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인테리어 힌트

우리집에 꼭 맞는 맞춤가구 구경

기능에 만족하고 디자인에 감탄한다!

■ 기획·조은하 기자(ceh@donga.com) ■ 사진·최문갑 기자, 이승렬

2002. 10. 11

우리집에 꼭 맞으면서 남들과 다른 개성 있는 디자인의 가구를 원한다면 맞춤가구에 주목해보자. 기능에 만족하고 디자인에 감탄하는 맞춤가구를 코디네이터 3인이 직접 디자인했다. 그들이 디자인한 맞춤가구, 어떤 것이 있는지 미리 살펴보고 저렴하게 쇼핑하기.

■맞춤가구제작·그린하우스(031-334-1057)
미니테이블
상판이 패널로 되어 있어서 한결 멋스러운 미니 테이블. 다리 부분이 X자 모양이라 전원적인 분위기가 난다. 거실에 두고 티테이블로 사용하거나 전화기 등을 올려 놓는 소파 옆의 사이드테이블로 활용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침대 발치에 놓아두면 베드벤치의 역할도 할 수 있는 다기능 가구.

◀미니 테이블은 어떤 공간에 놓아두어도 잘 어울리는 다기능 가구. 소파 앞에 두면 티테이블로 사용할 수 있다. 사이즈가 작고 가볍기 때문에 손쉽게 옮길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침대 발치에 두면 베드벤치로 변신! 침실을 한결 로맨틱하게 꾸며주는 소가구이다.
3단 서랍장
커다란 그릇장이나 수납장을 놓아둘 공간이 마땅치 않을 때 요긴하게 쓸 수 있는 키 작은 선반장. 싱크대 옆쪽의 자투리 공간이나 욕실 옆 빈 벽면에 놓아두면 요모조모 쓸모 많은 수납장이 된다. 모양도 깜찍하고 예뻐서 장식적인 효과도 만점.

▶ 싱크대 상판 아래쪽에 쏙 들어가는 사이즈의 선반장. 주방에서 자주 쓰는 그릇이나 찻잔 등을 놓아두기에 적당하다. 좁은 주방에서 활용도가 높은 아이디어 가구.
◀ 목욕용품이나 타월 등을 수납할 욕실 수납장이 작을 때는 욕실 문 앞에 작은 선반장을 놓아두는 것도 아이디어. 욕실용품을 차곡차곡 정리해두면 한눈에 찾기 쉬워서 더욱 실용적이다.

■맞춤가구제작·내가 만드는 공간(031-726-1131)
거실 수납장
거실 확장 공사를 한 후 남은 한쪽 벽면에 맞춰서 수납장을 맞춤 제작했다. 수납장 안쪽에는 다양한 사이즈의 선반을 만든 것이 특징. 자잘한 소품부터 스키와 골프채까지…. 다양한 물건들을 한눈에 보기 좋게 수납할 수 있다.

◀ 거실에서 확장한 부분을 수납공간으로 활용했다. 비어 있는 부분에 수납장을 짜넣었더니 부족한 수납 문제가 단번에 해결되었을 뿐 아니라 거실이 한결 깔끔하게 정리되었다.
▶ 별다른 장식이 없는 심플한 디자인의 수납장. 모던한 디자인의 손잡이로 포인트를 주었다.

◀ 수납장의 긴 칸에는 골프채나 스키 등을 넣어두기 적당하다.
▶ 좁은 칸에는 자질구레한 소품이나 잡지, CD 등을 수납해도 좋다.

주방용 왜건
작업 공간과 수납 공간이 부족한 주방에 꼭 필요한 왜건. 바퀴가 달려 있어 필요할 때마다 여기저기 옮겨다니기 편하다. 용도에 따라 요리하는 작업대로 쓰거나 빈 벽에 붙여두고 주부만의 책상으로 활용할 수도 있다.
우리집에 꼭 맞는 맞춤가구 구경

▲ 모던한 분위기가 물씬 풍기는 주방용 왜건. 바퀴가 달려 있어서 이동하기 간편하며 옆쪽과 아래쪽에 수납 공간이 있어 자잘한 물건을 넣어두기 좋다.

◀ 벽면에 붙여서 놓아두면 주부를 위한 간이 책상으로도 활용 가능! 액자 등을 올려놓고 장식용 콘솔로 사용해도 좋을 듯.
▶ 왜건의 옆면에는 그릇이나 양념통 등을 수납할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되어 있다.
주방수납장
전자레인지나 전기밥솥처럼 크기가 제각각인 가전제품을 깔끔하게 빌트인시킬 수 있는 수납장을 만들어 주방이 훨씬 정돈되어 보인다. 수납장의 문짝을 안이 들여다보이지 않는 간유리로 맞춰 한결 깔끔하고 세련된 느낌을 준다.

◀ 주방 벽면을 200% 활용할 수 있도록 해주는 수납장. 각종 주방용 가전제품을 한눈에 보기 좋게 수납할 수 있도록 해준다.
▶ 칸칸이 나누어져 있는 수납장에는 그릇이나 랩, 주방장갑뿐 아니라 소형 가전제품을 넣어두기에도 알맞다.

■맞춤가구제작·대동MDF(02-336-8937)
불록형 미니 책상
단순한 디자인이지만 요모조모 쓸모가 많은 블록형 미니 책상. 박스 가구를 붙여놓은 것 같은 재미있는 모양이 눈길을 끈다. 의자와 함께 간이 책상으로 사용하거나 책상 위에 올려 두고 책꽂이로 활용해도 된다.
우리집에 꼭 맞는 맞춤가구 구경

▲ 책을 보거나 가계부를 쓸 때 유용한 주부만의 간이 책상. 자투리 공간에 놓아둘 수 있어 좁은 집에 잘 어울린다.

◀ 책상 위에 올려놓으면 수납이 많이 되는 책꽂이로 쓸 수 있다.
▶ 양면으로 책을 꽂아둘 수 있기 때문에 의외로 많은 책을 수납할 수 있다.

하트 장식 수납장
깜찍한 하트 장식으로 포인트를 준 수납장. 아이방이나 거실, 주방, 현관까지 공간에 구애받지 않고 다양한 용도로 쓸 수 있는 소가구다.

◀ 현관에 두고 신발장으로 활용해도 좋다.
▶ 하트 장식과 스틸 재질의 손잡이가 아기자기한 느낌을 주는 수납장.

◀ 수납장 안쪽에는 여러개의 선반을 넣어 물건을 수납하기 편리하도록 했다.
▶ 거실의 허전한 코너에 수납장을 놓아두면 거실의 다양한 물건을 수납하기도 좋고 장식 효과도 있어서 일석이조.



모던한 분위기의 콘솔과 스툴
우아한 스틸 다리 덕분에 모던한 느낌이 물씬 풍기는 콘솔과 스툴 세트. 거울과 함께 화장대로 사용하거나 주방의 비어 있는 공간에 두고 간이책상으로 활용해도 멋스럽다.

◀ 심플한 분위기가 돋보이는 콘솔과 의자 세트. 화장대나 책상으로 활용해도 좋은 아이템이다.
▶ 거실의 빈 벽면에 콘솔을 놓아둔 후 소품으로 장식하면 멋진 코지코너가 탄생한다.

◀ 등받이 없는 스툴은 여러모로 쓸모가 많은 아이템.
▶ 속 깊은 서랍이 있어 수납 효과도 있는 콘솔.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