 좌석은 간단한 버튼 동작으로 머리, 상체, 다리 각도를 자유자재로 조절할 수 있어 마치 최고급 호텔 객실에서 룸 서비스를 받으며 영화를 감상하는 듯한 편안함을 선사한다. 

또한 살롱S관은 토탈 리빙 디자인 기업 체리쉬와의 협업을 통해 품격 있고 안락한 소파 좌석으로 조화롭게 꾸몄다. 살롱S관에 설치된 세계 최고 수준의 마이어 사운드 시스템은 영화의 몰입감을 높여 더욱 생생한 감동을 전한다. 

문의&예약 CGV씨네드쉐프 압구정, CGV씨네드쉐프 용산아이파크몰, CGV씨네드쉐프 센텀시티

기획 김명희 기자 디자인 최정미 자료제공 CGV씨네드쉐프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